㈜Kakao에 대한 분석 및 향후 전략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Kakao에 대한 분석 및 향후 전략에 관하여 -
목 차
Ⅰ. 기업소개 및 선정이유
1. Introduction
2. 기업소개 - ㈜카카오톡
3. 선정이유
Ⅱ. 일반적 분석
1. SWOT 분석
2.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3. 6C
Ⅲ. 전략적 분석
Ⅳ. 결론
Ⅰ. 기업소개 및 선정이유
1. Introduction
(1)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
한국방송광고공사의 2010소비자 행태조사 보고서의 서두에는 ‘모빌리안(Mobilian)이라는 단어가 등장한다. 이는 모바일(Mobile)과 능력(able), 사람을 뜻하는 접미어 ian이 결합된 단어로서 모바일 기기와 소프트웨어를 적극 활용해 자신은 물론 주변 사람의 일과 삶을 바꾸는 신인류를 뜻한다. 불과 1~2년 전 애플의 아이폰(iPhone), 삼성전자 갤럭시S(Galaxy S), 블랙베리(Black Bey) 등 스마트폰이 빠르게 보급되고 확산됨에 따라 국내 모바일 환경은 급속하게 변화하였으며 이제는 스마트폰을 몸의 일부처럼 생각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새로운 세대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모빌리안(Mobilian)들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10대부터 5,60대 까지 폭 넓게 자리하고 있으며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생태계를 주도하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파급력 있는 SNS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주위 사람들에게 전파하고 있다. 2010 소비자 행태조사 보고서 - 한국방송광고공사
현재 우리나라 무선 이동전화 가입자 수는 약 5천 70만 명 정도이며 통계청
이 중 40%인 약 2천만 명이 스마트폰 이용자 이고, 여기서 18.7% 정도가 위에서 언급한 Smart Mobilian에 해당된다. 선정기준 : 휴대폰이나무선인터넷을통해언제어디서나인터넷을이용하고있다(긍정응답자) - 한국방송광고공사
이러한 Smart Mobilian들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구성 연령층도 다양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2) SNS시장
2011년 2월 eMarketer는 2012년에는 전 세계적인 SNS이용자가 10억 명을 넘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동 조사결과에 의하면 2010년 4월 이후부터는 스마트폰을 활용한 트위터 사용자가 62%이상 증가하였으며 트위터 사용자중 16%가 스마트폰을 이용해 처음 트위터를 이용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는 비단 트위터뿐이 아니라 Facebook등의 소셜미디어 서비스가 PC기반에서 모바일기기 기반의 SNS서비스로 확대되고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이러한 세계적인 추세로 볼 때 스마트폰의 기본적인 기능 중 하나가 SNS서비스가 앞으로도 굉장한 잠재력을 지닌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해볼 수 있다.
2. 기업소개 - ㈜카카오
(1) 기업소개
주식회사 카카오는 한게임 창업자인 김범수 씨가 NHN경영을 맡은 뒤 2008년 6월에 NHN을 사퇴하면서 아이위랩(iwilab)이라는 소규모의 벤처기업을 인수하면서 설립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개발 업체이다. 주력 상품인 카카오톡(Kakao Talk)은 스마트폰 유저 간에 무료로 문자메시지 및 사진, 동영상등을 전송하게 해주는 글로벌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이다. 2010년 3월 18일 첫 서비스를 실시한 이래 출시 1년 만에 가입자 수 1,000만 명을 돌파하고 그 후 불과 4개월 만에 2,000만 명을 넘어서는 등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필수적으로 설치해놓고 있는 메신저 어플리케이션이다.
카카오톡은 2011년 중동지역 애플 앱스토어(Appstore) 무료 어플리케이션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올해 7월에는 카카오톡 스페인어를 출시하는 등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사용자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1년 말 현재 국내외 사용자 수는 3,000만 명 정도로 추산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카오톡(카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전략분석및 카카오톡 브랜드전략과 향후 나아가야할방향
  • 및 소셜 정보 획득 의 용이함. (개방적 서비스)-12개국 언어 지원을 통한 해외이용자 수렴-스마트 폰 종류별 효과적 이용 안내 -이용자의 넓은 스펙트럼으로 인한 세분화된 targeting의 어려움. -Kakao talk 사용자의 폭주로 인한 서버 접속의 잦은 오류 발생 -투자비용에 비해 취약한 수익구조 외부적 환경 분석기회(Opportunity)위협(Threat)-스마트 폰 이용자들의 증가-메신저 무료 이용에 대한 소비자층의 선호.-App과 SNS 시장에서 leader로의 발전 가능성 -타

  • [카카오톡 현재와 미래전략 레포트] 카카오톡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카카오톡 미래전망과 카카오톡 새로운전략 제안레포트
  •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 3) 대체재와의 경쟁4) 구매자 교섭력5) 공급자의 교섭력5. 카카오톡 SWOT분석(1) 기업내부분석 - 강점(Strengths)과 약점(Weaknesses) 분석1) 마케팅 4P전략 평가2) 조직 및 인력 평가3) 원가분석4) 재무능력(2) 외부환경분석 - 기회(Opportunities)와 위협(Threats) 분석1) 고객 분석2) 일반환경 분석3) 산업분석4) 경쟁분석6. 카카오톡 향후전망7. 카카오톡 향후전망과 전략제시1) 수익모델한계 극복 2) 경쟁사에 대한 대응전략

  • [가족복지정책] 노인가족복지정책
  • 전략 노인의 노동력 활용 방안 강구 국민연금제도 개혁 노인요양 보장제도 8. 고령화 사회를 대비한 향후 노인복지 정책 방향 노인 생활기반 조성을 위한 공적 소득보장 체계 강화 취업 및 사회참여를 통한 활력있는 노후생활 영위 노후 건강관리 2절 - 한국 노인복지정책 현황1. 정책 주무기관2. 의료 서비스 노인 의료 서비스의 필요성 우리나라의 의료보장제도3. 노후 생활기반 조성정책 주거보장제도 노인일자리

  • [다국적기업론] 현대자동차의 인도 시장 진출
  • 대한 현대차의 현지화 전략이 성공한 것으로 특히 인도시장의 베스트 셀러카인 상트로는 현재까지 총 40여만대의 판매를 기록하여 현대차 판매의 선두주자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현대차 인도법인 관계자는 “당사의 인도 현지화 전략은 인도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합한 인도형 모델개발과 인도의 지형/기후/도로여건 등을 고려하여 인도형 상트로를 개발한 것이 주요했으며, 향후 더욱더 노력하여 2006년까지 100만대 이상의 생산 목표를 달성할 것

  • [마케팅관리론] 미샤(missha)의 마케팅전략과 향후 방향
  • 스타일의 완성, 미샤 Ⅰ. 서론Ⅱ. 본론1. 미샤소개2. 당시 미샤의 시장환경3. 경쟁사 분석 - 더페이스 샵4. 미샤의 최근 분석Ⅲ. 결 론 (미샤의 향후 방안)1. 브랜드 이미지 구축 2. 브랜드 이미지 개선방안3. 남성화장품 시장에 대한 전략4. 기타방안☞ 참고문헌☞ 별첨, 연도별 현황 및 트렌드Ⅰ. 서론2000년대 초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화장품 업계에서는 “초저가“가 하나의 트렌드를 형성하게 되었다. 이러한 초저가 화장품 브랜드의 공통점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