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네이버 기업분석과 SWOT분석/ 네이버 사업별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분석/ 네이버 새로운 전략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1 / 2016.01.11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NAVER 네이버 기업분석과 SWOT분석/ 네이버 사업별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분석/ 네이버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입니다.

총 20 페이지 분량으로 정말 열심히 만들었습니다.
이것저것 다운받아보고 실망하실 필요없이 이 보고서 하나면 끝납니다

목차
1. NHN 네이버(NAVER) 기업소개
(1) 네이버 (NAVER) 기업개요
(2) 네이버의 주요사업내용

2. 네이버 SWOT분석

3. 네이버 5 Forces 모델분석

4. 네이버의 주요서비스 소개

5. 네이버의 경쟁우위요소

6. 네이버의 시장가치분석

7. 네이버의 주요사업전략
(1) 포털사이트 사업전략
1) 사업소개
2) 경쟁사분석
-Daum (다음)
-Google (구글)
3) 현상황분석

(2) 엔터테인먼트 사업전략
1) 사업소개
2) 경쟁사분석
-CJ엔터테인먼트
-Gung Ho Online
3) 현상황 분석

(3) LINE 라인 사업전략
1) 사업소개
2) 경쟁사분석
- 카카오톡
- 위챗
3) 현상황 분석
4) LINE 라인의 마케팅전략

8. 네이버의 향후전략 제안
(1) NHN 네이버의 향후과제
(2) 향후전략 제안

< 참고자료 >
본문내용
NAVER가 라인을 성공적으로 일본에서 성공하여 5천만 명 이상의 라인 이용자를 확보하게 된 계기는 바로 당시 일본에서 확실하게 자리 잡은 메신저 어플이 존재하지 않았고 마침 국내에서의 카카오톡의 메신저 어플 선점으로 인해 메신저 시장에 진출하기 힘들었던 라인이 국내보다는 국외 이용자수를 먼저 확보하려는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였기 때문이다. 이러한 사례로 보아 특별히 현재 진출하려는 해당 국가에서 사용하고 있는 메신저 어플보다 뛰어난 장점이 없다면 일반적으로 기존의 메신저 어플에서 자신의 주변사람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지 않은 메신저 어플로 바꾸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우리가 생각한 전략 중 하나는 아직 다른 글로벌 메신저 기업들이 자리를 잡지 못한 신규 시장을 먼저 공략하자는 것인데 이렇게 진출해야 할 대표적인 국가로는 세계에서 12억으로 2번째로 인구가 많지만 아직은 독점적인 메신저 어플이 없으며 핸드폰 사용자 중 피쳐폰 사용률이 81%가까이 되는 인도이다. 즉 우선 인도시장에 진출하여 무조건 스마트폰용 어플만 만들어서 인도의 신규이용자들을 확보하는 것이 아니라 먼저 피쳐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 등을 만들어 NHN과 라인이라는 기업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 놓은 뒤 점점 스마트폰으로 바뀌어 가는 81%의 핸드폰 이용자들을 확보하자는 것이다.
참고문헌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에서 관계적 몰입과 선행 요인이 사용자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The Role of Relational Commitment and its Antecedents in User Loyalty of Mobile Messenger Services (김병수)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경쟁 전략 및 전망 (한은영)
SNS 모바일 메신저 융합형 이모티콘의 디자인 분석 -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을 중심으로 - Analysis on an SNS Mobile Messenger’s Convergent Emoticon Design - Focused on the mobile messenger of KakaoTalk (이영미)
-모바일 메신저의 이모티콘 특성에 관한 비교 연구
The Comparative Study on the Characteristics of Emoticons used in Mobile Messengers - Mainly on Korean and Foreign Mobile Messengers (김선진)
-카카오톡과 네이버라인을 통한 한일 양국의 소셜네트워크 환경 비교 연구
The environmental comparison studies of social network service providers, Kakao talk and Naver line in Korea and Japan (홍순재)
- 디지털 컨텐츠 산업 현황으로 본 NHN의 성장 동력
- 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wiki/%EC%9C%84%ED%82%A4%EB%B0%B1%EA%B3%BC:%EB%8C%80%EB%AC%B8
- 네이버 주식회사
http://www.navercorp.com/
- 해외 포털사이트 점유율
http://search-marketing.tistory.com/entry/%EA%B2%80%EC%83%89%EC%97%94%EC%A7%84%EC%B5%9C%EC%A0%81%ED%99%94-SEO-%EA%B2%80%EC%83%89%EC%97%94%EC%A7%84-%EC%8B%9C%EC%9E%A5-%EC%A0%90%EC%9C%A0%EC%9C%A8-2013
- 국내 포털사이트 점유율
http://blog.daum.net/lovearonia/227
- NHN엔터테인먼트
http://www.nhnent.com/ko/index.nhn
- CJ엔터테인먼트
http://www.cjenm.com/html/business/business_game.aspx
- GUNG HO ONLINE
http://en.wikipedia.org/wiki/GungHo_Online_Entertainment#History
- 모바일 게임회사 순위
http://besuccess.com/2013/03/%EC%84%B8%EA%B3%84-%EB%AA%A8%EB%B0%94%EC%9D%BC-%EA%B2%8C%EC%9E%84-%EB%A7%A4%EC%B6%9C%EC%88%9C%EC%9C%84-top10-%EC%A4%91-7%EA%B0%9C%EA%B0%80-%EA%B5%AD%EC%82%B0-%ED%95%9C%EA%B5%AD-%EB%AA%A8%EB%B0%9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한양행의 경영분석
  • 분석1) 산업 내 기존기업 간 경쟁2) 신규회사 진입위험3) 전후방산업에 대한 교섭력4) 대체재다. 산업위험3. 영업분석가. 사업구성나. 매출창출력다. 성장잠재력라. 내부경쟁력원천마. 개별시장에 대한 영업전략바. SWOT분석사. 영업위험4. 재무분석가. ROE의 분해: 전통적인 방법나. 표준 대차대조표와 표준 손익계산서와 수익성 비율다. 회전율과 기간라. 유동성비율마. 부채비율 및 보상비율바. 재무위험5. 경영관리분석가. 지분구조나.

  • [경영학] MSD 경영전략
  • ContentsⅠ. Introduction1) 조사목적2) MSD 소개Ⅱ. Body 1) MSD 경영전략1 : 인재경영2) MSD 경영전략2 : 윤리경영Ⅲ. 인터뷰Ⅳ. Conclusion1) SWOT 분석2) 앞으로 나아갈 길Ⅳ. BibliographyⅠ. Introduction1) 조사목적 - Top 선정이유 및 기업 선정이유몇 년 전부터 꾸준히 이어온 굵직한 트렌드를 꼽아보자면 주저 없이 웰빙을 꼽을 수 있을 것이다. 이제 우리는 웰빙이 단순히 육체적 건강만이 아닌 육체적, 정신적 건강이 합해진 것이며 이들의 조화를 통해 행복한

  • [인사관리] KT 인력개발 시스템
  • 기업 경영의 중요 과제로 대두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핵심역량을 지닌 인재를 확보하는 것은 물론 종업원들의 역량을 개발시키기 위하여 다양한 전략적 방법들이 선택되는데, 그 중에서 종업원 교육훈련 및 개발 측면이 두드러진다.따라서 본 연구는 인사교육채용급여복리후생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는 인적자원관리 중에서도 교육, 곧 인력개발 시스템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된다. 실제 기업의 인력개발 사례를 분석하면서 인적자

  • [조직구조론] 기업 조직 사례 연구와 분석
  • 기업전략 발전 모색M&A아시아권 넓은시장 공략유사브랜드의 통합으로 거대기업 성장온라인시장개척소비자 접근성에 큰 효과발휘앞으로의 시대환경에 걸맞은 전략변화해가는 환경에 맞는 인재 양성외부환경 대응전략 제안조직의 변화과정 1945년 단일브랜드 abc로 시작->부서구분이 없는 상태60년대 이후 지정판매소 등을 통해 비약적인 성장으로 기능별 부서로 구분70년대 프랑스 코티사와 제휴 통해 다량의 제품을 생산->사업별 부서화80

  • [조직구조론] 신세계I&C 조직구조 전략 보고서
  • 분석의 틀조직구조이론참고자료기업 방문다른 이론기업실사 보고서 작성환경분석환경분석일반환경과업환경산업환경기업현황조직 전체적으로 세가지 환경을 분석하고 기업현황을 소개한 뒤 각 사업부의 환경은 과업환경에 대해서 분석하였습니다.경영현황회사현황사업내용조직 및 인원현황자산현황연도별 경영실적2009년 경영전략중장기비전회사 현황총자산 : 1,747억원직원 수 : 587명자본금 : 86억1,720,000주/5000원주요연혁19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