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화웨이 스마트폰의 우리나라 진출에 관한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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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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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기업소개
2.선정동기
Ⅱ.본론
1.세계시장 점유율 및 판매량
2.진출전략
3.한국시장 진출시 진입장벽 및 대책
4.마케팅 전략
5. 화웨이 코리아의 조직 관리와 통제메커니즘
Ⅲ.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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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선정동기
“삼성 1분기 스마트폰 1위..화웨이 3대 제조사로”
삼성전자가 지난 1·4분기 4100만대의 스마트폰을 팔면서 1분기만에 애플을 제치고 다시 세계 스마트폰 시장 판매량 1위로 올라섰다는 분석이 나왔다.
중국 휴대폰 제조사 화웨이는 올해 핀란드 노키아까지 제치고 세계 3대 스마트폰 제조사로 등극할 것이란 전망도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중략)
화웨이는 노키아, 캐나다 리서치인모션(RIM), 대만 HTC 등 쟁쟁한 경쟁사들을 제치고 올해 3위 스마트폰 제조사로 뛰어오를 전망이다. 캐너코드는 화웨이가 올해 연간 5510만대의 스마트폰을 파는 반면, 노키아·RIM·HTC의 연간 판매량은 4000만대에서 5000만대 초반 수준에 그칠 것으로 내다봤다.
실제 화웨이는 올해 전년 대비 세 배 이상 많은 6000만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화웨이 디바이스부문 리차드 유 사장은 최근 "일반휴대폰은 1억대 넘게 팔 수 있지만 수익성이 너무 낮아 의미가 없다"며 "고성능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수익성을 높이고, 아직까지 세계 소비자들이 잘 모르는 우리의 브랜드를 키우는데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HTC 스마트폰 진출 성공사례
- 한국정부의 규제와 자사의 역량 파악
- ‘터치듀얼’로 한국시장에 진출
- SK텔레콤과의 협력으로 인지도 넓힘
- 다양한 보조금 정책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
- 현지 인력 채용
- 한국 법인 통해 국내 활동
2) 노키아 한국진출 실패사례
①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 부족
② 한국 소비자들의 국내 브랜드에 대한 높은 신뢰도
③ 휴대전화 통신방식의 차이
④ ODM방식의 선택
⑤ 본사와 현지 생산업체와의 의사소통 원활하지 못함
⑥ A/S등 서비스의 비활성화
제조회사가 판매망을 가진 회사에게
독자적인 기술과 디자인의 상품을 제공하는 것.
3) 실패사례를 통한 대응전략
① 한국 내 이동통신사 및 제조사와의 전략적 제휴
MVNO, 화웨이․ZTE서 휴대폰 조달
‘MVNO협의체’는 앞으로 MVNO 활성화를 위해 단말기 수급 및 유통에 공동으로 협력해 나가며 추후에는 MVNO전용 단말기도 공동으로 제조, 유통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정기적으로 모임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기사출처: 디지털 데일리 (2012.04.27)
② 통화방식 같은 기능을 국내제품과 동일하게 함
③ 통신기술개발역량을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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