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화웨이 스마트폰의 우리나라 진출에 관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기업소개

2.선정동기


Ⅱ.본론
1.세계시장 점유율 및 판매량

2.진출전략

3.한국시장 진출시 진입장벽 및 대책

4.마케팅 전략

5. 화웨이 코리아의 조직 관리와 통제메커니즘

Ⅲ. 결론
본문내용
2.선정동기

“삼성 1분기 스마트폰 1위..화웨이 3대 제조사로”
삼성전자가 지난 1·4분기 4100만대의 스마트폰을 팔면서 1분기만에 애플을 제치고 다시 세계 스마트폰 시장 판매량 1위로 올라섰다는 분석이 나왔다.
중국 휴대폰 제조사 화웨이는 올해 핀란드 노키아까지 제치고 세계 3대 스마트폰 제조사로 등극할 것이란 전망도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중략)
화웨이는 노키아, 캐나다 리서치인모션(RIM), 대만 HTC 등 쟁쟁한 경쟁사들을 제치고 올해 3위 스마트폰 제조사로 뛰어오를 전망이다. 캐너코드는 화웨이가 올해 연간 5510만대의 스마트폰을 파는 반면, 노키아·RIM·HTC의 연간 판매량은 4000만대에서 5000만대 초반 수준에 그칠 것으로 내다봤다.
실제 화웨이는 올해 전년 대비 세 배 이상 많은 6000만대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화웨이 디바이스부문 리차드 유 사장은 최근 "일반휴대폰은 1억대 넘게 팔 수 있지만 수익성이 너무 낮아 의미가 없다"며 "고성능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수익성을 높이고, 아직까지 세계 소비자들이 잘 모르는 우리의 브랜드를 키우는데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HTC 스마트폰 진출 성공사례

- 한국정부의 규제와 자사의 역량 파악
- ‘터치듀얼’로 한국시장에 진출
- SK텔레콤과의 협력으로 인지도 넓힘
- 다양한 보조금 정책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
- 현지 인력 채용
- 한국 법인 통해 국내 활동

2) 노키아 한국진출 실패사례


①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 부족
② 한국 소비자들의 국내 브랜드에 대한 높은 신뢰도
③ 휴대전화 통신방식의 차이
④ ODM방식의 선택
⑤ 본사와 현지 생산업체와의 의사소통 원활하지 못함
⑥ A/S등 서비스의 비활성화

제조회사가 판매망을 가진 회사에게
독자적인 기술과 디자인의 상품을 제공하는 것.

3) 실패사례를 통한 대응전략

① 한국 내 이동통신사 및 제조사와의 전략적 제휴
MVNO, 화웨이․ZTE서 휴대폰 조달
‘MVNO협의체’는 앞으로 MVNO 활성화를 위해 단말기 수급 및 유통에 공동으로 협력해 나가며 추후에는 MVNO전용 단말기도 공동으로 제조, 유통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정기적으로 모임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기사출처: 디지털 데일리 (2012.04.27)

② 통화방식 같은 기능을 국내제품과 동일하게 함

③ 통신기술개발역량을 강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글로벌 No.1 기업이 되기 위하여 VISION 2020을 토대로 경영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4) 삼성전자 주요연혁1938년 설립된 삼성물산을 모태로 삼성은 식품과 의복을 주력으로 해 오다가 1969년 삼성전자를 창립하면서 전자산업에 진출하게 된다. 이듬해인 1970년 삼성 NEC가 설립되어 백색가전 및 AV 기기의 생산이 이루어졌다. 1974년에는 한국반도체를 인수해 반도체 사업에 진출했고 1980년에는 한국전자통신을 인수, 그리고 1983년 2월에는 창업주인 이병철 회장이

  • [국제경영론] 국제기업성공사례 NOKIA(노키아)
  • 국제기업 성공 사례- NOKIA -- I N D E X -Ⅰ. 노키아 연혁 및 기업소개1. 회사소개 2. 노키아 역사 및 연혁 3. 기업이념 (1) 평등하고 간결한 조직의 핵심 - 노키아 웨이(Nokia Way) (2) 기업문화 4. 노키아 그룹 조직도 (1) 원거리 통신 사업부 (2) 이동전화 사업부 (3) 통신장비 사업부 (4) 벤처 사업부(5) 연구 센터 5. 노키아의 인적관리 6. 재무분석 7. 노키아의 사회공헌도 Ⅱ.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1. 글로벌 전략 (1) 세계속의 노키아 - 노키아의 발전과

  • 노키아 vs 모토로라 비교분석
  • 폰 제조업체로 거듭난 LG전자LG전자는 디지털 디스플레이&미디어,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정보통신의 3개 사업본부 체제를 갖추고 세계 각국에 진출한 73개의 해외 현지법인, 그리고 전세계를 커버하는 마케팅 조직을 통해 글로벌 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기업이다.LG전자는 전세계 선진 업체들과의 다각적인 전략적 제휴관계를 통해 선택된 사업 및 기술분야에서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보해 나가고 있으며 세계 선진 기업과 전략적 제휴 및 합작을 통

  • [기술경영] 휴대폰 세트업체들의 흥망 분석
  • 경영자에 의해 경영되는 것이 보통이다. 그 결과로 급속성장과정을 밟아가게 된다. 신제품라인을 증설하고, 신 시장을 개척하는 등 새로운 경영 전략이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따라서 성장베이스는 당연하게 기업의 재무적, 경영적 자원에 무리를 주게 된다. 기업이성장에만 집착함으로서 정보시스템은 뒷전으로 밀리며 시간도 부족하게 되며, 경영자는스스로의 도취에 빠져 중간 관리자에게 권한을 위양하거나 상담하는 것을 꺼려하며 직감휴대폰

  • [경영정보시스템] 노키아(Nokia)의 경영전략 및 정보기술
  • 폰 3개중 1개를 차지하는 노키아가 균형을 잃어가면서 침몰하고 있다. 노키아가 생산하는 스마트폰은 수량 면에서 15%에 불과하지만 금액 면에서 매출의 45%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2009년부터 적자를 기록 중에 있으며 스마트폰 시장의 활성화에 따라 더욱더 입지가 좁아지고 있다. 이에 노키아란 기업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고 문제점을 파악해보고 직접 경영 전략을 구상해보고 정보 기술을 활용하여 문제점을 보완해 나갈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기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