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화웨이 스마트폰의 우리나라 진출에 관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기업소개
2.선정동기


Ⅱ. 본 론

1.세계시장 점유율 및 판매량
2.진출전략
1) HTC 스마트폰 진출 성공사례
2)노키아 한국진출 실패사례
3) 실패사례를 통한 대응전략
4) 화웨이의 진출전략
3.한국시장 진출시 진입장벽 및 대책
1) 동종산업 경쟁업체의 특허 및 라이슨싱 문제
2) 라이슨싱 문제에 대한 대책
3) 환리스크 대응책 및 재무관리
4. 마케팅 전략
1) 화웨이 기업의 SWOT분석
2) STP전략
5. 화웨이 코리아의 조직 관리와 통제메커니즘
1) 조직관리
2) 자회사 통제메커니즘

Ⅲ. 결 론

본문내용
Ⅰ. 서 론

1.기업소개
중국의 '시스코 시스템스(Cisco Systems)'로 불리는 화웨이 테크놀러지는 광둥성 선전(심천)에 본사를 둔 중국 최대의 통신장비업체로 라우터와 스위치, 기타 유선장비 등 전문 제조업체로 비약적 성장을 거듭해간 기업이다.


설립
1988년
대표
런징페이(1944년생)
홈페이지
www.huawei.com
본사 소재지
광둥성 선전
주요 고객
중국-중국 이동 통신, 롄퉁, 중국 전신 등
해외-프랑스 LD콤, 싱가포르 텔레콤, 브라질 텔레콤, 홍콩 허찬슨 등
해외 합작
미국 쓰리콤, 독일 지멘스, 일본 NEC마쓰시타
해외 제휴
미국 인텔, 모토롤라,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선 마이크로, 퀄컴, 마이크로소프트, IBM, 루슨트 테크놀러지 등
해외 연구소
미국 실리콘밸리와 댈러스, 스웨덴 스톡홀름, 인동 방갈로르, 러시아 모스크바 등
출처 : 화웨이 공식 홈페이지

위의 표에서 볼수 있듯이, 화웨이는 중국 이동 통신, 롄퉁, 중국 전신과 프랑스 LD콤, 싱가포르 텔레콤, 브라질 텔레콤, 홍콩 허찬슨 등을 주요 고객으로 하며, 미국 쓰리콤, 독일 지멘스, 일본 NEC마쓰시타 등과 해외합작을 하고 있다. 또 미국 인텔, 모토롤라,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선 마이크로, 퀄컴, 마이크로소프트, IBM, 루슨트 테크놀러지 등 많은 IT관련 업체들과도 제휴를 맺고 있으며, 미국 실리콘밸리와 댈러스, 스웨덴 스톡홀름, 인동 방갈로르, 러시아 모스크바 등에 연구소를 설치하여 기술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본 페이퍼에서 우리는 화웨이의 스마트폰의 우리나라 진출을 가정하여 성공 가능성을 검토하는 방향의 보고서를 작성 하고자 한다.
지금부터 화웨이의 제품과 경영철학에 대해 알아 본 후, 구체적으로 화웨이의 성공 가능성을 타진해 보도록 하자.





화웨이 대표 런칭페이의 경영철학은 ‘늑대론’이다. 늑대론이란, 세계 3대 통신 설비 업체가 되려면 임직원들이 모두 늑대가 되어야 한다는 것인데, 이것은 후각이 예민한 늑대처럼 제품개발과 시장 판단도 날카로운 감각으로 해야 한다는 뜻이며, 과감한 공격 정신과 서로 단결해야 한다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1103012008266259&outlink=1

*김광수·정동섭·이수형·이수진 공저, 국제경영, 2010

*박영사 :마케팅전략, 2011

*화웨이 공식 홈페이지(http://www.huawei.com/kr/)

*파이낸셜뉴스(http://www.fnnews.com/)

*http://www.단말기자급제.한국/html/join/join1.html

*캐너코드시큐리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ㅁㄴㅇㄻㄴㅇㄻㄴㅇㄹ
  • 1thsdh***
    (2014.06.07 23:40:04)
회원 추천자료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글로벌 No.1 기업이 되기 위하여 VISION 2020을 토대로 경영 전략을 전개하고 있다.4) 삼성전자 주요연혁1938년 설립된 삼성물산을 모태로 삼성은 식품과 의복을 주력으로 해 오다가 1969년 삼성전자를 창립하면서 전자산업에 진출하게 된다. 이듬해인 1970년 삼성 NEC가 설립되어 백색가전 및 AV 기기의 생산이 이루어졌다. 1974년에는 한국반도체를 인수해 반도체 사업에 진출했고 1980년에는 한국전자통신을 인수, 그리고 1983년 2월에는 창업주인 이병철 회장이

  • [국제경영론] 국제기업성공사례 NOKIA(노키아)
  • 국제기업 성공 사례- NOKIA -- I N D E X -Ⅰ. 노키아 연혁 및 기업소개1. 회사소개 2. 노키아 역사 및 연혁 3. 기업이념 (1) 평등하고 간결한 조직의 핵심 - 노키아 웨이(Nokia Way) (2) 기업문화 4. 노키아 그룹 조직도 (1) 원거리 통신 사업부 (2) 이동전화 사업부 (3) 통신장비 사업부 (4) 벤처 사업부(5) 연구 센터 5. 노키아의 인적관리 6. 재무분석 7. 노키아의 사회공헌도 Ⅱ.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1. 글로벌 전략 (1) 세계속의 노키아 - 노키아의 발전과

  • 노키아 vs 모토로라 비교분석
  • 폰 제조업체로 거듭난 LG전자LG전자는 디지털 디스플레이&미디어,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정보통신의 3개 사업본부 체제를 갖추고 세계 각국에 진출한 73개의 해외 현지법인, 그리고 전세계를 커버하는 마케팅 조직을 통해 글로벌 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기업이다.LG전자는 전세계 선진 업체들과의 다각적인 전략적 제휴관계를 통해 선택된 사업 및 기술분야에서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보해 나가고 있으며 세계 선진 기업과 전략적 제휴 및 합작을 통

  • [기술경영] 휴대폰 세트업체들의 흥망 분석
  • 경영자에 의해 경영되는 것이 보통이다. 그 결과로 급속성장과정을 밟아가게 된다. 신제품라인을 증설하고, 신 시장을 개척하는 등 새로운 경영 전략이 성장을 주도하고 있다.따라서 성장베이스는 당연하게 기업의 재무적, 경영적 자원에 무리를 주게 된다. 기업이성장에만 집착함으로서 정보시스템은 뒷전으로 밀리며 시간도 부족하게 되며, 경영자는스스로의 도취에 빠져 중간 관리자에게 권한을 위양하거나 상담하는 것을 꺼려하며 직감휴대폰

  • [경영정보시스템] 노키아(Nokia)의 경영전략 및 정보기술
  • 폰 3개중 1개를 차지하는 노키아가 균형을 잃어가면서 침몰하고 있다. 노키아가 생산하는 스마트폰은 수량 면에서 15%에 불과하지만 금액 면에서 매출의 45%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2009년부터 적자를 기록 중에 있으며 스마트폰 시장의 활성화에 따라 더욱더 입지가 좁아지고 있다. 이에 노키아란 기업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고 문제점을 파악해보고 직접 경영 전략을 구상해보고 정보 기술을 활용하여 문제점을 보완해 나갈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기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