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노키아,노키아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노키아경영,노키아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nokia,노키아,브랜드파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국제마케팅,애니콜,노키아,모토로라,중국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모토로라기업분석,모토로라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목차
-
1. 서론
1.1 기업선정 이유..............................................................................4
1.2 연구 방법.....................................................................................4
2. 본론
2.1 노키아의 연혁과 현황..................................................................4
2.2 노키아의 Five Force Model
2.2.1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4
2.2.2 구매자 교섭력.............................................................................7
2.2.3 공급자 교섭력.............................................................................8
2.2.4 대체재........................................................................................8
2.2.5 산업 내 경쟁기업........................................................................9
2.3 노키아의 Value Chain
2.3.1 노키아의 본원적 활동................................................................9
2.3.2 노키아의 보조 활동....................................................................12
2.4 노키아의 현 문제점......................................................................11
2.4.1 새로운 os 개발 및 새로운 영역 확장..........................................14
2.4.2 Social CRM(Customer Relation Management)..........................16
2.4.3 마이크로마케팅(MicroMarketing)...............................................18
2.4.4 기업 내 참여 경영과 Cloud Computing......................................19
3. 자료 출처.........................................................................................20
- 본문내용
-
1. 서론
1.1 기업선정 이유
작년 전 세계 스마트폰 수요가 2억대를 넘었고 올해는 2억 6,000만대로 늘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전 세계 스마트폰 점유율이 올해 21.1%에서 내년에는 29.6%, 오는 2013년에는 43.5%로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우리나라 상황도 크게 다르지 않다. SK텔레콤은 올해 15종 이상의 스마트폰을 내놓을 계획이고 KT나 LG텔레콤도 작년과 비교해 2배 이상 모델을 늘릴 계획으로 알려졌다. 또한 얼마 전에는 각 이동통신사 스마트폰 가입자가 100만 명을 넘어섰으며 관련 업계는 올해 스마트폰 가입자가 300∼400만대까지 늘어갈 것으로 예상했다.
몇 년 전까지 만해도 휴대폰 시장에서 난공불락의 기업이 있었다. 바로 핀란드 통신 기업 노키아다. 그러나 급변하는 시대의 트렌드와 기업 내의 여러 요인으로 인해 주춤거리는 모습이 엿보인다. 전 세계에서 판매되는 휴대폰 3개중 1개를 차지하는 노키아가 균형을 잃어가면서 침몰하고 있다. 노키아가 생산하는 스마트폰은 수량 면에서 15%에 불과하지만 금액 면에서 매출의 45%를 차지하고 있다. 하지만 2009년부터 적자를 기록 중에 있으며 스마트폰 시장의 활성화에 따라 더욱더 입지가 좁아지고 있다. 이에 노키아란 기업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고 문제점을 파악해보고 직접 경영 전략을 구상해보고 정보 기술을 활용하여 문제점을 보완해 나갈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기로 하였다.
1.2 연구 방법
휴대폰 세계 1위 자리를 지켜온 노키아가 2009년 거둔 영업이익은 11억9000만 유로에 불과했다. 이는 전년도 49억6000만유로 대비 무려 75% 가량 감소한 것이다. 지난 3년간 노키아의 주가는 70%나 폭락했다. 노키아에 대해 Five Forces model과 value chain을 이용하여 분석하고 부진을 이겨낼 수 있는 경영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한 정보기술의 활용방안을 알아보자.
- 참고문헌
-
[1] 마이크로마케팅의 현장
[2] Strategy Analytics, 현대증권
[3] Nokia 2009 사업보고서
[4] 삼성경제연구소
[5] 키움증권
웹사이트
http://Nokia.com
http://www.tvcf.co.kr
http://www.100hot.co.kr
http://isis.nic.or.kr
http://seri.org/
www.microtarget.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