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세계 휴대폰산업관련 기업들의 국제경영활동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21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본론
Ⅰ.현황
1.세계적 혁신 기업 노키아
2. 재도약을 꿈꾸는 모토로라
3.노키아를 추격하는 삼성전자
4.세계 5대 휴대폰 제조업체로 거듭난 LG전자
Ⅱ.세계 시장의 상황과 전략
1.세계 휴대폰 시장의 최대 화두== 노키아의 아성 vs 삼성의 도전!!
2.잠재력이 높은 신흥 경제국 시장
(1)중국 시장
(2)인도 시장
(3)러시아 시장
Ⅲ.유망한 휴대폰 시장
1.카메라폰 시장
2.스마트폰 시장
3. 차세대 휴대폰 시장
4.특수기능 휴대폰 시장
(1)노키아 N게이지
Ⅳ.해외 경영 성과
1.해외 경영 성공 사례
(1)한국 기업들의 고품질*고가 전략
(2) 중소 기업의 전략
Ⅴ.제휴
1. 삼성*노키아*도코모 4세대 공조
2.우량 기업과의 제휴
Ⅵ.CEO의 중요성

결론
본문내용
지금 까지 세계 휴대폰 시장은 1999년 노키아가 모토로라를 앞지른 이후로 노키아의 시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높은 점유율을 보여왔었다. 이에 비해 모토로라는 계속되는 경쟁력 약화로 현재는 3위 업체인 삼성전자에도 추월을 당할 위기에 처해있다. 모토로라뿐만 아니라 지멘스·에릭슨·알카텔 등 유럽 제조업체들은 삼성·LG와 같은 한국 기업들의 고가·고품질 전략으로 파고드는 유럽 GSM 시장에서 점차 경쟁력을 잃어 가고 있다.
CDMA 시장에 있어서는 그동안 한국 기업들의 점유율이 높았으나 후발 중국 업체들과 노키아가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중이다.
올해 전세계 휴대폰 시장은 5억만대에 육박하는 수준이 될 것이며, 현재의 추세대로 간다면 세계 시장점유율은 노키아가 37%로 독보적이고 모토로라가 16%로 2위를 유지할 것이며 삼성이 13%로 모토로라를 바짝 추격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세계 시장에서 불과 2년 전만 해도 CDMA 시장 위주의 사업으로 10위권에 머무르던 LG전자도 GSM시장에 진출 후 세계 여러 나라에서 우수한 품질과 디자인으로 찬사를 받으며 2003년 3분기에 소니에릭슨을 제치고 일약 5위권에 진입해 세계 시장에서 '떠오르는 별'로서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고 있다.
그리고 무시할 수 없는 중국 업체들도 있다. 그동안 품질·디자인·브랜드 인지도가 낮아서 자국에서조차 인기가 없었던 휴대폰들이 우리나라와 대만 업체들과의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이나 ODM(자체개발주문생산)방식으로 제품을 공급받아 자체 브랜드를 키우고 또한 기술까지도 이전받아 이젠 자체적으로 휴대폰을 생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          
  • nsw***
    (2009.12.02 23:38:0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je***
    (2005.12.09 19:32:16)
회원 추천자료
  • 이업종간 전략적 제휴 삼성전자 스타벅스 전략적 제휴 개념 전략적 제휴 동기
  • 국제 전략적 제휴 사례- “삼성전자 - 스타벅스” 간의 전략적 제휴1.기업선정 이유오늘날과 같이 기업의 활동 영역이 한 국가에서만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국제적으로 이루어지는 만큼 경쟁이 치열해지고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로 세계가 하나로 통합되어 업종간 경계가 빠르게 허물어지고 있다. 이에 기업들은 독자적으로 치열한 경쟁속에서 살아남을 수 없음을 인식하고 여러 가지 전략적인 경영제휴를 통해서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특히

  • 다국적기업 성공사례 분석 하이얼 하이얼 역사 하이얼 성장 하이얼 국제화
  • 다국적기업 성공사례 분석- 하이얼 -Haier and Higher왜 하이얼인가?하이얼의 역사와 성장하이얼의 국제화: 발전전략1단계: 고품질 전략 및 브랜드 구축2단계: 다각화3단계: 국제화하이얼의 핵심역량구축과정단계: 기술도입 및 브랜드 전략단계: 학습과 혁신의 기업문화단계: 글로벌 경쟁력 형성기업문화: “학습형 기업문화”마케팅창의성 고취품질 중심의 마케팅고객니즈(needs)에의 신속대응조직과 인사브랜드 보호♦이론과의 접목♦내부

  • [다국적기업론] 노키아 `NOKIA`의 국제화 사례
  • 활동하고 있는 제품 및 산업의 현황1. 세계이동통신 산업 현황2. 앞으로의 시장전망III. 외부환경적 요소1. 국가적 특성2. 유럽통합으로 인한 시장확대3. 휴대폰 시장의 급속한 확대IV. Nokia 의 국제화 과정1. 글로벌 경영의 모든 것2. 내국적 특징3. 외국적 특징V. 향후 국제화 전략1. 기존 2세대 단말기 시장2. 3세대 이동통신시장3. 3세대 이동통신시장에 대한 전략VI. 마케팅 전략VII. 일본진출 실패 사례VIII. 한국의 노키아 생산업체 노키아티엠씨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입전략
  • 경영위험, 해외직접투자와 관련된 자금조달로 인한 할인율결정 등의 문제가 등장한다. 기업의 해외진출은 어디까지나 기업이 가지고있는 능력 하에서 이루어져야 하며 투자에 있어서 예상되는 기대수익과 비용분석에 필요한 수익성평가가 뒤따라야 한다.진출국의 선택과 진출분야에 관련하여 오늘날의 거대한 국제기업들은 시장 지향적 동기를 통해 시장규모가 큰 지역 대상으로 진출하고 있으며, 진출대상국가의 결정의 주

  • KM 사례-대우 인터내셔널, 삼성SDS
  • 경영혁신공모전을 통해 제안이 채택된 사원에게 상품도 제공하고, 참가한 사람들에게도 휴대폰 케이스 증정대우 인터내셔널 – 지식 관리를 위한 노력대우인터네셔널의 GKMS지식경영을 통하여 다음과 같이 세 가지 핵심지식을 관리1. 40년 가까운 국제무역활동을 통해서 축적된 다양한 품목 및 전 세계 시장에 대한 노하우를 관리2. 해외 52개국 106개의 지사, 사무소, 무역법인, 투자법인 및 자원개발 거점으로 구성된 글로벌 네트워크를 관리3. GKMS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