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노키아(Nokia)의 경영전략 및 정보기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 서론
1.1 기업선정 이유
1.2 연구 방법
2. 본론
2.1 노키아의 연혁과 현황
2.2 노키아의 Five Force Model
2.2.1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2.2.2 구매자 교섭력
2.2.3 공급자 교섭력
2.2.4 대체재
2.2.5 산업 내 경쟁기업
2.3 노키아의 Value Chain
2.3.1 노키아의 본원적 활동
2.3.2 노키아의 보조 활동
2.4 노키아의 현 문제점
2.4.1 새로운 os 개발 및 새로운 영역 확장
2.4.2 Social CRM(Customer Relation Management)
2.4.3 마이크로마케팅(MicroMarketing)
2.4.4 기업 내 참여 경영과 Cloud Computing
3. 자료 출처
- 본문내용
-
2.2.1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표 1> 2009년 3분기 휴대폰 market share
위 표는 전 세계의 휴대폰시장의 2009년 3분기와 2010년 3분기를 나타내고 있다. 빅3라는 노키아, 삼성, LG 가 대부분 차지하고 있고 apple. rim, sony ericsson, motorola 와 그 외 나머지를 차지하고 있다. 이처럼 브랜드 있는 기업이 대부분 휴대폰 시장을 장악하고 있다. 이는 높은 수준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기술을 요구하므로 상대적으로 초기진입장벽이 높아 진입 기회 위협이 높은 편은 아니다. 하지만 중국 중소 휴대폰 업체들이 판매하는 제품인 '화이트박스‘의 저가휴대폰 시장 진입으로 세계 휴대폰 시장의 20~30%를 차지하고 있으므로 결코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이 낮다고 할 수 없다. 스마트폰 시장 추세가 심상치 않은 가운데 스마트폰 시장 진입장벽은 견고하다고 할 수 있다. 원가경쟁력과 기술경쟁력 이외에 이동통신사와의 교섭력, 마케팅 파워, 브랜드 파워까지 다양하게 갖추어야 하는 스마트폰 시장에는 ‘No Brand Smartphone’이 끼어들 여지가 없다는 것이다. 하지만 스마트폰 시장의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또한 무시할 수 없다. 예를 들어 2007년 1월 apple의 아이폰이 등장하면서 새로운 경쟁기업으로 떠올랐고 지금 현재 apple은 세계휴대폰시장의 빅3를 위협하는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
2.2.2 구매자 교섭력
위 표를 보면 세계 휴대폰시장의 2010년 3분기 규모가 4억대를 넘어서고 있다 .즉 구매 자의 수는 상당하다. 또한 휴대폰의 구매자가 최종 소비자임을 고려하면 가장 중요한 것 은 구매자의 가격민감성,품질판단,전환비용,비교구매이 된다.
1)구매자의 가격민감성
구매자가 가격에 민감할수록 교섭력이 높아진다. 제품차별화가 심할수록 구매자는 가격 에 대해 민감하지 않게 된다. 구매자들은 높은 가격을 지불하더라도 자신이 선호하는 제 품을 사기 마련이다. 또한 같은 품질의 제품에 비슷한 가격대의 형성으로 구매자의 가격 민감성은 낮다고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자 료 출 처
[1] 마이크로마케팅의 현장
[2] Strategy Analytics, 현대증권
[3] Nokia 2009 사업보고서
[4] 삼성경제연구소
[5] 키움증권
웹사이트
http://Nokia.com
http://www.tvcf.co.kr
http://www.100hot.co.kr
http://isis.nic.or.kr
http://seri.org/
www.microtarget.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