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KTF 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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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국내이동통신시장
2. CEO분석
3. 회사현황
4. 시장분석
5. 경쟁사 분석
6. 4P, SWOT분석, STP
7. 이동통신시장의 전망
8. 재무제표
9. KTF의 방향제시
본문내용
국내 이동통신 시장의 역사

1976년 국내 이동통신 단말기 도입(당시 가입자수 284명 수준)
1984년 수도권을 중심으로 휴대폰이 처음 선보임
1988년 올림픽을 전후로 보급률 진전, 하지만 시장규모는 아직 미약
1989년 국내 최초로 이동통신 단말기 생산 - 이동통신시대의 본격화
1993년 정부가 디지털 방식의 이동전화 도입추진
1994년 한국이동통신 민영화 - SK텔레콤(국내유일의 민간이동통신)
1996년 신세기 통신 제 2의 이동전화 사업자가 생겨 12년만에 이동통신 독점시대 종결
1997년 10월 LG텔레콤, 한국통신, 한솔텔레콤 3사의 PCS서비스 개시 - 5사 경쟁체제 구성(SK텔레콤, 신세기통신)
현재 한솔텔레콤은 한국통신에 신세기통신은 SK텔레콤에 합병되었음

시행중인 정책(번호이동성 제도)
현재 시행되고 있는 번호이동성은 앞자리 번호를 010으로 통일하고 자신이 가입한 이동통신사의 혜택을 받는다는 것이다. 이 번호이동성 시행은 먼저 SK텔레콤 가입자가 1월 그리고 오는 7월 KTF가입자, 2005년부터 LG텔레콤 가입자까지 확장될 예정이다.
이 제도는 LG텔레콤이나 KTF의 입장에서 보면 SK텔레콤의 시장 독점율을 낮추고 자신들의 점유율을 높일수 있는 기회로 확실한 고객유치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KTF(http://www.ktf.co.kr/)
LGTelecom(http://www.lgtelecom.com/)
SKTelecom(http://sktelecom.co.kr/)
네이버(http://www.naver.com/)
금융감독원(http://dart.fss.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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