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leh KT의 광고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20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1)
기업소개

2)
주제 선정 동기




2.
시기별 광고 분석

1)
KTF

2)
SHOW

3)
Olleh




3.
경쟁사 분석 (SKT)

1)
SWOT 분석

2)
4P 분석

3)
광고 분석




4.
Olleh KT의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브리프와 스토리보드

1)
크리에이티브 브리프

2)
스토리보드




5.
결 론
6.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1) 기업 소개
KT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통신회사로서 1981년 체신부(現방송통신위원회)에서 분리되어 창립되었다. 창립 당시 450만 회선에 불과했던 전화시설을 12년 만에 2000만 회선으로 확대하여 전국민에게 보다 높은 수준의 통신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우리나라의 정보통신 발전에 많은 기여를 했다.
2001년 민영기업으로 다시 태어난 KT는 무선전화 및 인터넷 영역까지 사업을 확장하게 된다. 이에 따라 기업 CI를 한국통신에서 지금의 KT로 변경하고, 기업 슬로건 Let's KT를 시행하였다. 그리고 같은 해에 프리텔과 엠닷컴을 합병한 이동통신 전문 브랜드인 KTF가 탄생하면서 본격적으로 이동통신 분야로 사업을 넓혀간다. 이후 활발한 마케팅 및 광고활동을 통해 KTF는 SKT와 LG Telecom과 더불어 우리나의 3대 통신회사로 자리 잡는다. 2009년에는 KT와 KTF를 합병하면서 차별화된 고객가치와 창의적인 혁신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경영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2) 주제 선정 동기
우리나라 내의 수많은 광고들 중에서 독특하고 기억에 남는 광고에 대해 의견을 모으던 중 가장 많은 조원들의 호응을 얻은 것이 바로 KT의 광고였다. KT의 광고들은 대중매체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있기도 했고, "SHOW 곱하기 SHOW는 SHOW", “빠름, 빠름, 빠름” 등 강한 인상을 남기는 특징적인 요소를 가지고 있었다. 또한 KTF에서 SHOW, Olleh에 이르기까지 각 시기별로 뚜렷한 광고의 차이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광고 컨셉의 변화를 분석하는 주제로써 매우 적합하다고 판단하였다. 올해에는 ‘LTE WARP’ 광고로 광고캠페인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경쟁력 있는 광고로써 평가받기도 했다. 이렇듯 소비자들뿐만 아니라 전문가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데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을 것이라 생각했고, 그 점에서 다른 광고들과 차별화 되는 흥미로운 특징들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 보았다.
이에 따라 KT의 광고들을 크게 KTF, SHOW, Olleh의 세 시기로 나누어 각 시기별 광고의 컨셉과 특징을 살펴보고자 한다.
2. 시기별 광고 분석
1) KTF
KTF는 2001년 5월, 한국통신 프리텔과 한국통신 엠닷컴이 합병하면서 탄생하였다. 그리고 그 해 11월, 기업 PR 광고를 시작한다. 신생 브랜드답게 광고의 목표는 젊고 도전적인 이미지의 차세대 대한민국 대표 이동통신사임을 소비자에게 인식시키는 것이었다. 이에 ‘KTF적인 생각’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다른 이동통신사와는 차별화된 광고를 제시한다.

참고문헌
◆ 저서
- 이화자,『KTF 즐거움을 파는 회사』, 흐름출판, 2005.

◆ 홈페이지
- KT공식홈페이지 http://www.kt.com/corp/intro.jsp
- 한국광고협회 http://www.adic.co.kr

◆ 인터넷 기사
- [2004 fn 탑프라이드-멀티미디어 동영상] KTF Fimm, 파이낸셜뉴스, 2004.05.30,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14&aid=0000125546, 최종접속일 2012.11.23.
- [스타 마케팅]KTF `Have a good time`-강동원,헤럴드경제, 2004.11.04,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016&aid=0000153380, 최종접속일 2012.11.23
- [신문과 캠페인 광고 효과] 신문기사와 흐름 같이해 광고도 주목, 애드와플 매거진, 2011.05.04, http://www.ad.co.kr/journal/column/SHOW.do?ukey=131624, 최종접속일 2012.11.23.

◆ 기타 인터넷 자료
- 비기(Bigi) http://ko.wikipedia.org/wiki/비기
- 정희성의 경영&광고&마케팅전략 이야기
http://blog.naver.com/bluemae01?Redirect=Log&logNo=140003367333
- 앨리스의 Ad&PR http://blog.naver.com/jwsim0730/130032217801
- SKT의 W-SCAN(PETA)과 KT의 CCC기술(WARP) http://blog.eznet.pe.kr/3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T(KTF, 한국통신) 민영화, 재무제표, KT(KTF, 한국통신) 공중전화부스 광고, 사이버 홍보활동, KT(KTF, 한국통신) 노동감시, KT(KTF, 한국통신) 인터넷전자결제서비스, KT(KTF) 올레(Olleh, 메가패스)
  • KT(KTF, 한국통신)의 민영화, 재무제표, KT(KTF, 한국통신)의 공중전화부스 광고, 사이버 홍보활동, KT(KTF, 한국통신)의 노동감시, KT(KTF, 한국통신)의 인터넷전자결제서비스, KT(KTF, 한국통신)의 올레(Olleh, 메가패스) 분석Ⅰ. 서론Ⅱ. KT(KTF, 한국통신)의 민영화1. 한국통신 민영화 과정2. 노동조합의 민영화관련 입장1) 경과2) 노동조합의 4대 요구안3. 정부, KT 민영화 방침 발표Ⅲ. KT(KTF, 한국통신)의 재무제표1. PER(주가수익비율)2. 수익성1) ROE(자기자본 이

  • [광고와인문학] KT와 문학을 통한 기업이미지 마케팅 기획안
  • KT란?olleh 켐페인2.2 olleh 광고3. 경쟁사 분석 (SKT) KT㈜KT KT Corporation▶ 정보통신 및 IT 기업▶ 1891년 12월 10일 설립▶ 2002년 12월 민영화▶ 2009년 6월 ㈜케이티프리텐 인수합병국내 사업홈고객 서비스개인고객 서비스기업고객 서비스Olleh campaign 고객을 위해 생각을 뒤집어 보는 회사Olleh 경영 지향점고객의 꿈을 실현하는 회사고객의 마음을 읽는 회사고객이 환호하는 회사즐거운 KT, 재

  • KT 올레 마케팅전략
  • 마케팅 관리KT 마케팅전략-목 차-1. KT olleh 3C분석Company기업소개경영방침 - Olleh 경영경영방향비전Competitor(경쟁사 S/W 분석)SKTLG U+통신사별 가입자 비중통신사별 단말판매 비중통신사별 단말 판매 추이Customer시장규모이동전화 번호이동자 수시장점유율STP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2. KT olleh SWOT 분석STRENGTH(강점)WEAKNESS(약점) OPPORTUNITYTHREAT3. KT 4P MIXPRODUCT 제품PRICE 가격스마트폰 요금제2년 약정 요금제PROMOTION 촉진아이폰을 통한 광고 마

  • sk텔레콤 생각대로T 마케팅전략
  • 광고는 경쟁사인 SHOW 광고의 큰 임팩트로 인해 기억적 인지에서 부족하다. 인터넷을 주로 이용하는 젊은 사람을 타겟으로 하고는 있지만 인터넷상으로만 하는 이벤트 방식은 참여도 면에서 부족하다고 볼 수 있다.20광고 임팩트는 경쟁사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다고 해도 SK의 기업 이미지가좋기 때문에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어 보인다. 또한 캠페인 인지도는 낮지만 슬로건을 인식시키는 면에서는 효과가 있음으로 캠페인 인지도에 신경 쓸 필요는 없

  • [A+] KT 기업분석 - 핵심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및 환경분석 성공요인 핵심역량 향후 나아갈 방항 분석
  • 분석1. 4P MIX 분석(1) Product : 제품 (2) Price : 가격 (3) Place : 유통 (4) Promotion : 촉진(5) 마케팅전략- 블라인드 마케팅, 티저마케팅, PPL(Product Placement, 간접광고), 후원 마케팅 2. SWOT 분석 (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3. 광고분석(1) 광고대상의 선정 (2) 광고목표의 설정 (3) 메시지의 작성 (4) 매체의 선정 4. KT의 불안요소 및 문제점Ⅱ. 본론 3 - 경영혁신 / 핵심역량 분석Ⅱ. 본론 4 - KT의 조직화 활동 분석Ⅲ. KT의 향후 전략 및 나아갈 방향Ⅳ. 출처싸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