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팀플 과제최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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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받았던 자료입니다. 참고로 팀프로젝트 점수도 저희가 1등이었구요
아모레퍼시픽에 대한 구체적이고 자세한 자료이므로 가격이 조금 있구요 페이지수도 아주 알차게 많아요! 필요없는 내용이 전혀없습니다. 그리고 SWOT분석도 최신자료입니다. 구매하시면 아마 팀프로젝트는 만점보장합니다
목차
Ⅰ. 서론
1-1 기업선정 이유
1-2 기업 소개
1) 기업의 역사
2) 기업의 재무제표
3) 기업의 성과
4) 기업의 약속

Ⅱ. 본론
2-1 기업분석
1) SWOT 분석
2) PEST 분석
3) STP 전략
4) 4P 전략
5) 아모레퍼시픽의 강점과 약점
6) 아모레퍼시픽 기회와 위협
2-2 기업의 해외진출 현황
2-3 경쟁사 비교
1) 경쟁기업 선정
2) 경쟁기업 상황분석
3) 더페이스샵(LG생활건강)
2-4 기업이 처한 문제점 인식 및 해결방안

Ⅲ. 결론
3-1 기업이 시사점 및 결론
3-2 참고문헌
본문내용
1-1 기업 선정 이유
21세기에 세계적으로 큰 변화가 있었지만 가장 큰 것은 화장품 시장이라 할 수 있다. 여성들을 위한 아이템이라고 여겨졌던 화장품이 남성들도 미에 대한 관심이 커짐에 따라 엄청난 센세이션을 불러 일으켰고, 국제시장은 더욱더 커지고 있다. 이 러한 사회적 분위기 속에 국내 화장품 시장 규모도 2018년 기준 40조원을 넘었 고 매년 급성장을 하고 있다. 현재 화장품 시장의 점유율 1위는 'LG생활건강‘이어 ’아모레퍼시픽‘이 2위이지만, 중국의 정치적 보복이었던 사드 사태 이전에 대한민국 화장품 회사들 중 아모레퍼시픽이 오랜 기간 당당히 1위를 차지했다. 아모레퍼시픽 은 1945년 9월 광복 이후 윤독정 여사가 서울 중구에서 창업을 시작으로 국내시 장을 뛰어 넘어 세계 화장품 브랜드들과 나란히 하게 되는 다국적 기업으로 성장했 다. 때는 2016년 미국 뷰티, 패션 전문 매체인 ‘우먼스 웨어 데일리’가 선정하는 세계 100대 화장품 기업 순위에 아모레퍼시픽이 7위에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이 루기까지 했다. 따라서 다국적 기업으로 탄생한 아모레퍼시픽의 무궁무진한 성장을 통해 미래의 국제 경영인으로서 좋은 사례와 연구 자료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이 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1-2 기업소개
㈜아모레퍼시픽은 아모레퍼시픽그룹 계열의 화장품 제조업체로, 아시안 뷰티 (Asian Beauty)의 가치를 대표하는 기업이다. ‘아름다움과 건강으로 인류에 공헌 하겠다.’는 창업 정신을 기반으로, ‘사람을 아름답게, 세상을 아름답게’ 하겠다는 소 명과 다섯 가지 일의 원칙을 약속하고 있다.

기업의 역사
1932년, 윤독정 여사 (창업자 서성환 선대회장의 어머니) 화장품 제조, 판매 시작
: 당시 개성에 살고 있던 윤독정 여사는 동백 머릿기름을 직접 만들어 판매했다.
1945년, 태평양화학공업사 창립
: 서성환 선대회장이 어머님의 가업을 이어 남대문으로..

<중 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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