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품질공학] kano Model 사례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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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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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1. 서비스선정
2. 조사방법
♠ 설문지 도출과정
♠ 설문지
♠ 조사샘플과 자료모음
3. 조사결과
♠ 11번가의 서비스품질 결과
♠ 품질의 이원적 인식
4. 참고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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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웹서비스 중에서도 인터넷 온라인 쇼핑몰은 해마다 성장을 하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 조는 발표시간에 했던 Integrating Kano's Model into Web-Community Service Quality를 바탕으로 Kano Model을 적용하여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에 대한 대학생들의 서비스품질요소와 요인을 알아보고자 한다.
그림1. 인터넷 쇼핑몰 산업 현황
1. 서비스선정
그림2. 국내 4대 오픈마켓 거래규모
온라인 쇼핑몰 중에서 SK텔레콤의 ‘11번가’를 조사대상으로 선정하였다. 후발 주자로 시작한 오픈마켓이지만, EBAY에 넘어간 G마켓, 옥션의 선두자리를, 손쉽게 위협하고 있으며, 국내기업으로썬 성공적이지 못하던 오픈마켓의 판도를 바꿔놓았다. 획기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과 고객보상 시스템으로 고객들의 발길을 끌고 싸고 좋고 다양한 상품으로 다른 오픈마켓과는 비교될 만큼 급성장 하여 지금은 ‘오픈마켓 부문 고개만족도 1위’까지 하여 고객들이 만족도를 이끌었다. 이런 ‘11번가’의 서비스에 대해 Kano Model을 적용하여 서비스품질요소와 요인을 분석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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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http://www.11st.co.kr/
Integrating Kano's model into web-community service quality/ Ying-Feng Kuo/ Taylor &Francis Ltd. / 2004
B2C 전자상거래에서 사회적 실재감, 즐거움, 만족, 신뢰형성이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오픈마켓 이용자를 중심으로 / 학술논문 / 이종호, 문영주 / 국제e비즈니스학회 / 2009
G마켓 http://www.gmark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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