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LG텔레콤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5.17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LG텔레콤의 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등을 서술하였습니다.
- 목차
-
들어가며
본문
1. LG텔레콤의 연혁
1) 1996~2000년
2) 2001~2007년
3) 2008년
2. LG텔레콤의 경영철학
1) LG Way
2) 경영이념
3) 정도경영
4) 일등 LG
3. LG텔레콤의 재무정보
1) 대차대조표
2) 손익계산서
4. LG텔레콤의 경영전략
1) 스킨십 경영
2) 상생경영
3) 가족친화경영
4) ‘風林火山’ 사자성어 경영
5) 고객가치경영
5. LG텔레콤의 마케팅 전략
1) ‘OZ’ 3G 시장 개발 마케팅
2) 항공 마일리지 프로그램
3) ‘기분존’ 서비스 마케팅
4) 제휴 마케팅
5) 타임 마케팅
참고자료
- 본문내용
-
<들어가며> 2009년 5월 오즈광고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은 LG텔레콤은 명실공이 우리나라 3대 이동통신사 중 하나이다. SK텔레콤보다 늦게 시작한 이유로 아직 1위권에서는 거리가 멀지만, 값싸면서 품질 좋은 서비스를 구현하는 특성을 보여주는 것이 LG텔레콤이다. SK텔레콤을 제외한 많은 이동통신업체들이 치열한 경쟁과 불안한 경제구조로 인해 그 모습을 지운 것과는 달리 LG텔레콤은 탄탄한 자본구조를 바탕으로 한 우수한 경영진과 인력으로 국내 3위권의 자리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다. KTF가 KT로 합병이 되어 진다면 이동통신시장의 양상이 조금 달라질 가능성도 점쳐지기도 한다. LG텔레콤은 고객들에게 더욱 친절하게 대하고, 직원들과는 친밀감을 유지하는 경영전략으로 국내 1위의 이동통신사가 되기를 꿈꾸는 기업이다. 본문에서는 LG텔레콤의 기업분석, 경영전략, 마케팅전략 등을 다루기로 한다.<본문>1. LG텔레콤의 연혁1) 1996~2000년 • 2000.09: 코스닥 등록, 매매개시(9월21일)
• 2000.03: 국내 최초 기업전용 이동통신브랜드 btob 출시
• 2000.02: N세대 통신 문화 브랜드 카이(Khai) 출시
• 2000.01: 국내 최초 이지캐릭터 서비스 실시
• 1999.09: 정보통신부 통화품질조사 1위
• 1999.05: 국내 최초 무선인터넷 상용서비스 실시
• 1998.10: BT와 전략적 제휴
• 1998.02: 세계 최초 CDMA방식 PCS 무선 데이타 서비스 개시
• 1997.10: 전국 상용서비스 실시
• 1997.07: 고객센터 개소
• 1997.06: 중앙교환국 전국망 관리센터(NMC) 전산원 구축
• 1997.01: LG텔레콤 식별번호 019로 확정
• 1996.07: 7월 LG텔레콤 창립총회
• 1996.06: 6월 개인휴대통신(PCS) 신규사업자 선정2) 2001~2007년 • 2007.11: GS칼텍스 제휴, 주유할인 프로그램 출시, 김해공항 로밍센터 오픈, 망내무료 요금제 출시
• 2007.10: 문자콜링팩가입자 100만 달성, 서비스 품질 혁신 산업자원부장관상 수상
• 2007.09: EV-DO Rev.A 단말 출시, 국내최초 모바일 하이패스 ‘PassOn’출시
• 2007.07: 기분좋은 하이포인트카드 출시
• 2007.06: 기업 지배구조 '명예기업'및 이사회부문 '우수기업' 선정
• 2007.05: 통화연결음 '필링Light'출시, 'Phone&Fun mini' 오픈, 청소년 요금제 '콩요금제'출시
• 2007.04: 문자콜링팩200 상품출시
• 2007.03: '오늘은' 서비스 개시
• 2007.01: 국내최초 Electronic Program Guide서비스 "DMB방송가이드" 실시
• 2006.12: LG텔레콤 가입자 700만 돌파
• 2006.11: 항공 마일리지 서비스
• 2006.09: LG텔레콤 '1분 통화 할인요금제' 출시, LG텔레콤 국내 이동통신사 최초 ISO20000 인증 획득
• 2006.07: 정일재 사장 취임
• 2006.06: 지배구조 최우수기업상 4년 연속 선정
• 2006.04: 기분존 서비스 출시
• 2006.01: 세계 최초 지상파 DMB 상용화
• 2005.10: ‘기분좋은 변화’의 새로운 Brand Identity 선포
• 2005.05: The People Company Vision 선포
• 2005.01: 신개념 엔터테인먼트 체험공간 'Phone&Fun' 오픈
• 2004.11: 유무선 통합 음악서비스 '뮤직온' 실시, 가입자 600만 달성
• 2004.03: 가족사랑할인 실시, 국내 최초 MP3폰 출시 3월 대구 고객센터 개소
• 2003.10: 엔젤서비스 실시
• 2003.09: 국내 최초 스마트칩 기반 모바일 뱅킹서비스 'Bank On(뱅크온)' 출시
• 2003.04: 고객사랑경영(CCVP) 선포
• 2002.06: 통화연결음 '필링' 서비스 실시
• 2002.05: 업계 최초 통화품질 보상프로그램 실시 2002.04:
• 2002.04: 세계 최초 적외선 휴대폰 지불/결제 상용서비스 실시
• 2001.11: 세계 최초 Notch 중계기 개발
• 2001.08: 동기식 IMT-2000 사업권 획득
• 2001.07: 0대 전용 브랜드 '카이 홀맨(Khai Holeman)' 출시
• 2001.05: 국내 최대 CDMA2000 1x 전국서비스 개시3) 2008년 • 2008.05: 플러스요금제 출시
• 2005.04: 유가증권시장(KOSPI) 으로 이전 상장, 3G 데이터서비스 'OZ' 출시
• 2005.03: 新표준요금제 출시
• 2005.01: SMS 월정액 요금인하
- 참고문헌
-
LG텔레콤 http://www.lgtelecom.com
동아일보 경제 김용석 기자 2009.04.22
디지털타임스 IT/과학 나혜선기자 2008.11.26
서울경제 IT/과학 임지훈기자 2008.06.17
디지털타임스 IT/과학 조성훈 기자 2007.10.11
한국경제 경제 김현예 기자 2007.07.12
서울경제 경제 이규진 기자 2008.12.18
아시아경제 경제 채명석 기자 2007.12.17
전자신문 IT/과학 서한기자 2006.06.2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