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레인콤의 아이리버 해외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5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NTRODUCTION (I RIVER)
HISTORY OF I RIVER
Marketing Mix (Product)
MULTI-CODEC CD PLAYER
Marketing Mix (Promotion)
MP3 CD PLAYER 시장 환경분석
SWOT
INTERNATIONAL STRATAGE
본문내용
SWOT(THREAT)

1.미국시장의 위협요소
-많은 경쟁 기업의 출현

◆ 애플사
지난 2001년 하드디스크(HDD)타입 MP3플레이어를 내놓은 후,
2 년 만에 200만대를 팔았음.
현재 애플의 세계시장점유율은 대수기준 32%, 액수기준 55%

필립스사
껌 한 통 크기보다 작은 휴대형 키 링(Key Ring) MP3P-
`입는 가전` 컨셉
나이키와 손잡고 MP3P, CDP, FM라디오 기능이 있는 포터블 스포츠
오디오 출시
암밴드나 허리벨트로 찰 수 있는 패셔너블한 MP3P로 조깅족을 겨냥함

Bang&Olufsen, 일본 Sony도 진출 시작

SWOT(THREAT)
하드 디스크 형 대 플레시메모리 형
이 중 플래시메모리 형은 한국 업체들이 세계에서 처음으로 개척해 주도
하드디스크 형은 애플사가 아이포드를 앞세워 시장을 주도

SWOT(THREAT)
mp3 재생기는 디지털 복제와 관련된 저작권 문제를 법적으로
제기한 최초의 사건
1999년 12월 7일 미국음반산업협회(RIAA)는 냅스터 닷컴(Napster.com)이
음악 저작권을 침해한다면서 캘리포니아 북부 지방법원에 고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아이리버 국제경영성공사례
  • 아이리버의 국제 경영과 시장 현황(1) 아이리버의 해외 진출 앞서 언급했듯이 사업초기부터 해외시장을 목표로 제품을 개발했을 뿐만 아니라 철 저한 현지화 전략을 세워 수출기반 회사로 성장해 왔다. 세계 시장의 30%를 점유하여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다. - 미국 : 2001년 12월 아이리버 아메리카 법인을 설립하고 베스트바이ㆍ써큐시티ㆍ아마존 등의 유통 채널을 통해 독자적 마케팅을 전개한다. 대형 유통채널인 베스트바이와 독점 공급 계약을 맺

  • [국제경영사례] 레인콤 `아이리버` 해외진출사례
  • 아이리버 설립5월 홍콩 AV Concept 로부터 미화 560만 달러 투자유치4월 주식회사 옵티로직 합병3월 CD/DVD Pick-up/Mechanism Tester 장비 개발 및 출하1999년 2월 홍콩 현지법인 Reigncom HK설립1월 주식회사 레인콤 설립Present Condition1) 아이리버의 해외 진출 아이리버는 사업초기부터 해외시장을 목표로 제품을 개발했을 뿐만 아니라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세워 수출기반 회사로 성장해 왔다. 세계 시장의 25%를 점유하여 업계 1위를 고수하고 있다. 그림-1. 해외진

  • [마케팅전략] MP3 플레이어 아이리버 i-river 그 성공과 미래 생존전략
  • 국제적 사업의 개척6. STP 분석가. Segmentation과 Targeting나. Positioning▶I-river의 문제점과 향후 전략과 제언1. 해외 대기업의 시장진출2. 레인콤의 반응3. 점유율을 되찾기 위한 레인콤의 노력 4. 제품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기술개발가. 새로운 저장매체의 개발나. PMP, 동영상 파일도 재생다. 다양한 컨텐츠와 접목 시도5. 가격경쟁력과 생산력 확보 방안6. 세계 메이저들로 부터의 공격을 막기 위한 마케팅7. 전문적 브랜딩으로 시장포용력 강화8.

  • [경영전략] 레인콤 사례개발 및 사례분석
  • 해외 현지 법인의 현지화 정책을 통한 레인콤의 발빠른 국제화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해주었다. 3. 레인콤의 당면 이슈들현재 레인콤은 신규 사업 진출 시 다음과 같은 네 가지의 과제를 안게 되었다.첫째, 제품의 포트폴리오의 확장:사업 다각화는 어떤 방향으로 추진되어야 하는가? 둘째, 경쟁전략: 사업 다각화를 진행함과 동시에 경쟁우위를 유지하기 위한 전략은 무엇인가? 셋째, 브랜드 관리: iRiver를 글로벌 브랜드로 만

  • [경상,삼보컴퓨터,아이리버]삼보컴퓨&아이리버성공,실패사례
  • 내가 변화 하고 있지 않다면. 나는 이 땅에 많은 기업들 중에서 화려하게 나타났다가 조용하게 사라지는 이름 없는 기업이 되지 않기 위해 목표를 위해 그리고 목표를 달생하였다면 그것을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는 변화하도록 노력하는 내가 되도록 해야 겠다. 아이리버 http://www.iriver.co.kr삼보컴퓨터 http://www.trigem.co.krMp3 Player의 최강자 , 아이리버 -북토피아(김태훈)전자 신문디지털 타임즈매일경제 신문 한국 경제 신문한겨레 신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