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레인콤 mp3 아이리버(iRiver) 독자적브랜드 해외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1 / 2019.12.24
- 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99년 1월 설립 당시 레인콤은 임직원 7명에 자본금 3억원짜리 평범한 기술개발 회사였다. 주문에 맞춰 반도체칩을 조합해 최적회로를 만들고 소프트웨어를 얹어 판매하는 형태의 사업이었다. 레인콤은 설립 이듬해인 2000년 1월 세계 최초로 멀티코덱 CD플레이어 (MP3 겸용 CD플레이어)를 개발하며 MP3 플레이어시장에 뛰어 들었다. 삼성 LG 등 대기업에 제품 생산을 요청했지만 “국내에는 공장이 없고, 공장을 세울 정도로 수익성이 보장된 것도 아니다”는 답변을 들었다. 양덕준 사장은 직접 공장을 짓기로 결심했으나 국내 은행에서는 담보 없이 5000만원을 빌리기도 힘들었다. 삼성전자에서 해외 영업을 하며 과장 부장 시절 알게 된 외국계 은행에서 필요한 자금을 구했다. 홍콩 전자업체 AV컨셉트로부터 560만달러(약 70억원)를 투자 받았다. AV컨셉트는 중국 선전에 공장 건물만 지어놓고 이곳에서 생산할 적당한 제품을 찾던 중이었다. 2000년 12월, 이곳에서 레인콤의 첫 제품인 CD재생 겸용 MP3 플레이어 ‘리오’가 생산되기 시작했다. 미국 소닉블루에 ODM(제조업체개발생산) 방식으로 납품을 시작했고 6개월 만에 미국 시장점유율 1위에 올라섰다. 그러나 레인콤은 대형 거래처를 스스로 끊고 2001년 6월 '아이리버'라는 브랜드로 새 출발을 했다. 자기 브랜드여야만 살아남을 수 있다는 생각에서였다. 이로 인해 매출 성장률은 이전에 비해 둔화되기도 했지만 올들어 내수시장이 본격 형성되고 독자 브랜드 전략이 먹혀 들면서 다시 수직 성장세로 복귀했다. 2002년 6월 이 회사는 미국 대형 정보기술(IT) 쇼핑몰
자료평가
- 짜마추기 글...최악의 것...아 속았다..--;;
- brave***
(2004.06.16 07:58:1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