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삼성 MP3의 인도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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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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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 MP3 선정 이유
□ 삼성전자 내 Yepp사업부 소개
□ 인도시장 선정 이유
□ 인도 경제 전망
□ 인도 시장 특성
□ SWOT 분석
□ STP분석 - 시장 세분화(인구, 소득)
○ 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
□ 4P 전략
○ Product 전략
○ Price 전략
○ Promotion 전략
○ Place 전략
□ 앞으로의 전망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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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성전자 MP3 선정 이유
○ 국내 최고이자 최대의 기업 - 삼성전자
국내 최고의 기업인 삼성전자는 지속적인 경영혁신과 기술개발 그리고 체계적인 인재양성에 힘써 왔으며,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한 사회공헌'이라는 경영이념 아래 2005년 1월 '순이익 100억불'을 달성하였고, 브랜드 가치 126억불로 세계 21위(전자업계 8위)에 선정되는 등 최근 3년간 브랜드 가치 상승률 세계 1위 기업으로 성장했다. MP3의 해외진출을 위해서는 막대한 초기비용 투자와 국제적으로 신뢰적인 이미지가 기반이 되어야 하는 만큼, 이를 모두 충족하는 기업인 삼성전자를 우리의 발표주제로 선정하게 되었다.
○ 삼성전자의 MP3시장에서의 부진
국내 정보통신과 첨단 기술분야에서 선두에 위치한 삼성전자는 그러나 유독 MP3 시장에서는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 국내 중소기업업체인 레인콤의 아이리버는 획기적인 디자인과 고급화 전략으로 국내 MP3시장을 석권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애플사의 I POD까지 가세하여, 국내시장에서 설자리를 잃어 가고 있다. 첨단 제품분야에서는 한국에서 성공한 제품이 외국에서도 선전하는 사례가 많은 만큼, 이러한 국내시장에서의 삼성 MP3의 부진은 해외시장에서도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었다. 이에 문제점을 인식한 우리는 삼성 MP3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보기로 결정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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