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아이리버 국제경영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소개
(1) 아이리버의 설립과 성장
(2) CEO 양동준
2. 아이리버의 국제 경영과 시장 현황
(1) 아이리버의 해외 진출
(2) 아이리버의 해외 진출의 특징
(3) 시장 현황
3. iRiver의 강점
(1) 선도적인 기술력
(2) 다양한 기능 지원
(3) 디자인의 고급화
(4) 철저한 고객 관리 서비스 체계
4. 향후 전략
본문내용
(1) 아이리버의 설립과 성장
1999년 설립, 2000년 매출액 80억, 2001년 540억, 2002년 800억, 2003년 2000억 예상. 국내 시장의 50%, 세계 시장의 30%의 시장점유율. 불과 설립 4년 만에 세계적 브랜드 인지도를 달성하며 MP 3 플레이어의 종주국으로서의 위상을 여지없이 드러내고 있는 아이리버의 화려한 실적 수치이다. 극심한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세계 시장에서 제품력을 인정 받아 국내 벤처 기업의 가능성을 보여 준 사례로 거론되는 아이리버는 최근 예비 코스닥 심사를 통과하여 그 가치를 다시 한 번 인정 받고 있다. 이제 지하철을 타거나 거리를 걷다 보면 잠수함 모양의 조그마한 기기 – 아이리버의 iFP 300 시리즈 –를 목걸이에 단 모습을 발견하기가 어렵지 않을 것이다.
1999년 양동준 사장이 안정적인 삼성전자 이사직을 박차고 나와 창립할 당시만 해도 레인콤은 지금 우리가 아는 MP 3 플레이어 생산업체가 아닌 반도체 솔루션 전문업체였다. 이후 CD 플레이어에서도 PC에서처럼 MP 3 파일을 저장한 CD를 재생할 수 없을까 하는 고민 끝에,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품 개발에 성공한다. 이는 그 동안 광저장장치 테스터 기기를 개발/생산하면서 축적한 기술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이후 삼성, LG 등에 생산을 요청하지만 수익성이 없다는 이유로 거절 당하고 직접 생산을 결심한다. 그러나 국내에서는 마땅한 자금을 구할 수 없었기에, 중국 선전에 공장 건물만 지어 놓고 생산할 제품을 찾던 홍콩 전자업체 AV컨셉트로부터 560만달러(약 70억원)를 투자 받아 중국 본토에 생산법인을 설립한다.
이제 문제는 판매였는 데, 처음부터 한정된 국내 시장보다는 해외 시장을 겨냥하였기에 더욱 난관이었다. 더군다나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에 소규모 기업 단독으로 진출하기엔 아무래도 무리가 있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 됐습니다
  • s2***
    (2005.10.09 21:28:43)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사례](주)레인콤 MP3플레이어 `아이리버`
  • 경영자는 절대 없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레인콤의 아이리버는 왜 탄생하게 되었을까? 탄생 이전에 어떠한 목표와 목적을 가졌을까? 이런 점에서 레인콤 설립 당시 상황을 먼저 살펴보는 것이 아이리버 국제 경영 사례를 분석하는 출발점이라 하겠다.레인콤이 본격적으로 첫발을 내딛던 2000년, 휴대용 음악 재생기 시장에는 워크맨과 CD 플레이어로 동종 분야에서 최고 주가를 올리던 소니와, 그에 편승한 십여 개의 일본계열 전자회사 등이 세계 시장을

  • [국제경영] iRiver(아이리버) 사례 조사
  • 국제 경영사례조사 보고서-iRiver(아이리버)-과 목 명국 제 경 영 팀 명학과학번성명제출일자담당교수차 례1.기업 선정 이유2. 레인콤 소개3.레인콤의 해외진출▶중국▶미국4. Global Marketing전략 (Marketing 4p mix)▶SWOP분석▶ IR-Grid 모형에서 산업 분석5. 레인콤의 성과 및 성공분석6. 현 시장상황 7. 아이리버가 가야 할 길8.마지막으로 ⌜?⌟1. 주제 선정이유▶ Global Trend에 적합한 주제현 Global Trend(digital trend)를 보면 ① 한마디로 Digital Convergen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경영전략분석및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 사례와 삼성전자 미래전망연구 PPT
  • 1. 삼성전자 기업소개2. 삼성전자의 전략(1) 삼성전자의 경영전략(2) 삼성전자의 국제화 전략3. 삼성전자 국내시장전략(1) 국내활동 성공사례(2) 국내활동 실패사례4. 삼성전자의 글로벌마케팅 사례(1) 인도진출 마케팅전략(2) 헝가리진출 마케팅전략(3) 베트남진출 마케팅전략(4) 중국진출 마케팅전략5. 삼성전자의 경영실패 사례6. 경쟁사와 비교분석(1) 삼성전자 vs 애플(2) 삼성전자 vs 소니7. 삼성전자의 향후전략INDEX1.삼성전자 기업소개삼성

  • [경상,삼보컴퓨터,아이리버]삼보컴퓨&아이리버성공,실패사례
  • 내가 변화 하고 있지 않다면. 나는 이 땅에 많은 기업들 중에서 화려하게 나타났다가 조용하게 사라지는 이름 없는 기업이 되지 않기 위해 목표를 위해 그리고 목표를 달생하였다면 그것을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는 변화하도록 노력하는 내가 되도록 해야 겠다. 아이리버 http://www.iriver.co.kr삼보컴퓨터 http://www.trigem.co.krMp3 Player의 최강자 , 아이리버 -북토피아(김태훈)전자 신문디지털 타임즈매일경제 신문 한국 경제 신문한겨레 신문

  • [경영학] 이마트(E-Mart)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 보고서(A+레포트)★★★★★
  • 네이버 백과사전 & 지식 검색 www.naver.com6) 한국은행 홈페이지 http://bok.or.kr7) 종합뉴스 데이터베이스 www.kinds.or.kr 8) 하나증권 기업분석 - 신세계 E-mart 2004.09.139) 삼성증권 산업분석 - 소매업 2003.09.0110)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 장세진, 박영사, 199911)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과 사례), 김익수, 박영사. 200412) 성공적인 중국진출을 위한 브랜드전략과 마케팅,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513) 대한민국 1등 할인점 - 이마트, 최정우, emars, 200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