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사례] 레인콤 `아이리버` 해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7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rologue
CEO
Growth
Present Condition
1) 아이리버의 해외 진출
2) 시장 현황
KSF(key success factor)
1) 해외시장 공략이라는 목표의 설정
2) 아이리버 해외진출의 특징
3) 아이리버의 경쟁우위
i. TECHNOLOGY
ii. DESIGN
iii. BRAND
- 강화요인
l 고객 우선 주의
l 임파워먼트가 정착된 조직문화
Weakness
1) 높은 가격과 저가모델의 부재
2) 크기와 모양
3) 음질이 좋지않다는 인식
4) 환율변동에 따른 위험
Treat & Countermeasure
Strategy & Outlook
1) 신규 사업 개발
2) 해외시장 전략과 전망
본문내용
레인콤(대표 양덕준)이 2001년에 내놓은 도발적 광고 문구다. 레인콤이 워크맨 신화를 이룬 세계 최대 휴대용 오디오기업 소니에 도전했다. 레인콤 매출은 고작 700억원. 도전 자체가 치기어리게 느껴졌을 수도 있다.
삼성전자도, 소니도 대수롭게 여기지 않았던 세계 MP3 기기 시장에서 벤처기업인 레인콤(판매법인명 아이리버)이 올해는 무려 2천400억원의 매출(판매대수 180만대)을 거둬 들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삼성, 소니가 거들떠 보지 않았던 MP3 기기 시장을 이름도 잘 알려지지 않았던 벤처기업이 '옥토'로 바꿔 놓았다. 결과적으로 레이콤은‘Sorry SONY’라는 광고 문구를 시장에서 증명해 보인것이다.

이것은 막강한 브랜드, 자금력을 가진 자이언트 업체들로서는 경악할 수 밖에 없는 하나 의 사건이다. 워크맨, CD플레이어 신화를 만들어 낸 소니의 이데이 노부유키 회장은 지난 10월 중순 쯤 프랑스에서 열린 월드와이드 회합에서 "우리의 MD 플레이어가 사실상 포스트 포터블 오디오 기기 시장에서 실패했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는 소니 역시 세계 포터블 오디오 기기 시장의 판도가 MP3 기기 쪽으로 기울고 있음을 인정하기 시작했다는 방증이다.

세계 MP3 시장의 25%를 차지하고 있는 아이리버는 이제는 하드 디스크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아이포드(Ipod)’란 제품으로 5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나타내고 있는 애플에 그 도전장을 냈다. 선두 애플을 겨냥해 레인콤이 내세우는 전략은 브랜드 마케팅.
글로벌 No.1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레이콤은 미국IBM사와 벤치 마케팅을 실시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참고문헌
www.reign.com
www.iriver.co.kr
reigncom 04 사업계획서
iriver Brochure
Warehouse Research
<한국벤처기업의 해외진출전략>, 나성린, 한정화
<벤처, 재도약을 위해-성공스토리20>, 중소기업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iRiver(아이리버) 사례 조사
  • 국제 경영사례조사 보고서-iRiver(아이리버)-과 목 명국 제 경 영 팀 명학과학번성명제출일자담당교수차 례1.기업 선정 이유2. 레인콤 소개3.레인콤의 해외진출▶중국▶미국4. Global Marketing전략 (Marketing 4p mix)▶SWOP분석▶ IR-Grid 모형에서 산업 분석5. 레인콤의 성과 및 성공분석6. 현 시장상황 7. 아이리버가 가야 할 길8.마지막으로 ⌜?⌟1. 주제 선정이유▶ Global Trend에 적합한 주제현 Global Trend(digital trend)를 보면 ① 한마디로 Digital Convergen

  • [레인콤,마케팅,소비자행동,마케팅전략] 레인콤의마케팅전략
  • 아이리버의 경우는 특별한 가격전략은 없다. 현재 MP3시장은 삼성과 애플 등 경쟁이 치열하다. 애플과 중국제품의 저가정책에 맞서기 위하여 아이리버는 3만원에서 20만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가격의 제품을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낮은 사양의 제품은 저가로 판매하고 높은 사양의 제품은 고가로 판매함으로서 소비자의 다양한 세부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3) Place 레인콤은 국내수요보다는 해외수출판매를 목적으로 하였고 이러한 해

  • 아이리버 아이리버 역사 아이리버 개요 아이리버 SWOT 분석 아이리버 해외진출 사례 및 분석
  • 국제마케팅은 서로 대립되는 개념이 아닌 상호보완적인 개념으로 이해하고 마케팅을 전개해 나가는 것이 필요하다.본문에서는 이렇듯 더욱 중요성이 부각된 기업의 해외시장진출 전략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본 뒤, ‘아이리버’의 사례를 통해 보다 깊이 있게 살펴보도록 하겠다.Ⅱ. 본 론< 이론의 개관(槪觀) >기업의 해외시장으로의 진출은 다각화전략과 유사한 점이 많다. 다각화전략이 기업이 갖고 있는 경영자원과 핵심역량을 새로운 사업 분

  • [경영성공사례] mp3 `IRiver(아이리버)와 I-Pod(아이팟)`의 성공요인분석
  • 아이리버를 상당부분 염두해 두었으나 어떤 작은 요소에 의하여 다른 제품을 구입하게 된 것으로 판단되고, 잠재적인 소비자를 타겟으로 하는 기업에 있어서 그 요소가 어떤 것인지 빨리 확인하고 대책을 마련하여 기업의 성장에 발판을 삼을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④ 한국시장에서 아이팟에 대한 인지도 조사이 질문은 총 설문 참여자 178명을 대상으로 한 것이다. 이것은 아이리버 성공사례에 대한 조사와 더불어 국제적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는 애

  • 디지털TV와 DMB서비스의 현황 및 미래
  • 해외에 진출하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하지만 이 정도 성과에 성급하게 샴페인을 터뜨려서는 안된다. 한국형 DMB가 안정권에 접어들기 위해서는 아직도 넘어야 할 고비가 많기 때문이다.지난 12일부터 이틀간 서울에서 열린 제3회 DMB 국제 심포지엄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방한한 쿠엔틴 하워드 `월드DAB포럼 의장이 한국 지상파DMB 성공 사례의 적극적인 해외 홍보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한 점은 그런 점에서 많은 것을 함축하고 있다. 하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