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과 마케팅]롯데 유통 “ VAN` 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0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목차
-
Ⅰ. 국내 유통산업의 Overview
1. 국내 유통산업의 최근 동향
2. 전자 상거래와 유통업 밸류체인의 변화
3. 유통업의 뉴 트렌드
Ⅱ. 롯데 백화점의 개요
1. 연혁
2. 경영이념
3. 경영전략
4. 경영방침
Ⅲ. 롯데 백화점 유통시스템
1. 롯데유통 “VAN”
2. VAN이란?
3. EDI이란?
4. POS이란?
5. SCM이란?
6. 도입효과
Ⅳ. 참고 문헌
Ⅴ. 인터넷 사이트
- 본문내용
-
2. VAN이란?
VAN은 회선을 직접보유하거나 통신사업자의 회선을 임차 또는 이용하여 단순한 전송기능 이상의 정보의 축척이나 가공, 변환처리등의 부가가치를 부여한 음성 또는 데이타 정보를 제공해 주는 매우 광범위하고 복합적인 서비스 집합으로 표현할 수 있다.
1) VAN의 유사용어
"EDI"와 "전산망(COMPUTER NETWORK)" 또는 "기업간 전산망(INTERCOMPANY- NETWORK)"등의용어가 VAN과 거의 동의어로 쓰이거나 VAN과 거의 혼동되어 사용되고 있다.
"EDI"는 Electronic Data Interchange의 약자로서, 기업간 또는 기업과 공공기관 사이에 교환되는 문서로 작성된 거래정보를 컴퓨터와 컴퓨터간의 전자적 수단으로 표준화된 포맷과 코드체계를 이용하여 교환하는 것을 나타내는 용어로서, EDI의 관점에서 VAN은 EDI를 수행하기위한 가장 효율적인 수단이다.
2) VAN의 제공기능
VAN이 제공하는 기능은 크게 4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A.전송기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