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과 마케팅]롯데 유통 “ VAN` 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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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국내 유통산업의 Overview

1. 국내 유통산업의 최근 동향

2. 전자 상거래와 유통업 밸류체인의 변화

3. 유통업의 뉴 트렌드

Ⅱ. 롯데 백화점의 개요

1. 연혁

2. 경영이념

3. 경영전략

4. 경영방침

Ⅲ. 롯데 백화점 유통시스템

1. 롯데유통 “VAN”

2. VAN이란?

3. EDI이란?

4. POS이란?

5. SCM이란?

6. 도입효과

Ⅳ. 참고 문헌
Ⅴ. 인터넷 사이트
본문내용
2. VAN이란?

VAN은 회선을 직접보유하거나 통신사업자의 회선을 임차 또는 이용하여 단순한 전송기능 이상의 정보의 축척이나 가공, 변환처리등의 부가가치를 부여한 음성 또는 데이타 정보를 제공해 주는 매우 광범위하고 복합적인 서비스 집합으로 표현할 수 있다.

1) VAN의 유사용어

"EDI"와 "전산망(COMPUTER NETWORK)" 또는 "기업간 전산망(INTERCOMPANY- NETWORK)"등의용어가 VAN과 거의 동의어로 쓰이거나 VAN과 거의 혼동되어 사용되고 있다.

"EDI"는 Electronic Data Interchange의 약자로서, 기업간 또는 기업과 공공기관 사이에 교환되는 문서로 작성된 거래정보를 컴퓨터와 컴퓨터간의 전자적 수단으로 표준화된 포맷과 코드체계를 이용하여 교환하는 것을 나타내는 용어로서, EDI의 관점에서 VAN은 EDI를 수행하기위한 가장 효율적인 수단이다.

2) VAN의 제공기능

VAN이 제공하는 기능은 크게 4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A.전송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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