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과 마케팅]롯데백화점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01 / 2019.12.24
  • 7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1. 국내 유통업계 현황
2. 유통 업계 현황

본 론

1. 백화점 산업 개요
2. 롯데백화점
3. 경쟁업태 분석
4. 경쟁사 분석
5. SWOT 분석
6. 포지셔닝
7. 문제점 및 대안제시

결 론

-발전방향
본문내용
⑤백화점의 상품거래의 형태에 따른 조직구성

백화점의 매장들은 제품에 따라 거래형태가 다르고 그에 따른 조직 구성도 달라지게 된다. 백화점에서 직접 상품의 재고를 안고 매입하는 거래형태를 직매입이라고 한다. 재고 부담을 안지 않고 거래 상대방(보통 백화점에서는 거래선 또는 협력업체라 칭한다)에게 떠맡기는 형태의 형식적인 조건부 매입을 특정매입이라 한다. 일부 임대 보증금을 받기도 하고 그렇지 않기도 하지만 매출에 대하여 백화점에서 관리하고, 매출에 대비하여 수수료율을 적용하
며 부과하는 거래 형태를 임대B라고 한다. 이때에는 재고 부담은 협력업체에서 안고 사업자도 협력업체 명의로 사용한다. 임대A는 임대보증금을 백화점에 예치하고 매월 임대료를 납부하는 형태이다. 임대B와 다른 점은 매출을 협력업체 자체에서 관리하는 형태로 백화점에서 완전 독립한 영업 형태를 갖는다.
백화점에서는 이상과 같은 거래 형태가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거래 형태별 상품 구분에서 알 수 있듯이 직매입하는 상품은 백화점에서 정책적으로 운영하는 상품군이 대부분이다. 예를 들면, 식품류, 직수입 상품 등이다. 특정매입으로 운영하는 상품은 의류나 잡화 및 가정용품 등 브랜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마케팅원론]귀족마케팅의 의의와 기법 및 국내외 사례분석(A+리포트)
  • 마케팅의 개요 2. 귀족마캐팅의 의의Ⅲ. 귀족마케팅의 득과 실Ⅳ. 귀족마케팅 기법(전략)1. 고객관계마케팅(customer relationship marketing)2. 프레스티지 마케팅(Prestige marketing)3. 브랜드 마케팅(Brand marketing)4. 국내에서 부자마케팅 성공을 위한 전략5. 고가/명품의 홍보 및 유통전략6. 유통업계의 효과적인 귀족마케팅 전략 Ⅴ. 귀족마케팅의 국내․외 사례1. 국내사례① 애쿠스(현대자동차) ② 타워팰리스③ 현대카드④ 롯데백화점⑤ J.W 메리어트 호

  • 롯데그룹 레포트
  • 목차1. 롯데그룹- CEO소개, 유래 및 역사, CI- STRATEGY, 장학사업과 사회공헌- 인재상, 성공요인2. 롯데제과- 유통망, 해외진출- 자일리톨, 나뚜루, 빼빼로- 가나초콜릿3. 롯데칠성4. 롯데백화점- 회사개요, 경영이념, 매출현황- 마케팅 전략, 글로벌 전략- 결론롯데CEO소개일본에서 기업가로 성공한 신격호 회장은 韓日 수교 이후 한국에 대한 투자의 길이 열리자, 1967년 롯데제과를 시작으로 호텔롯데, 롯데쇼핑, 호남석유화학 등을 잇 따라 창업하

  • [마케팅전략]4P 마케팅 분석에 따른 사례연구
  • 성공이였다.2) 신제품개발* 제일제당의 햇반제대로 된 즉석밥’을 강조하여 독신자맞벌이 부부 등에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제일제당의 햇반은 밥도 상품화할 수 있다는 사실을 보여준 신제품이였다. 제일제당의 햇반은 주식인 밥을 상품화함으로써 ‘밥은 주부의 몫’이라는 상식을 깨면서도 ‘어머니가 해 준 밥’이라는 언뜻 상반되는 마케팅 전략으로 히트치고 있는 상품이다. 쉽게 사 먹을 수 있는 ‘포장 밥’이라는 기능적인 거부감을 ‘어

  • [마케팅성공사례] 4P마케팅분석에 따른 마케팅성공사례
  • 전략2. price1) 가격을 낮게 책정하는 경우 월마트의 할인점으로써의 성공2) 가격을 높게 책정하는 경우 고가의 고급 아파트의 붐 (삼성의 쉐르빌과 롯데의 캐슬) 고급 승용차 3) 소비자가 직접 가격을 책정하는 경우 price-line의 주문형식의 가격책정3. place1) 새로운 유통경로 모색 ①기업형 VMS(Corporate Vertical integrated Marketing System) 삼성몰과 인터파크의 PB② 계약형 VMS(Contractual Vertical integrated Marketing System) 프랜차이즈의 대명사 베스킨라빈

  • [일본 SPA 브랜드 유니크로의 한국진출 전략] 일본 SPA 브랜드 유니크로의 한국진출 전략
  • 성공조건은 경쟁력있는 자사 오리지널 상품을 개발할 수 있느냐하는 것이다. 다른 형태인 유통점이 아웃소싱을 통해 전개하는 SPA는 백화점, 전문점, 셀렉트샵, 인터넷 및 무점포판매 등을 포함하는 광범위한 유통 형태를 말한다. 사입에 의한 유통 형태라고 볼 수 있다. 이들 유통점들은 자사 사입 상품의 라이벌 점포 유입에 따른 경쟁력 약화, 일반적 발주 상품의 차별화 한계 등에 따라 상품 공급 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맺는 등 독자적인 아웃소싱 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