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과 마케팅]롯데백화점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6.01 / 2019.12.24
- 7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1. 국내 유통업계 현황
2. 유통 업계 현황
본 론
1. 백화점 산업 개요
2. 롯데백화점
3. 경쟁업태 분석
4. 경쟁사 분석
5. SWOT 분석
6. 포지셔닝
7. 문제점 및 대안제시
결 론
-발전방향
- 본문내용
-
⑤백화점의 상품거래의 형태에 따른 조직구성
백화점의 매장들은 제품에 따라 거래형태가 다르고 그에 따른 조직 구성도 달라지게 된다. 백화점에서 직접 상품의 재고를 안고 매입하는 거래형태를 직매입이라고 한다. 재고 부담을 안지 않고 거래 상대방(보통 백화점에서는 거래선 또는 협력업체라 칭한다)에게 떠맡기는 형태의 형식적인 조건부 매입을 특정매입이라 한다. 일부 임대 보증금을 받기도 하고 그렇지 않기도 하지만 매출에 대하여 백화점에서 관리하고, 매출에 대비하여 수수료율을 적용하
며 부과하는 거래 형태를 임대B라고 한다. 이때에는 재고 부담은 협력업체에서 안고 사업자도 협력업체 명의로 사용한다. 임대A는 임대보증금을 백화점에 예치하고 매월 임대료를 납부하는 형태이다. 임대B와 다른 점은 매출을 협력업체 자체에서 관리하는 형태로 백화점에서 완전 독립한 영업 형태를 갖는다.
백화점에서는 이상과 같은 거래 형태가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거래 형태별 상품 구분에서 알 수 있듯이 직매입하는 상품은 백화점에서 정책적으로 운영하는 상품군이 대부분이다. 예를 들면, 식품류, 직수입 상품 등이다. 특정매입으로 운영하는 상품은 의류나 잡화 및 가정용품 등 브랜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