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국내 유통업계현황 및 롯데백화점의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3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요약한 파워포인트도 같은제목으로 올립니다.
목차
서 론
1. 국내 유통업의 현황
2. 백화점 산업개요

본 론
1. 회사연혁
2. 롯데백화점의 비젼
·경영이념, 경영방침
3. 회사현황(전국 사업장의 현황)
4. 서비스 시스템
·판매시스템, 지불시스템
5. EDI 시스템
6. 부산지역 경쟁업태 분석
7. 경쟁사 분석
8. SWOT 분석

결 론
1. 문제점 및 개선방안
2. 보도자료

본문내용
Ⅰ.서론
1. 국내유통업계 현황

국내 유통시장은 오프라인에 이어 온라인에서도 새로운 경쟁구도를 형성중이다.
온라인 상에서는 전통적인 유통업체와 인터넷쇼핑전문업체 및 홈쇼핑업체간의 대결구도하에 외국업체들이 가세하는 형국이며, 외국 대형 유통업체들이 오프라인에 이어 온라인으로도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월마트, 까르푸, 세븐일레븐 등의 오프라인 진출에 이어 미국의 대형백화점인 JC페니, GMBE 등이 온라인 직접판매를 준비중이며, 향후 온라인시장의 경쟁구도에 따라 유통산업 전체의 시장지도가 새롭게 재편될 전망이다.
국내 유통산업의 상황은 한마디로 신업체vs구업체, 외국업체vs국내업체, 온라인업체vs오프라인업체간 경쟁으로 표현이 가능하다. 국내 유통시장은 올 하반기에도 지속적인 소비에 힘입어 두 자리수 이상의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하반기에는 주5일 근무제 도입기업이 늘어나고 부산 아시안게임, 대통령선거 등 대형행사로 인해 소비기반이 조성되면서 하반기 백화점 업계는 전년 동기 대비 12.4%, 할인점은 24%가 신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 상반기 백화점업계는 1/4분기 주식시장 호조를 바탕으로 자산소득이 증가하면서 디지털 가전 등의 내구재와 명품구매가 늘어 약 8조7,000억원의 매출로 전년의 7조6,000억원에 비해 14.5% 신장했다. 하반기에는 롯데/신세계/현대 등 백화점 빅3를 중심으로 롯데 인천점, 현대 목동점등 2개 신규점 개점과 중소업체 M&A, 전략적 제휴를 통한 시장점유율 경쟁이 확대될 전망이다.
할인점 업계도 신세계 이마트 를 비롯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을 중심으로목 차I.     서론 II.     본론1. 기업소개①    이마트  ②    월마트③    한국 및 중국시장 진출 현황2. 산업분석     ① 산업      ② 업종      ③  제품분석3. 사업구조 분석 - 마이클 포터의 산업구조분석(Five Force model)①    공급자②    잠재적 경쟁자(혹은 진입자)③    산업 내 경쟁자④    대체재⑤    구매자와의 관계 4. 시장 분석①    중국 경제 및소매 유통시장현황

  • [전략경영] 현대백화점 전략경영
  • 분석3. 유통 산업 수명 주기상의 위치SW-국내 최고브랜드 인지도-국내 최대 점포망-할인점, 편의점, 대형 수퍼마켓, 사이버몰에 이르는 종합유통망구축-상품구색도 1위 선정Ⅱ. 외부 분석4. 경쟁사 분석(1) 롯데 백화점현황현재 전국적으로 백화점 20개점매장면적 21만평의 전국적인 다점포망을 구축 운영유통업계의 선두자리를 유지32개의 롯데 마트를 전국적으로 보유이념 및 목표고객중심 경영수익 중심의 질적 경영고객중심 경영과 통합

  • SPA브랜드 환경분석 SPA브랜드 정의 경쟁사 분석 ZARA 기업분석 자라 마케팅 자라spa 자라 패션마케팅
  • 분석SPA브랜드 환경분석 | ZARA 기업분석 |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전략 제안 | 기대효과스페인 ‘자라’와 스웨덴 ‘H&M’은 세계 1, 2위 제조직매형 의류(SPA) 브랜드지만 유독 한국에서는 일본 ‘유니클로’에 밀려 고전해왔다. 국제적인 위상에 비해 한국에서는 존재감이 약했던 이 두 브랜드가 국내 시장에서 보폭을 넓히며 자존심 회복에 나섰다.자라는 합작 파트너인 롯데쇼핑과 손잡고 매장을 확충하는 한편 온라인 유통망도 넓히기로 했다. 자라는

  • 롯데백화점 경영전략 분석
  • 롯데 백화점 목차Ⅰ.롯데백화점 소개1.경영이념2.경영목표3.경영방침4.롯데백화점 현황5.롯데백화점 매출액 및 경영성과 통계Ⅱ.외부환경분석1.백화점 업계의 시장현황2.산업구조 모형 분석3.유통산업 수명 주기4.경쟁사 분석Ⅲ.내부환경분석1.롯데백화점 분석2.롯데백화점의 성공요인3.SWOT분석Ⅳ.고객관리1.고객만족도수준2.고객만족도 경쟁사와 비교Ⅴ.롯데백화점 문제점Ⅵ.대안점Ⅰ. 롯데백화점 소개경영 이념기업 이념고객의 행복

  • [경영전략] CJ홈쇼핑 분석
  • 유통방식의 Know-how, 시장 선점 등이 필요하다. 따라서 신규진입 시 기술적인면 뿐 아니라 정책적인 면, 법적인 면까지 고려해야 하므로 진입장벽에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잠재적 경쟁상대 진입 위험가장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는 곳은 아무래도 기존 백화점 업체. 현재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 등은 기존 케이블TV홈쇼핑 시장에 대한 분석을 이미 끝내고 승인권을 쥐고 있는 방송위원회 동향을 주시하는 상태. 현대백화점 경영전략실 유재헌 차장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