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국내 유통업계현황 및 롯데백화점의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3 / 2019.12.24
- 4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요약한 파워포인트도 같은제목으로 올립니다.
- 목차
-
서 론
1. 국내 유통업의 현황
2. 백화점 산업개요
본 론
1. 회사연혁
2. 롯데백화점의 비젼
·경영이념, 경영방침
3. 회사현황(전국 사업장의 현황)
4. 서비스 시스템
·판매시스템, 지불시스템
5. EDI 시스템
6. 부산지역 경쟁업태 분석
7. 경쟁사 분석
8. SWOT 분석
결 론
1. 문제점 및 개선방안
2. 보도자료
- 본문내용
-
Ⅰ.서론
1. 국내유통업계 현황
국내 유통시장은 오프라인에 이어 온라인에서도 새로운 경쟁구도를 형성중이다.
온라인 상에서는 전통적인 유통업체와 인터넷쇼핑전문업체 및 홈쇼핑업체간의 대결구도하에 외국업체들이 가세하는 형국이며, 외국 대형 유통업체들이 오프라인에 이어 온라인으로도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월마트, 까르푸, 세븐일레븐 등의 오프라인 진출에 이어 미국의 대형백화점인 JC페니, GMBE 등이 온라인 직접판매를 준비중이며, 향후 온라인시장의 경쟁구도에 따라 유통산업 전체의 시장지도가 새롭게 재편될 전망이다.
국내 유통산업의 상황은 한마디로 신업체vs구업체, 외국업체vs국내업체, 온라인업체vs오프라인업체간 경쟁으로 표현이 가능하다. 국내 유통시장은 올 하반기에도 지속적인 소비에 힘입어 두 자리수 이상의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하반기에는 주5일 근무제 도입기업이 늘어나고 부산 아시안게임, 대통령선거 등 대형행사로 인해 소비기반이 조성되면서 하반기 백화점 업계는 전년 동기 대비 12.4%, 할인점은 24%가 신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 상반기 백화점업계는 1/4분기 주식시장 호조를 바탕으로 자산소득이 증가하면서 디지털 가전 등의 내구재와 명품구매가 늘어 약 8조7,000억원의 매출로 전년의 7조6,000억원에 비해 14.5% 신장했다. 하반기에는 롯데/신세계/현대 등 백화점 빅3를 중심으로 롯데 인천점, 현대 목동점등 2개 신규점 개점과 중소업체 M&A, 전략적 제휴를 통한 시장점유율 경쟁이 확대될 전망이다.
할인점 업계도 신세계 이마트 를 비롯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 [회사법] 법인격부인론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