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전략] 농협하나로클럽 유통시스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02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하나로 클럽 기업의 개괄
1. 하나로 클럽의 정의
2. 연혁
3. 경영목표
4. 매장구성
Ⅱ. 환경분석
1. 우리나라 유통 분야의 환경
2. 우리나라 유통 분야의 문제점
Ⅲ. SWOT분석
1. Strength(강점)
2. Weakness(약점)
3. Opportunities(기회)
4. Threats(위협)
Ⅳ . 출점전략
Ⅴ. MD 전략1. "양재하나로클럽"
2. 농협하나로클럽의 마케팅전략(4P)
Ⅵ. 물류시스템
Ⅶ.문제점
Ⅷ. 경쟁기업
Ⅸ.발전방안
- 본문내용
-
1. 하나로 클럽의 정의
유통시장의 완전 개방으로 외국 유통업체들이 막강한 자본력과 선진 유통기법을 앞세워 국내에 진출하고, IMF체제 이후 가계소득 감소로 소비자의 구매성향이 예전에 비해 매우 까다로워져 있어 국내유통업체들이 발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것이 농협유통의 하나로클럽일 것이다. 이는 농민유통업자, 자영업자, 최종소비자가 모두 이용하는 도매와 직거래를 합쳐놓은 통합형 농산물 시장과 대형할인매장을 합쳐놓은 것으로 마케팅 교과서나 세계 유통현장, 그 어디에서도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신개념 유통시장이다.
사회․경제적인 면에서 뿐만 아니라, 개별 농가의 입장에서도 농산물 유통의 중요성은 점차 증대되고 있다. 농업 생산은 농업 기술의 발전에 따라 점차 증가되고 있다, 그러나 대량 생산은 대량 소비가 전제되는 것이며, 이는 대량 판매를 통해서만 지속될 수 있는 것이다. 특히, 최근에 들어와서 생활 수준의 향상과 식생활 관습의 변화, 슈퍼마켓과 체인 스토어와 같은 대량 소매 기관이 발달함에 따라 농산물 유통의 중요성이 점차 증대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 유일의 농수산물유통 대형할인매장인 중 선두입장에 있는 하나로클럽 양재점 에 대한 연구와 분석을 통해서 현 국내농수산물 유통시장을 이해하고 특히 국내 농산물 유통의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데 이번 연구의 목표를 두기로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