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전략] 농협하나로클럽 유통시스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02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하나로 클럽 기업의 개괄
1. 하나로 클럽의 정의
2. 연혁
3. 경영목표
4. 매장구성
Ⅱ. 환경분석
1. 우리나라 유통 분야의 환경
2. 우리나라 유통 분야의 문제점
Ⅲ. SWOT분석
1. Strength(강점)
2. Weakness(약점)
3. Opportunities(기회)
4. Threats(위협)
Ⅳ . 출점전략
Ⅴ. MD 전략1. "양재하나로클럽"
2. 농협하나로클럽의 마케팅전략(4P)
Ⅵ. 물류시스템
Ⅶ.문제점
Ⅷ. 경쟁기업
Ⅸ.발전방안
본문내용
1. 하나로 클럽의 정의
유통시장의 완전 개방으로 외국 유통업체들이 막강한 자본력과 선진 유통기법을 앞세워 국내에 진출하고, IMF체제 이후 가계소득 감소로 소비자의 구매성향이 예전에 비해 매우 까다로워져 있어 국내유통업체들이 발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눈에 띄는 것이 농협유통의 하나로클럽일 것이다. 이는 농민유통업자, 자영업자, 최종소비자가 모두 이용하는 도매와 직거래를 합쳐놓은 통합형 농산물 시장과 대형할인매장을 합쳐놓은 것으로 마케팅 교과서나 세계 유통현장, 그 어디에서도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신개념 유통시장이다.

사회․경제적인 면에서 뿐만 아니라, 개별 농가의 입장에서도 농산물 유통의 중요성은 점차 증대되고 있다. 농업 생산은 농업 기술의 발전에 따라 점차 증가되고 있다, 그러나 대량 생산은 대량 소비가 전제되는 것이며, 이는 대량 판매를 통해서만 지속될 수 있는 것이다. 특히, 최근에 들어와서 생활 수준의 향상과 식생활 관습의 변화, 슈퍼마켓과 체인 스토어와 같은 대량 소매 기관이 발달함에 따라 농산물 유통의 중요성이 점차 증대되고 있다. 따라서 국내 유일의 농수산물유통 대형할인매장인 중 선두입장에 있는 하나로클럽 양재점 에 대한 연구와 분석을 통해서 현 국내농수산물 유통시장을 이해하고 특히 국내 농산물 유통의 향후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데 이번 연구의 목표를 두기로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농협하나로클럽 마케팅전략
  • 유 통 관 리농협하나로클럽(양재점) 마케팅 전략제출일자2005. 6. 22 (수)- 목 차 -농협하나로 클럽(양재점) 마케팅전략 분석 (2005. 6. 22)1. 서 론- 농협 하나로클럽 개괄2. 본 론「1」국내 농산물 유통구조와 하나로클럽의 유통구조 분석P. 3「2」농협하나로클럽(양재점)의 마케팅전략(4P).P. 5「3」농협 하나로클럽(양재점)의 SWOT분석P. 10「4」농협하나로클럽(양재점)의 현재.

  • [마케팅] 대형마트 사례연구 -하나로마트
  • 전략으로 방향을 틀어 경쟁 대형마트에 대응하고 있다. ② Company농협 하나로마트는 농산물에 특화된 대형마트이다. 농협유통은 2010년 말 기준으로 하나로클럽 형태 25개점, 하나로마트 형태 2,400여 개점을 운영하고 있다. 하나로클럽은 하나로마트 보다 규모가 크다. 하지만 하나로 클럽도 지역별로 크기가 천차만별이다. 방문조사를 통하여 하나로 양재점과 고양점은 규모가 큰 초대형이였지만 신촌이나 용산점은 일반적인 Big3의 규모와 비교하여 2/3

  • 하나로클럽의 마케팅 전략보고서
  • 마케팅 원론 하나로 클럽의 마케팅 전략마케팅 분석에 들어가며“농협의 존재의의는 농산물을 파는 힘이다.”들어가며탄생 배경기능과 의의하나로 클럽하나로 클럽 의 마케팅 전략유통시장 변화소비자의 요구산지의 요구정부의 지원농산물 종합유통센터 하나로 클럽설립마케팅 분석에 들어가며들어가며탄생 배경기능과 의의하나로 클럽농산물유통센터하나로클럽산지 소비자유통단계 축소물류흐름 효율화물류비용 절

  • [유통관리] 농협의 유통혁신(하나로 마트 사례 중심)
  • 유통시장 규모 136조원 가운데 대형할인마트가 차지하는 비율은 48%정도로 그 액수만 무려 약 65조원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그중에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이른바 대형할인마트 빅3가 차지하는 비중이 3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그러한 대형마트의 강세 속에서 농협은 그 특유의 유통경로를 이용한 물류시스템과, 하나로 마트라는 매장을 통해 외국계 대형마트들과 경쟁하고 있다. 대형마트와의 경쟁을 통해 농협의 전략과 강점들을 알아보고 한다

  • [학사][유통]외국 할인점 국내시장 진출에 따른 국내 유통업계 대응방안
  • 유통시장의 동향 22. 국내 대형할인점 현황 43. E마트의 성공요인 54. 시장의 잠재적 위험 7Ⅲ. 소비자행동 및 경쟁사 분석1. 소매점 선택 성향 및 할인점 이용자 만족도 조사 81.1 조사개요 1.2 표본분포 1.3 결과분석 : MS-EXCELSAS 활용 2. 경쟁자 분석 : 까르푸, 월마트 173. 전략적 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