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이-마트 연혁
2.E-Mart 경영이념
3.E-Mart 비용우위 전략
4.Wal-Mart와의 차이점과 유사점
5.E-Mart의 경쟁우위 유지가능성
본문내용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
상권 조기 선점
소매 위주의 판매 방식
지역 단체 마일리지 서비스
국내 최초 품질 불만족 상품 즉시 환불 / 교환제
계산 착오 보상제
자체 브랜드 등 PB상품의 개발
신세계 유통업 경험에 의한 유통 노하우를 이용하여 가격경쟁력 재고


다점포화로 구매 교섭력 강화

물류시스템 운영, PB상품 개발
- 전반적인 운영능력 및 효율성이 업계 최상

최적가격 보상제
- 국내 할인점 시장에서 최초로 실시
- 저가격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성공.
- 소비자들에게 강한 인식

이마트의 성장 전략


주요 도시를 기반으로 점포를 확대
- 국내 할인점의 지속적 경쟁우위를 확보

전략적인 상품기획과 운영
- 경쟁력 있고, 차별화 된 상품기획과 운영을 위해 국내
유통 업체로서는 최대 규모인 120여명의 전문 바이어 조직구축

다점포화 운영 시스템과 물류 센터
- 국내 유통 업계의 상품 바코드 사용 보편화에 기여

‘하이퍼 마켓’에 가까운 한국형 할인점
- 다양한 상품 구색을 갖추고 저렴하게 판매
- 1차 식품 류 위주에 잡화·의류로 상품 구색을 맞춘 업태

백화점과 큰 차이 없는 매장 인테리어

어린이 놀이시설이나 문화센터 등이 들어서 있어 최저가 이미지를 떨쳐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신세계이마트중국경영전략 분석
  • 신세계이마트중국경영전략1) 차례2) 프롤로그3) 방법론① 회사선정동기② 클라이언트 규명③ 접근방법④ 팀역할 분담1. 차 례Ⅰ 들어가면서1. 들어가면서1) 차례2) Prologue3) 방법론① 회사선정동기② 클라이언트 규명③ 접근방법④ 팀역할 분담2. 기업분석단계1) 회사소개2) CASE 분석① 중국 유통 산업 분석② E-Mart 상해점 분석③ 경쟁업체 분석3. 전략분석단계1) Pre-Summary2) Dream, Paradigm, Vision, Mission3) 외부환경분석4) 산업분석5) 경쟁자6

  • [서비스마케팅성공사례] 이마트경영전략
  • 경영, 기술 측면에서 열세에 있는 국내 유통업체들은 이들에 대한 전략상의 공격태세를 갖추어야 할 것이다. 그렇지 못하다면 시장에서의 퇴출마저도 불가피 할 것으로 예상된다.3)일물다가(一物多價)시대 도래국내 유통시장은 이마트와 같은 디스카운트 스토어를 비롯, 회원제 클럽, 카테고리 킬러, 팩토리 아울렛 등의 신업태가 등장하면서 서비스의 차별화, 실내장식의 차별화, 결재조건의 차별화 등을 통하여 같은 제품일지라도 하나의 가격이 아

  • 이마트의 저원가 경영전략
  • - 목 차 -1. 이마트(E-Mart)회사소개 1) 이마트의 시작2) 연혁 2. 이마트(E-Mart)의 저원가 경영전략1) 정기적인 전단행사 실시2) 타임서비스 증가3) 브랜드 할인 행사의 게릴라성 도입4) 프리미엄 자체 상표 도입3. 이마트(E-Mart)의 저원가전략의 원천1) 제품(Product)측면2) 유통(Place)측면3) NETWORK 정보시스템 구축4) 다점포화5) 유통단계 축소를 통한 가격경쟁력 재고6) 유통부문의 전략적 제휴4. 이마트(E-Mart)의 저원가전략의 실행성과1) 연도별 점포수 및

  • [경영실무] 롯데마트와 이마트 경영전략 분석
  • 서론-경영환경의 변화에 따른 대형할인점의 등장․ 성장 배경 개괄적 설명과 향후 내용 소개본론1. 이마트1.1.이마트에 대한 개괄적 소개- 시장점유율, 점포 수 등1.2.이마트의 다양한 경영전략 분석1.2.1.다점포 전략1.2.2. 저비용 투자로 고효율의 수익창출,1.2.3.점포표준화1.2.4.아웃소싱을 통한 경비절감1.2.5.고객만족전략1.2.6.윤리경영1.2.7.직원과 협력사와의 우호적 관계1.2.8.pb상품개발 등 기타 전략1.3.이마트의 경영전략 정리 및 이마

  • [경영전략 사례연구] 이마트의 경영전략
  • 대한민국 1등 할인점 !신세계 이마트 목차I. 서론1. 이마트 소개 2. 이마트의 개발동기3. 이마트의 성공요인II. 본론1. 이마트의 SWOT 분석2. 이마트의 4P 3. 이마트의 STP 전략4. 이마트의 M&A5. 내,외부환경 분석6. 경쟁사 분석7. 이마트의 경영전략 8. 또 다른 전략의 필요성9. 새로운 전략 Ⅲ.결론1. 이마트의 성공에서 얻을 수 있는 시사점2. 새로운 경쟁업체 홈에버와의 광고 비교3. 2007년 전망1.이마트 소개-경영정책세계 초일류 유통기업건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