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8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이-마트 연혁
2.E-Mart 경영이념
3.E-Mart 비용우위 전략
4.Wal-Mart와의 차이점과 유사점
5.E-Mart의 경쟁우위 유지가능성
- 본문내용
-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
상권 조기 선점
소매 위주의 판매 방식
지역 단체 마일리지 서비스
국내 최초 품질 불만족 상품 즉시 환불 / 교환제
계산 착오 보상제
자체 브랜드 등 PB상품의 개발
신세계 유통업 경험에 의한 유통 노하우를 이용하여 가격경쟁력 재고
다점포화로 구매 교섭력 강화
물류시스템 운영, PB상품 개발
- 전반적인 운영능력 및 효율성이 업계 최상
최적가격 보상제
- 국내 할인점 시장에서 최초로 실시
- 저가격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성공.
- 소비자들에게 강한 인식
이마트의 성장 전략
주요 도시를 기반으로 점포를 확대
- 국내 할인점의 지속적 경쟁우위를 확보
전략적인 상품기획과 운영
- 경쟁력 있고, 차별화 된 상품기획과 운영을 위해 국내
유통 업체로서는 최대 규모인 120여명의 전문 바이어 조직구축
다점포화 운영 시스템과 물류 센터
- 국내 유통 업계의 상품 바코드 사용 보편화에 기여
‘하이퍼 마켓’에 가까운 한국형 할인점
- 다양한 상품 구색을 갖추고 저렴하게 판매
- 1차 식품 류 위주에 잡화·의류로 상품 구색을 맞춘 업태
백화점과 큰 차이 없는 매장 인테리어
어린이 놀이시설이나 문화센터 등이 들어서 있어 최저가 이미지를 떨쳐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