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사례연구] 이마트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1. 이마트 소개
2. 이마트의 개발동기
3. 이마트의 성공요인
II. 본론
1. 이마트의 SWOT 분석
2. 이마트의 4P
3. 이마트의 STP 전략
4. 이마트의 M&A
5. 내,외부환경 분석
6. 경쟁사 분석
7. 이마트의 경영전략
8. 또 다른 전략의 필요성
9. 새로운 전략
Ⅲ.결론
1. 이마트의 성공에서 얻을 수 있는 시사점
2. 새로운 경쟁업체 홈에버와의 광고 비교
3. 2007년 전망
- 본문내용
-
1.이마트 소개-경영정책
협력회사와의 모든 거래는 평등한 참여기회가 보장된 가운데 자율경쟁의 원칙에 따라
이루어지며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를 통해 상호 신뢰를 구축함으로써 장기적 관점에서
협력회사와 공존 및 공동발전을 도모하고자 한다.
2.이마트의 개발동기
개발동기
백화점업태의 저성장
90년대 이후 상품정보 습득 기회 높아짐
맞벌이 부부 증가
자동차 보급의 확대
소비수준 대비 소득성장 한계
전국의 동일 상권화
성장개요
93년 E-MART 1호점 창동점 개점
IMF 영향으로 인한 저가격 정책 효과
IMF 이후 국내,외 유통업체의 할인점 경쟁 심화
월마트 인수후 101호점 개장 / 중국 이마트 7개점
싼 가격, 좋은 품질 실질소득 증가효과 / 계획구매 / 가족단위 건전한 쇼핑문화
생산자의 원가 절감 노력 / 유통구조의 변화 / 유통업체의 경로파워
전략요인
저가격정책 “ Every Day Low Price”
유통업계 1위 선점
입지선점
관계사와의 제휴
유통사관학교
사내 정보시스템
유통품질요인
머천다이징
높은 농수산물 신선도
PB에서 PL로
SCM
- 참고문헌
-
1. E-mart 홈페이지(http://www.shinsegae.com/emart/home/main.asp)
2. 연합뉴스 2002년 3월25일자
(http://www2.yonhapnews.co.kr/news/20020325.html)
3. 월마트성공전략 (http://www.nefa.co.kr/hotline/issue/history/old/ac03_fr_c_071.html)
4. 대우소식통2001
(http://daewoolove.com/dwnews/fmsabo/5sabogo/go5no3.htm)
5. 내외경제신문 2002년 1월23일자
(http://www.ned.co.kr/SITE/data/html_dir/2002/01/23/200201230087.asp
6. 유통산업의 현황(http://www.shopland.co.kr/neo/6-3.html)
7. 국민일보 유통뉴스 2001년 12월13일자
(http://kmib.stoo.com/html/kmview/2001/1213/091839855522111100.html)
8. 한겨레 2001년 6월14일자
9. 주간조선 2002년 2월 7일자
(http://weekly.chosun.com/news/html/200202/200202050019.html)
10. 장사를 잘하려면 이마트를 배워라/ 박종현
11. 주요 유통업태 현황 및 2007년 전망/2006.9.29.제73호/하나 산업정보
12. 경향신문 2006년 10월 17일자
자료평가
- ...
- ac4***
(2007.08.31 11:28:3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