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발표수업(이마트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5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사례발표 : Wal-mart의 할인판매점
서 론
비용우위의 원천
가치사슬에 의한 비교우위분석
기업의 효율성증대를 위한 최신기법
가격경쟁전략
결론 및 요약
사례발표 : 신세계 이마트
- 본문내용
-
가. 마케팅 전략 : 소비자들의 신뢰감 극대화
상시 저가 정책 (Everyday low price) : 박리다매 효과
Rollback 정책 병행 : 월마트와 공급자 잉여 이득을 고객의 몫으로 돌려 줌
QMI(quick market intelligence) 전략 : 매장 방문을 통한 빠른 시장정보 입수,
매주 토요일 본사에서 주말회의
아이템 머천다이징 : 하나의 아이템을 선택해 그것에만 시선이 집중되는 방식 도입
일몰의 법칙 : 그날 부과된 일이나 고객의 요청을 그날 해지기 이전에 완수
열걸음 법칙 : 열걸음 안의 고객 응시하여 불편함 없앰
매장 입구에 문지기 배치 : 친절한 응대로 편한 쇼핑 분위기 유도
구호 제창 : 고객 존중 의식 일깨움과 동시에 종업원의 사기 진작
벤치 마케팅
첨단 기술 도입, 물류 시스템 정비 : 불필요한 비용 절감
나. 세분화 전략 : 재고관련 기법이 동일한 분야의 관련 다각화
슈퍼센터 : 2002년 5월 1060곳 6억8000만 달러의 매출
Wal-mart international : 멕시코, 캐나다, 영국, 독일, 한국, 일본, 중국 등
식품 판매 사업 : 2002년 560억 달러의 매출로 식료품 소매 분야 1위
다. 차별화된 인사관리 : 종업원들의 적극적인 참여 유도, 인센티브 도입 등
이윤 공유 제도 : 전 직원의 2/3 이상이 주식 소유
오픈도어(open-door)정책 : 최고 경영자에게 직접 불만 사항 접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