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점경영전략] 이마트경영전략-월마트와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31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기업선정 및 연구방향 ................................ p. 2
2. 기업소개 .................................................. p. 3
Ⅱ. 본론
3. 국내유통시장 환경 및 동향 .......................... p. 5
4. 이마트 4P's 분석과 SWOT분석 .................... p. 6
5. 이마트 성공요인 ......................................... p. 8
6. 월마트 한국시장 실패요인 .......................... p. 13
Ⅲ. 결론 ......................................................... p. 14
Ⅳ. 참고문헌 ................................................. p. 15
- 본문내용
-
Ⅰ. 서론
1. 기업선정동기 및 연구방향
1) 동기
"세계적으로 막강한 브랜드와 자금 그리고 기술력으로 1, 2위를 다투는 우량기업들이 한 국인의 체질과 정서에 초점을 맞춘 일부 한국제품에 밀려 한국시장에서 제대로 발을 붙 이지 못하고 고전하는 일이 적지 않다. 휴대전화 업체 '노키아'가 그렇고 패스트푸드 업 체인 '맥도날드'가 그렇다. 이번 경영전략론 사례연구로 우리 조에서 선택한 '이마트 vs 월마트'의 경우도 바로 위와 같은 케이스라고 할 수 있다. 우리 조에서 위에서 제시한 '이마트와 월마트'를 기업사례로 선정한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큰 요인은 바 로 '어떻게 막강한 자본과 브랜드를 가지고 한국시장에 침투한 글로벌기업들을 제치 고 상대적으로 열세인 토종기업이 한국시장에서 수위를 차지하고 있는지'에 대한 '궁 금증과 호기심'때문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기업사례는 경영전략적 측면에서 우리가 충분히 연구해볼 만한 가치가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한국의 짧은 소매업 (대형할인점) 역사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기업에 맞서 높은 시장점유율과 함께 1위 자리 를 확보하고 있는 이마트의 경영전략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자료평가
- 좋긴한데 너무 구체적이진않네요
- peak***
(2007.06.24 08:41:3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