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신세계이마트중국경영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6 / 2019.12.24
  • 6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면서
1) 차례
2) Prologue
3) 방법론
① 회사선정동기
② 클라이언트 규명
③ 접근방법
④ 팀역할 분담

2. 기업분석단계
1) 회사소개
2) CASE 분석
① 중국 유통 산업 분석
② E-Mart 상해점 분석
③ 경쟁업체 분석

3. 전략분석단계
1) Pre-Summary
2) Dream, Paradigm, Vision, Mission
3) 외부환경분석
4) 산업분석
5) 경쟁자
6) 소비자
7) 내부환경

4. 전략수립단계
1) SWOT 분석
2) SWOT에 따른 전략설정
3) 시나리오
4) 전략 1,2,3
5) KSF, CC, AP

5. 마치면서
1. Epilogue
2. Appendix
본문내용
유통이란?
유통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재화 및 서비스를 이전시키는 장소, 시간 및 소유의
효용성을 창조하는 활동이다


중국의 유통산업 시장 분석
유통 구조를 관장하는 부서는 국가 국내 무역국에서 통합 처리
중국의 유통 물품은 상품 구조와 생산 자재로 양분화하여 관리함.
일반 소비 자재는 빠르게 개방화되어 시장성이 있고, 도 소매를 겸함.
구매 방식은 중앙에서 직접 계획 관리하여 해당 지역의 도매 기업과 협의하여 물품
공급을 결정.
대리 도매와 대리 판매의 구조 형태.
도매업자와 생산 업자가 공동으로 경영 판매하는유통 구조.
참고문헌
1> 전략도서

무한계 시대의 전략경영 (이학종 저. 傳英社)
BCG의 경영전략 (박내희 편. 傳英社)
전략경영 (어윤대, 방호열. 학현사)
TOP를 위한 전략경영 (김언수 저. 傳英社)
전략적 사고 (스튜어트 웰스 저. 현대미디어)
프로 비지니스맨의 경영 전략 (나시무라 가츠미 저. 새로운 제안)
경영전략 실천 매뉴얼 (이승주 저. (주)시그마인사이드컴)
맥킨지는 일하는 마인드가 다르다. (에단 라지엘 저. 김영사)
21세기를 위한 전략경영 (조동성 저. 서울경제경영)
Strategic Management (John Viljeon 저. Longman)
Executive Strategy (Betz,Frederick 저. John Wiley & Sons)
중국식 경영전략 (박지영 저. 문예춘추사)
2> 중국 관련도서

유통관리원론 (안광호, 조재운 공저. 학현사)
만만한 중국 만만치 않은 중국인 (이운학 저. 라이트북닷컴)
중국에서의 기업경영 (이만수 저. 청림출판)
북경 25시 (이상재 저. 호연지기)
중국 비즈니스 터닝 포인트 (정광호 저. 프리미엄북스)
니하오 중국 경제 (중앙일보 특별취재팀. 중앙 M&B)
중국의 시대 (주룽지, 제임스 머독 외. 민음사)
상하이 리포트 (한국 경제 특별취재팀. 은행나무)
중국 산업 연감 2002 (한국산업정보원 2002)
중국 경제 연감 2002 (중국경제연감편찬 위원회 2002)
중국대전 (주간 다이아몬드사 취재진. 푸른솔)
WTO가입 이후 중국 비즈니스 전략 (한우덕. 한국경제신문)
차이나 쇼크 (매일경제국제부,한중경제포럼,대외경제정책연구원. 매일경제신문)
중국과 WTO (수파차이 파닛차팍 외. 에코리브르)
Shanghai Economic Monthly (Shanghai Modern Statistic Information Center
3> Internet Web Site

www.shinsegae.c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진출사례] 이마트의 중국진출 성공요인분석
  • 목 차 Ⅰ. 서론 1. 이마트 선정동기2. (주)신세계 이마트 소개Ⅱ. 본론 1.이마트의 차별화된 경영(1) 이마트 특유의 서비스(2) 내부전략(3) 차별화된 마케팅 (4) 교육투자2. 이마트의 해외직접투자배경3. 이마트가 중국을 선택한 이유 (1) 환경요인(2) 중국의 유통․물류 현황(3) 경쟁강도 분석(4) 중국인의 소비구조 및 소비패턴4. 중국 경제의 심장, 상해로⑴ 이마트 경쟁우위요소⑵ 이마트 진출,성공전략⑶ 이마트 인사관리5. 이마트의 향후 계획

  • [국제경영] 이마트 해외진출전략분석
  • 중국시장의 어려움을 잘 극복하여 현재 상해내에서 거대 다국적 할인매장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우수한 영업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시기는 늦었지만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무엇보다도 뛰어난 경영 전략과 마케팅 전략에 있다고 본다. 이 보고서에서는 이마트 상해점의 중국진출 배경과 성과, 성공요인, 전망을 중점으로 분석하고자 한다.2. (주)신세계 E-mart소개

  • 이마트 기업의 분석과 해외진출 사례
  • /Contents/1. 선정 이유2. 기업 소개 - (1) 신세계 이마트의 성장(2) 사업 현황(3) 경영이념 및 비전3. 기업 분석 - (1) SWOT 분석(2) STP전략(3) 4p Mix 4. 해외 시장 진출 (1) 중국 진출 배경(2) 중국 시장 분석 SWOT, STP, 4P Mix (3) 중국 진입 전략(4) 중국진출 성공요인 5. 결론 - (1) 중국진출 의의 및 효과(2) 향후 전략 방안 1. 선정 이유IMF 이후 소비자들의 소득 수준 감소에 따라 구매 패턴이 크게 변화하였으며 계속되는 경기 침체로 중산층 소비자들이 백화점 대

  • [국제경영론] 이마트 국제경영 전략
  • 이마트 국제경영 전략◈ 국제경영론 ◈ -目 次-Ⅰ.서 론◈ (주)신세계 이마트 소개◈ 이마트 발전사Ⅱ.본 론1. 이마트 상해 진출 당시 현황 및 투자동기◈ 진출당시 이마트 현황 및 진출배경◈ 진출 당시의 상해시장분석과 시장진출의 장벽◈ 투자동기 2. 진출과정◈ 파트너 선정 ◈ 계약서 작성 ◈ 현지금융활용 3. 이마트 상해 진출 전략◈ 이마트 중국 내 브랜드 전략◈ 각 해외유통사의 주력 전략◈ 이마트 징키스칸 전략으로 中 유통시

  • [국제경영전략] 이마트 유통업 중국 상해 국제경영 전략
  • 이마트 소개이마트는 ‘Everyday Low Price’라는 슬로건 속에 1993년 서울 창동점을 시작으로 국내 최초의 할인점을 오픈하여 국내 최초로 대형 할인매장의 개념을 도입하였으며,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여 현재 전국적으로 최대의 유통망을 갖춘 국내 최대의 할인매장이다.3. 유통업은 국제 경영 전략 모델로 분석하면 어떤 속성을 지닌 산업인가?☞ ‘다국적 적응 전략’의 범주에 속하는 산업이라고 할 수 있다.유통업은 제조업과 달리 운영 시스템, 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