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서비스 프로세스 수작요리주가 WARA WARA(와라와라)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8 / 2019.12.24
- 21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ontents
I. 기업소개
A. 와라와라 소개 및 기업목표
B. 기업 관련 뉴스
II. 기업분석
A. SWOT 분석
B. 4P 분석
C. STP 분석
III. 산업분석
A. 산업정의 및 특성
B. 산업 현황
IV. 서비스 프로세스 분석
A. 점주 및 가맹점 서비스 프로세스
B. 고객 서비스 프로세스
V. 인터뷰(질문과 답변)
VI. 후기
VII. 참고문헌
- 본문내용
-
(3) Promotion
• 버스에 광고를 부착하여 고객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가려고 하고 있다. 또한 와라와라 장학금, 지역 클린 캠페인, 독거노인 칠순잔치 등 지역봉사를 함으로써 단순히 점포에 오는 고객 뿐 만 아니라 우리 주의에 있는 모든 분들이 고객이라는 회사의 이념을 알리고 사람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 있다.
(4) Price
• 와라와라의 가격정책은 분명 다른 동업종간 가게들에 비해 가격이 약간 높은 편이다.
• 그러나 그 가격 안에 프리미엄 서비스와 양질의 음식을 제공하여 고객에게 최대한의 만족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다.
• 또한 우리는 점포에서 매월 카드매출의3%의 로얄티를 받고 있는데 이는 경영지도, SV체크, 신제품 개발 등의 비용으로 사용 되고 있다.
•
C. STP 분석
(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
• 지리적세분화
와라와라는 고객을 잡기 위해서 지리적 선택이 중요하다. 와라와라에서 추구하는 고품격의 서비스, 수작요리를 내세운 기존 주점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는데 이러한 욕구가 있는 집단은 도심에 있을 것이다. 도심에서도 상권의 중심지나, 오피스단지근처의 지리적 위치가 적당할 것이다.
• 인구통계적세분화
인구통계적면에서 보면 20~30대정도의 연령층이 가장 세분화 집단으로 알맞다고 할 수 있다. 스타벅스, 패밀리레스토랑의 많은 이용을 보았을 때 그곳들과 비슷한 수준의 서비스,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와라와라에 충분한 욕구를 가질 수 있다고 판단되기 때문이다. 또한 그 중에서도 분위기를 중시하는 20~30대의 여성이라면 더욱 적합한 집단이라고 생각한다.
• 라이프스타일 세분화
과거의 주점을 이용하는 사람들은 주점의 왁자지껄한 분위기와 단순한 술을 마시기 위하여 주점을 찾았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단지 술을 마시기 위해서 주점에 가기보단 직장동료, 친구, 연인과 같이 분위기 있는 곳에서 반주의 형식으로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 하는 사람들의 욕구가 생겼다. 담배냄새가 자욱한 주점보다는 아늑하고 일생생활에서의 스트레스를 풀고 싶은 장소를 원하는 사람들 역시 많다. 기존의 단순한 술안주보다는 정성스러운 요리에 좀더 맛있는 음식과 함께 술을 마시고 싶어 하는 사람들의 욕구 역시 있으므로 이러한 욕구변화를 파악하여야 한다.
(2) Targeting (표적시장선정)
시장세분화의 집단을 살펴보았을 때 와라와라의 가장 적합한 표적시장은 20대 중후반의 여성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 와라와라가 표적시장으로 선택한 고객층 역시 27세의 여성이다.
이들은 오피스레이디로써 직장에 다니며 스타벅스, 패밀리레스토랑과 같이 분위기를 중요시하고 자신의 생활을 중요시하는 여성이다. 따라서 고품격의 서비스, 괘적한 장소를 제시하는 와라와라의 표적시장이 될 수 있다.
(3) Positioning (포지셔닝)
제품차별화 기존의 주점에서 냉동, 냉장식품을 이용하여 영양가도 낮고 단순 '술안주’를 제공하고 있다면 와라와라는 뛰어난 경력의 조리사를 고용하여 고품질의 수작요리를 제공하여 ‘술안주’보다는 ‘요리’에 술을 곁들여 먹는다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한다.
인적차별화 와라와라의 점포에서 고용된 인력은 모두 점주에서부터 손님의 주문을 받는 아르바이트생까지 본사의 지침에 따른 철저한 서비스교육을 받은 인력들이다. 이로써 패밀리레스토랑과도 차이를 느낄 수 없는 뛰어난 서비스를 제공하여 차별화 하고 있다.
- 참고문헌
-
VII. 참고문헌
와라와라 홈페이지 – http://www. Wara-wara.co.kr
한국경제 신문 - http://www.hankyung. Com/news/app/newsview.php?aid=2010012730431
통계청 – http://www.kostat.go.kr
한경 경제매거진 - http://magazine.hankyung.com/business/apps/news?popup=0&nid=01&c1=1002&nkey=2010070600762000381&mode=sub_view
식품음료신문 - http://www.thinkfood.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