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와라와라 서비스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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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서론>
1.기업선정이유
2.기업소개
1) 와라와라 소개
2) F&D파트너 소개
3) F&D파트너 연혁
4) 출점배경 및 목표
5) 서비스테마6항목
6) 기본이념 및 6대정신
7) 건대1호점
<본론>-SERVQUAL
1) 유형성
(1) 서비스분석
(2) 개선사항
2) 공감성
(1) 서비스분석
(2) 개선사항
3) 응답성
(1) 서비스분석
(2) 개선사항
4) 신뢰성
(1) 서비스분석
(2) 개선사항
5) 확신성
(1) 서비스분석
(2) 개선사항
<결론>
1) 문제점도출
2) 개선안
- 본문내용
-
<서론>
2008.4.2. 이데일리EFN
2008.3.4. 이데일리사회
1. 기업선정이유
2008.8.6. 이데일리EFN
조원 중 한 명이 우연히 친구의 권유로 ‘와라와라’ 강남점에 들르게 되었고 다른 술집과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와라와라’를 특별하게 기억하게 되었다.
와라와라는 프랜차이즈로 총 36곳이 있는데 그 중에서도 신규오픈매장이며 주위에 술집이 즐비한 ‘건대1호점’을 선택하게 되었다.
2. 기업소개
1) 와라와라 소개
Ordinary is not what we pursue.
Endless change for customer is our mission.
국내 최초 수작요리주가로 2002년 10월 사당동의 지하 25평 매장에서 출발하였다. 아무도 거들떠보지 않고 실패해서 나가는 점포에서 가치가 있으면 고객은 반드시 찾아서 온다.는 신념을 가지고 오픈 한지 1년 만에 고객의 행렬이 이어지는 번성점포로 성장한 것이 출발점이 되었다.
성공의 정답은 오너가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라 고객이 가지고 있다는 생각아래 3개월에 한번씩 새로운 상품을 출시한다는 원칙이 고객과의 큰 약속이다.
와라와라는 다소 반말처럼 들리는 와라의 반복이지만, 고객들에게 우리 브랜드의 자신감을 표출하고 고객들에게는 친근하고 기억하기 쉽게 하기 위해 지어졌다.
와라와라는 고객의 즐거운 파티를 위해 항상 새로운 생각을 한다.가 기본이념이다.
냉동이나 가공식품을 배제하고 손으로 직접 만드는 수작요리를 원칙으로 하여, 고객에게 건강, 맛, 즐거움을 드리는 것이 와라와라의 사명이다.
2) F&D파트너 소개
• 회사명 : (주)에프앤디파트너
• 설립일 : 2000년 3월 1일
• 대표이사 : 유재용(劉在容)
• 사업내용 : 프랜차이즈사업, 도소매업, 인테리어설계, 컨설팅
• 본 사 : 서울시 서초구 방배2동 449-4 AP빌딩 3F (02-518-0919)
• 물류센타 : CJ푸드시스템/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하갈동 156-2(032-288-3961~4)
• 사당, 강남, 종각등 직영 총 7곳
3) F&D파트너 연혁
• 2008 : 건대 1호점
• 2004 : 자사브랜드 소소를 와라와라로 상호변경
• 2003 : 메뉴컨설팅-요리주점토우야, 런칭컨설팅-삼겹살큰돌집
브랜드전략컨설팅-고기전문집초동집
• 2002 : 와라와라직영1호점-사당본점,
브랜드 및 점포런칭-자사브랜드 수작요리주가 소소,
브랜드 및 점포런칭-수작요리주가 호호,
브랜드전략컨설팅-(주)인토외식산업 WABAR,
브랜드전략컨설팅-회로구이전문점 신씨화로,
입지컨설팅-(주)국순당 백세주마을, 런칭컨설팅-고기이자까야 구이열전
• 2001 : 브랜드전략컨설팅-(주)리드컴 비어플러스
런칭컨설팅-(주)제이알식품 신규주점
• 2000 : 3월 푸드드링크 회사설립,
6월 국내최초 주점사업정보 컨텐츠제공 www.fooddrink.co.kr 사이트오픈-네이버, 심마니 추천사이트 등록
브랜드전략컨설팅-객주 브랜드전략컨설팅, 시집가는날
상권분석컨설팅-요리주점 천하일품
4) 출점배경 및 목표
고객이 대중 주점을 찾는 목적은 스트레스 해소이며 고객의 스트레스를 풀어 줄 수 있는 업소가 되어야 한다는 생각아래 상품, 분위기,서비스, 프로모션을 생각했다.
손으로 직접 만드는 수작요리라는 컨셉으로 핵심 고객층들의 니즈인 건강, 맛, 새로움에 초점을 두고 만든 수작요리주가이다.
▣ 와라와라의 4가지 목표
① 기존 호프, 소주방의 부정적 이미지와 한계를 극복하고 새로운 연출과 제공방식으로 고객에게 높은 가치와 만족을 창출하여 찾아서 오는 점포
② 30분 이상 기다릴 수 있는 점포
③ 피크 타임이 따로 없는 점포
④ 투자대비 8부의 순수익을 낼 수 있는 점포
5) 서비스테마6항목
“ 활기차고 세심한 점포를 만드는 것이 서비스 테마 ”
① 파도인사
② 앉아서 주문 받고 대화하기
③ ACE(Always Contact Eye)
직원들의 시선은 항상 고객 테이블에 고정되어 있어야 한다.
④ Double Plus
고객이 테이블에 착석하여 일어나기까지 최서한 2번은 무조건 테이블에 접근하여 “ 더 필요한 것은 없으십니까?” 라고 묻는 것이 바로 더블 플러스이다.
⑤ 원토킹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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