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서비스 프로세스 수작요리주가 WARA WARA(와라와라)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08 / 2019.12.24
  • 4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WARA WARA 소개
기업소개
기업 연혁
기업 목표
기본 이념 및 6대 정신
기업 현황
News

2.산업분석
서비스 산업 정의 및 특성
산업 현황

3.기업분석
SWOT 분석
4P 분석
STP 분석


4.서비스 프로세스 분석
가맹점 서비스 프로세스
고객 서비스 프로세스
물류 프로세스
5.인터뷰
Q1
Q2
Q3
Q4
Q5
Q6

6.Q & A
본문내용

와라와라의 4가지 목표

기존 주점의 부정적 이미지와 한계를 극복하고 새로운 연출과 제공방식으로 고객에게 높음 가치와 만족을 창출하여 찾아서 오는 점포

30분 이상 기다릴 수 있는 점포

피크 타임이 따로 없는 점포

투자대비 8부의 순수익을 낼 수 있는 점포
`手作 요리주점` 원조…직원·고객만족 100년 기업이 목표
입력: 2010-01-27 17:25 / 수정: 2010-01-28 10:06
 
'와라와라'는 수작(手作) 요리주점 업계에서 원조로 꼽힌다. 탄탄한 상품력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부침이 심한 주점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소비자들과 예비 창업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업체는 2002년 '주식(酒食)형 매장'에 '수작(手作) 요리' 컨셉트를 접목해 새로운 스타일의 요리주점을 선보였다. 와라와라가 수작 요리주점을 론칭한 뒤 주점 업계에 수작 요리 붐이 일어나 신생 업체들이 급증했다.

와라와라는 전체 매장 중 직영점 비율을 20% 선으로 유지해 가장 모범적인 프랜차이즈 업체로 평가받고 있다. 1월 현재 59개 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중 11개가 직영점이다. 유재용 와라와라 대표는 "품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하려면 직영점 유지가 필수적"이라고 말했다. 가맹점만 늘리는 프랜차이즈 본사는 안정성과 성장성에서 문제가 많다는 게 그의 주장이다. 이 업체는 올 연말까지 100호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와라와라는 수작 요리주점을 정착시키기 위해 업무 시스템을 대폭 개선했다. 인력이 많이 필요한 요리의 전 과정을 단순화했고, 과일이나 채소까지 본사에서 가맹점에 일괄 공급해 품질을 유지하고 있다. 100여종에 이르는 메뉴별 조리법도 레시피로 만들어 DB(데이터베이스)를 구축했다. 이 업체는 직원들의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5년 이상 근속 사원에게 우선적으로 가맹점을 내주는 '사원 독립제도'도 연초 도입했다.

와라와라는 대부분 200㎡(약 60평) 이상 중대형 매장으로 3억~4억 원 정도의 투자비가 들어간다. 가맹점주의 투자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빌딩 지하나 3층 이상의 점포 출점을 유도하고 있다. 브랜드력이 높고 충성 고객들이 많아 매장 위치에 따른 매출 차이가 크지 않다는 게 회사 측 설명. 주 고객층은 20~30대 직장 여성으로 한 번 방문한 고객들의 재방문 비율이 높은 것도 특징이다. 유 대표는 "호프전문점, 저가형 선술집과 차별화된 메뉴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많은 가맹점을 내는 업체가 아니라 100년 장수하는 브랜드를 만드는 게 사업 목표입니다. " 유 대표에게 장래 비전을 묻자 "내부 직원과 외부 고객에게 만족을 주고 사랑받는 회사를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인한 기자
출처: 한국경제 신문 - http://www.hankyung

자체 교육시설 –와라아카데미 운영
기초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함 (내부교육)

내부 CS강사를 통한 서비스 역량 강화 교육
(직영점 / 가족점 : 매니저급 이상 교육실시)

심화교육 (외부 강사 초빙)
서비스강사 초청 서비스 교육실시 ( 년 9회 ), 직영점 / 가족점 : 매니저급 이상 교육실시

전문조리강사 초청 조리교육 실시
노무사, 조리/위생교육 강사 초청 교육 ( 년 각 3회 ),유명강사 초청 강연 교육 (년 8회)

직무교육
사원 ~ 대리급: 능률협회 직무교육 실시
과장급이상: CEO 조찬 참석
프로점장 마스터 과정 수료 (수료증 지급)

워 크 샵
매년 올해의 도서선정 “독서토론회 개최” (년 1회), 역량강화 정기 워크샵 실시 (년 2회)
상반기/하반기 목표 달성을 위한 비젼 워크샵 (년 2회)

아르바이트 교육
본사에서 직접 각 매장을 방문하여 각 매장의 아르바이트생을 교육
맥도날드, 패밀리레스토랑과 같이 직무교육 동영상 등을 이용하여 교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혁신] `6sigma`식스시그마 를 통한 조직혁신
  • 생산 프로세스가 다르더라도 비교할 수 있다는 뜻이다. 따라서 고객만족의 달성 정도와 방향 위치 등을 정확히 알 수 있게 해주는 척도다. 즉 제품과 서비스, 공정의 적합성을 재는 탁월한 척도인 셈이다.둘째, 기업전략(business strategy)이다.경쟁우위를 갖게 해주기 때문이다. 시그마 수준을 높이는 만큼 제품의 품질이 높아지고 원가는 떨어진다. 그 결과 고객만족 경영을 달성할 수 있다.셋째, 철학(philosophy)이다.6시그마는 기업내의 사고방식을 바꿔

  • [조직구조론]기술과 조직구조- 포스코 `POSCO` 사례를 중심으로
  • 분석이 가능하므로 centralization된 의사결정과 높은 formalization을 보인다. 자동차와 같은 대량생산을 위주로 하는 분야이다. routine의 특징은 안정성과 낮은 위험, 그리고 성장보다는 높은 이윤을 달성한다. 제품생과정인에서 안정적인 생산라인을 유지하며 외부환경에 소극적인 태도를 보인다.둘째로 craft는 과업이 다양하지는 않지만 발생하는 문제의 분석 가능성이 낮다. 그러므로 centralization정도가 낮고 formalization은 높을 수 있다. 효과적인 관리를 위

  • [뉴미디어컨텐츠] 포스트 벤처시대, 1인 창조 기업에 대한 사례분석
  • 포스트 벤처시대, 1인 창조 기업에 대한 사례분석- 목 차 -Ⅰ. 들어가며1. 문제제기2. 연구목적Ⅱ. 배경1. “1인 창조기업”의 의의 2. “1인 창조기업”이란?3. 1인 창조기업에 대한 주요기관과 전문가의 정의4. 1인 창조기업과 타기업 유형 비교Ⅲ. 현황1. 1인 창조 기업 현황2. 1인 기업 평균 매출3. 1인 기업 비중Ⅳ. 배경1. 창조경제 ‘포스트 벤처시대’의 도래2. 1인 창조기업의 Biz 환경 조성 - IT기반 환경은 1인 기업에게 새로운 기회 제공3. 1인

  • [물류정보관리] 물류정보관리와 물류정보관리시스템의 의의와 역할, 형태, 구성분류
  • 관리의 의의와 형태1. 물류정보관리의 의의기업 활동을 영위하는 데 가장 기초가 되는 것 중의 하나가 정보이곤 물류부문에서도 정보의 역할은 대단히 중요하다. 정보의 기본적인 소재는 자료이고, 수집된 자료를 분석하거나 필요한 처리를 통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형태로 표현하여 제공하면 의사 결정에 유효한 정보가 된다.축적된 물류정보는 물류활동의 원활화를 위해 필수 불가결한 요소로서 생산에서 소비에 이르기까지 수행되는 운송, 보관,

  • [품질경영] ERP시스템 정의, 특성 및 도입시 기대효과
  • 생산 리드타임의 단축 등시장지향의 생산방식을 구현하는데 도움을 준다.3-리엔지니어링(BPR)의 가시적 수단ERP시스템은 기업에 적합한 표준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기본적으로 제공함으로써 가능한 수정(custom modification)없이 사용하도록 제안하고 있다. 따라서 구축과정에서 진행되는 기업의 업무 프로세스에 대한 분석, 업무요구 기능과 패키지기능에 대한 차이분석, 그리고 설계와 개발 과정에서 자연적인 업무 재설계(BPR)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한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