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분석] CM송, 로고송(징글), BG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광고음악
2.CM송, 로고송(징글), 배경음악
3.결론
본문내용
1`.광고음악의 정의
-오감을 자극하는 감성 마케팅 중 하나

-음악적인 메시지나 분위기로 소비자의 이성이나 감성에 호소


2.광고음악이 미치는 영향

-조인성의 커피 맥심 광고
(사이코패스 조인성 커피 맥심 광고 비교)


1`) 로고송
(2) 정의

-상품명 혹은 회사명을 3~10초 내의 음악으로 제작
주로 광고 끝 부분에 위치


2`) 징글
(1) 정의

-브랜드 정보를 가진 일정 운율을 음성으로 표현한 것.
주로 빠른 네 박자


3 ) 역할
-상업 광고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광고의 컨셉이나 모델에 따른 변화가 없음

-친근감

-중독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광고론,광고학,광고음악] 제품별 TV 광고 음악의 분석, 영향 및 효과에 관한 조사
  • 징글을 사용했으며, 유명한 CM 송으로는 새우깡의 ‘손이가요, 손이가’가 있다. 징글은 개별광고를 위해 작곡 될 수도 있으며, 기존의 인기 가요를 이용하는 경우도 있다. 일단, 메시지가 친숙해지면 가사를 통해서 전달된 광고 메시지가 오랫동안 기억되는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슬로건 음악에는 로고송 (logo song), 로고 사운드(logo sound) , 사운드 디자인(sound design) 등이 있는데, 로고송은 상품명 혹은 기업명을 몇 초 길이의 짧은 노래

  • 영화음악과 광고음악
  • 징글을 사용하여 성공하였으며, 농심 새우깡의 손이 가요 손이 가, 키움닷컴, 브라보콘, 빼빼로 등이 좋은 예이다. 징글은 개별광고를 위해 직접 작곡도 하지만 기존의 인기 가요를 이용할 때도 있다. 징글은 광고의 개념을 쉽고 빨리 이해시킬 수 있으며, 일단 멜로디가 친숙해지면 가사를 통하여 전달된 광고메시지가 대단히 오랫동안 기억되는 효과가 있다.① 과거의 CM송-진로소주 CM송두꺼비라는 상표로 우리에게 익숙한 진로소주는 1954년 처음

  • [마케팅] 뮤직마케팅의 활용전략
  • CM송이 흘러나온다. 2004. 1. 30. 네이버 뉴스(사례 2) SK텔레콤의 로고송그림 10 SK 텔레콤의 생각대로 되로 광고‘열애설 나면/ 자랑하면 되고/ 1면에 나면/ 스크랩하면 되고/ 꽃미남 후배 점점 늘어나면/ 성형의혹 제기하면 되고/ 띵띵띠링띵’(DJ DOC 정재용이 진행하는 케이블 방송 Mnet ‘순결한19’ 중에서)‘시집 말 나오면/ 간다면 되고/ 친척들 오면/ 친구 만나면 되고/ 노처녀 친구 점점 줄어들면/ 화려한 싱글하면 되고/ 그때까지 버티기’(어느 노처

  • [졸업, 학사논문][광고홍보] TV광고음악에 관한 연구
  • 광고음악은 제품에 대해 특별히 만들어진 노래음악으로서 무엇보다 대중에게 공감을 얻어야 하므로, 급격히 변화하는 시대를 반영하는 시간적이고도 공간적 노래이어야 한다.더 나아가서 가장 중요한 것은 광고음악이란 모든 대중음악에 앞서 나아가는 미래를 펼쳐 보이는 희망적인 작품 즉, 제품의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강하게 심어주는 노래이어야 한다.이러한 광고음악은 크게 효과음악과 CM송, 배경음악 등으로 분류된다. 효과음은 음성이나 음

  • [졸업] [마케팅] 광고음악에 관한 연구
  • 광고라는 기능을 강조하는 음악인 것이다. 이러한 사회적 흐름에 발맞추어 음악이라는 장르의 중요성을 단순히 추상적 개념으로 인식하는 것 외에 보다 체계적으로 접근하는 방식이 음악을 접할 때 필요한 자세라 할 수 있을 것이다. 그 동안 광고와 음악과의 관계에 대해서는, 창작광고음악과 차용광고음악의 개념적 특성에 의한 유형 분류를 통해 상당히 많은 연구가 되어진 것으로 알고 있다. 또한 광고음악에서 사용된 음계와 음표를 분석하여 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