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뮤직마케팅의 활용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15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감성마케팅이란?

2. 뮤직마케팅이란?
1) 뮤직마케팅의 정의
2) 뮤직마케팅의 역사

3. 뮤직마케팅의 기법

4.뮤직마케팅의 특징

5. 뮤직마케팅에 대한 여러 가지 연구

6. 뮤직마케팅의 활용전략
1) 계절, 영업시간에 따른 뮤직마케팅
2)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 뮤직마케팅
3) 제품 생산에 쓰이는 뮤직마케팅
4) 스타와 함께 하는 뮤직마케팅
5) 로고송을 이용한 뮤직마케팅
6) BGM을 활용한 뮤직마케팅
7) 제휴사와 함께하는 뮤직마케팅

7. 뮤직마케팅의 활용시 주의사항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감성마케팅이란?

감성마케팅이란 눈에 보이지 않는 감성이나 취향을 눈에 보이는 색체나 형태, 소재로 형상화하거나 인간의 감각이나 감성에 호소하는 마케팅을 말한다. 소비자들의 감성에 어울리는 혹은 그들의 감성이 좋아하는 자극이나 정보를 통해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외적인 감정반응을 일으키고 소비경험을 즐겁게 해 줌으로써 소비자를 감동시키는 것이다. 정서적 차원으로는 고객과의 지속적 유대를 구축하는 것으로 고객 자신이 소중하게 여겨지고 배려 받는 다는 것을 느끼게 함으로써 로열티를 갖게 하는 것이다.

감성마케팅의 핵심은 기업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소비자의 감성에 호소하는 마케팅을 전개하는 것이고 고객은 그 브랜드에 대해 자기만의 가치를 느끼고 브랜드 로열티를 계속해서 높여가는데 있다고 할 수 있다.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감성의 코드는 사람마다 제각기 다르기 때문에 고객 개개인의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과 기업 또는 고객과 제품 사이에 개인적인 경험과 감정의 교류를 만들어 내는 미래지향적인 마케팅 전략이다.

인간은 다섯 가지 감각기관(시각, 청각, 미각, 후각, 촉각)에 기초하여 정보를 받아들인다는 점을 핵심으로 감성적 측면에 의존하는 마케팅이라고 정의할 수도 있다. 제품이나 서비스의 기본적인 품질, 편익, 기능이나 가격 등을 중요시하는 이성마케팅과 달리 감성 마케팅은 상징성, 메시지, 이미지(look and feel)을 중요시한다. 고객의 오감에 호소하는 변화 있는 감성적인 마케팅은 고정고객 뿐만 아니라 신규고객에게 매우 역동적인 분위기와 쾌적함을 느끼게 하여 매출의 지속적인 성장과 좋은 평판을 얻을 수 있게 될 것이다. 감성마케팅은 소비자가 느낌에 따라 행동하도록 하여, 더 나아가 한 번의 구매보다는 장기적인 로열티를 형성할 수 있도록 하는 이유를 제공한다.
참고문헌
[단행본]
니콜라 게겐, 『소비자는 무엇으로 사는가?』, 고경란 역, 지형, 2003.
안종배, 『나비효과 블루오션 마케팅 100』, 미래의 창, 2005.
김훈철, 『마케팅 천재를 만드는 작은 책』, 다산북스, 2006.
김영한,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넥서스, 2003.
라이터스 편집부, 『음악마케팅의 효과와 발전전망』, 라이터스, 2006.

[학위논문]
최종수, 『음악마케팅의 이해』, 음악과 민족, 1997.
채지영, 『체험상품으로서의 대중음악 소비행위에 관한 연구』, 소비자학연구,
2003.
김양진, 『사회구조의 변화가 음반산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중앙대
학교 신문방송대학원, 2003.
장원, 『예술을 이용한 기업제품 마케팅의 관계 성과 연구』, 중앙대학교 대학
원, 2008.

[기타]
“이통사 매장음악 시장 눈독”, 서울경제, 2007. 6. 6.
“애니콜 애니밴드 네티즌에 인기”, 한국경제, 2007. 11. 25.
“音을 알면 고객지갑도 연다. 유통업체별 매장음악 차별화”, 한국경제, 2007. 11. 8.
“음원 불법사용 업체 무더기 형사 고발조치”, 데일리안, 2008. 1. 2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한일 합작 영화 첫눈의 한국개봉을위한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만을 수립 해보려 한다.또한, ‘영화’라는 상품의 특성상 마케팅 기법뿐만이 아니라 그 나라만이 가지고 있는 고유의 문화적 색채까지 고려해야 하므로 ‘시대 상황적, 문화적 시각’에서의 접근이 요구된다.II. 본론1. 작품 개요 및 분석: 이 작품은 한•일 합작영화로 감독에는 2003년 프로젝트 X라는 타이틀로 여러 가수들의 뮤직비디오 감독으로 데뷔한 ‘한상희’씨의 첫 대뷔작이다. 주연배우로는 를 통

  • 이미지 마케팅의 성공사례
  • 전략을 구현하기 위해 항공사는 세계 최초로 완전히 눕힐 수 있는 좌석을 기내에 설치하고 이코노미석 손님도 식사메뉴를 고를 수 있게 하였으며 경쟁사보다 승무원을 더 많이 배치하고 서비스에 대한 규제를 받지 않기 위해 국제항공운송협회 (IATA)에 일부러 가입하지 않았다. 오늘날 싱가폴 항공사는 이러한 혁신적인 서비스와 더불어 최신형 항공기, 뛰어난 지상시설 등으로 말미암아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훌륭한 상표이미지를 갖고 있다. 또한 이

  • [경영정보시스템] MIS의 분석 및 정보시스템 도입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전략적 활용 4. 현대건설 - ERP시스템5. 데이콤 - 지식경영시스템(KMS)6. 삼성카드사 - DB마케팅Ⅸ. 정보시스템 도입 실패사례1. ERP(전사적 자원관리) 도입 실패사례Foxmeyer사보잉(BOEING)사동우산업2. SCM(공급망관리) 도입 실패사례 삼보컴퓨터3. CRM(고객관계관리) 도입 실패사례 McCormick-Shilling벅스뮤직Ⅹ.결 론참고 문헌Ⅰ. 서 론대부분의 조직은 지금까지 그것이 설령 어떤 공식적인 MIS로 인식되지는 않았다 할지라도 어떤 형태로든 경영정보시스

  • 공연 관람 후기 뮤직 인 마이 하트 공연후기
  • 마케팅의 한 구성원으로 참여 했던 것을 보면 이 뮤지컬은 공연 구성면에서와 마케팅 측면 모두에서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고 보여 졌다. 공연 후에 배우들과 함께한 사인회와 촬영시간은 또 다른 공연장외 마케팅으로 이어져 사인을 받을 수 있도록 팜프렛을 구매하도록 유도했으며, 배우와 함께한 촬영을 통해 최대한의 구전마케팅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관객에게 접근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다.최근 불기 시작한 뮤지컬의 르네상스

  • [마케팅]아이리버 기업분석과 비전제안
  • 마케팅 미약Opportunity(1)휴대전자기기 성장 속도 가속화(2)새로운 제품군 전자책 출시(3)해외지사 확보(4)영역파괴현상Threat(1)잠재적 기업의 진출(2)새로운 제품군 출현(3)이동전화기기의 다기능화(4)영역파괴현상4PProductInno디자인고품질 고급화 제품전략펌웨어 업그레이드, 무상 A/S등 On/Off Line 소비자 만족에 노력4PPrice고급화(고가격) 가격전략4PPlace국내시장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 선점 노력미국,중국,영국,홍콩에 각 법인 설립중국에 생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