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분석] CM송, 로고송(징글), BG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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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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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 론】
1. 광고음악
2. 광고음악이 미치는 영향
【본 론】
1. cm송(commrcial message song)
1) 대표광고
2) 정의
3) 역할
2. 로고송(징글)
1) 로고송
(1) 대표광고
(2) 정의
2) 징글
(1) 정의
3) 역할
3. BGM(back ground music) - 배경음악
1) 대표광고
2) 정의
3) 역할
4. 광고음악 사용 후 기업의 판매 변화
【결 론】
1. cm송, 로고송(징글), bgm의 비교 (표)
- 본문내용
-
【본 론】
1. cm송(commrcial message song)
1) 대표광고
삼성 하우젠 에어컨 광고 김연아편
http://tvpot.daum.net/clip/ClipView.do?clipid=16005992&q=%B1%E8%BF%AC%BE%C6+%BF%A1%BE%EE%C4%C1
2) 정의
언어로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판매를 증진하는 수단으로 사용 하는 음악
3) 역할
- 음악을 통한 연상작용을 일으켜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수용자에게 부담을 주지 않고 쉽게 수용 될 수 있도록 대중을 감화 시킴.
- 선동성 : 개인에게 집단의식과 공동의식 창출, 잠재적인 심리 활동에 작용
- 중독성 : 가사와 리듬은 소비자들에게 쉽게 수용 됨으로써 무한한 전파효과
- 광고의 컨셉이나 모델의 변동에 따라 변화.
- 설득과 감정 유발 기능
- 직접적인 메시지 전달에 효과적
(파울로브로카 박사의 실험에 따르면 화면만 나온 광고보다 화면없이 소리만 들은 광고가 사람들의 기억속에 더 오래 남는다.)
2. 로고송(징글)
1) 로고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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