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광고론,광고학,광고음악] 제품별 TV 광고 음악의 분석, 영향 및 효과에 관한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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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문제제기 및 조사 동기

Ⅱ. 이론적 배경
1. 광고 음악의 정의 및 유형
2. 광고음악의 역할과 중요성
3. 제품별 광고 음악의 장르 및 특성

Ⅲ. 광고음악과 제품의 적합성 및 효과에 관한 설문조사
1. 설문조사 실시 동기
2. 설문조사 계획
3. 제품별 설문 조사 결과 및 항목별 분석
1) 핸드폰
2) 화장품
3) 건강음료
4) 주류

Ⅳ. 설문조사의 종합적인 결과 분석에 관한 논의 및 결론
1. 설문조사의 전체적인 결과 분석 및 문제점
2. 성공적인 광고 음악의 사례
3. 효과적인 광고 효과를 위해 광고 음악이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
본문내용
Ⅱ. 이론적 배경
1. 광고음악의 정의 및 유형
광고음악은 전파매체를 통해 음악적인 메시지로 인간의 감성에 호소하여 제품의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려는 광고 구성 요소이다. 따라서 소비자가 들을 때, 제품을 연상하고 제품을 구매의도로 연결시키는 강한 구속력을 갖는다. 광고음악이 이런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항상 매력 있는 곡으로 외우기 쉽고 오래 기억에 남아야한다. 특히, 새로 창작될 음악의 경우에는 무엇보다도 대중에게 공감을 얻어야하기 때문에 급속히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민감하게 반응하여 작곡되어야 한다.
광고 음악은 전파 매체를 통해 음악적인 메시지나 분위기로 소비자의 이성이나 감성에 호소하여 상표이미지를 효과적으로 형상시키고 전달하려는 광고표현의 수단이다. 즉, 음악자체의 예술성이라기보다는 광고기능을 강조하는 음악인 것이다. 또한 방송 광고는 30초라는 제한된 시간 내에 시청자들을 사로잡아야 하기 때문에 광고음악도 어느 정도는 자극적이고 감성적으로 제작될 수밖에 없다.
광고 음악은 배경음악, 징글, 그리고 슬로건 음악으로 구분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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