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론] 동기부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01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What is Motivation, 동기부여란?
2.동기부여의 이론들
3.기업의 동기부여에 관한 사례
4.동기부여의 중요성
- 본문내용
-
2.동기부여의 이론들
2.1내용이론
-Maslow의 욕구 단계설 : 인간의 욕구는 5단계의 범주로 구분되는 계층을 형성하고 있으며, 욕구충족이 저차원 욕구에서 고차원 욕구로 순차적으로 일어난다는 이론으로써 저차원 욕구의 충족이 고차원 욕구 형성의 필수요소라고 가정함.
-Alderfer의 ERG이론 : E(존재욕구),R(관계욕구),G(성장욕구) 3단계로 구분되며 욕구단계설과는 다르게 좀 더 포괄적이고, 이러한 욕구단계를 동시에 겪을 수 있으며, 상향일번도가 아닌 쌍방향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다는 이론.
-McClelland의 성취동기이론 : 인간의 욕구는 문화공동체에서 학습의 결과물이고 조직 내 개인의 동기부여를 성취동기, 권력동기, 친교동기로 파악한다.
모든 기업과 기업의 하부 단위들은 목표성취를 위하여 집단으로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성취요소를 가장 중요한 요소로 여긴다. 성취동기 이론은 종업원들을 동기부여 시키기 위해선 약간 어려운 도전적인 업무를 부여하고 자신의 성과를 즉각적으로 피드백을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함.
-Herzberg의 2요인이론 : 직무에 대한 만족감을 느끼게 하는 동기부여 요인과
직무에 대한 불만족감을 느끼게 하는 요인이 동일하지 않다는 이론으로써 전통적인 견해인 직무만족<->직무불만족에서 직무만족<->직무만족없음과 직무불만족<->직무불만족없음 으로 분류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