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론] chapter.8 동기부여 케이스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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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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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동기부여
Ⅱ. 동기부여 이론
Ⅲ. 보상
Ⅳ. 케이스
Ⅴ. 유사사례
Ⅵ. 케이스 관련 설문
Ⅶ. 윤리적 글로벌적 관점
Ⅷ. 질문
Ⅸ. 추가질문
Ⅹ. 참고 문헌

본문내용
2. As a manager, what steps would you take to motivate your employees after observing them perform well?

(관리자로서, 당신의 직원들이 성과가 좋은 것을 관찰한 후에 그들을 동기부여 시키기 위한 방법들은?)

직원들을 동기부여 시키기 위한 좋은 방법 중 하나가 바로 Manager's letter, 즉 경영자의 편지이다. 경영자의 편지는 하급자가 그들의 관리자에게 다음 해의 성과 목표를 제시하고 그것을 달성하기 위한 그들의 계획을 편지의 형식으로 보낸 것에서부터 유래되었다고 한다. MBO(Management By Objectives; 목표관리)에서 하나의 도구로 쓰이는 경영자의 편지는, 부하 직원이 자기 스스로 자신의 목표를 설정하고 계획까지 세워보게 함으로써 그들을 효과적으로 동기부여 시킬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경영자의 편지의 구체적인 실행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경영자의 편지는 년 2회 이뤄져야 한다.
2) 부하 직원 스스로 상사의 직무와 자신의 직무에 대해 알고 있는 대로 기술 한다.
3) 자신에게 적용되어야 한다고 스스로 생각하는 성과기준을 설정한다.
4)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스스로 해야만 하는 사항들의 목록을 만든다.
5) 자신이 맡고 있는 부문에서 발견되는 방해요소들의 목록도 기록한다.
6) 상사와 회사 전체가 수행하는 직무들 가운데 자신에게 도움이 되는 것과
방해가 되는 것을 각각 기록한다.
7)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음 1년 동안 해야 할 일의 대략적인 계획 을 수립한다.

상사가 그 편지의 내용을 수락하게 되면 그것은 부하 직원이 수행해야 할 직무에
참고문헌
Ⅹ. 참고문헌


Stephen P. Robbins 저, <조직행동론>, 한티미디어, 2011년
정동섭 저, <조직행동의 이해>, 탑북스. 2011년
신성욱저, <보상시스템의 질이 종업원 보상시스템 만족도와 노력투입에 미치는 영향>, 2009년
Donna Deeprose저 <성과 인정과 보상>, 왕수민 역, 크레듀, 2008년


http://mbanote.com/80106703024
http://blog.naver.com/ssw725?Redirect=Log&logNo=120098001642
http://webzine.hhi.co.kr/korea/200708/special/special02.asp
http://ryanplee.blog.me/140104177154
http://www.chosun.com/site/data/html_dir/2008/08/01/2008080100776.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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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sereform.com/?p=3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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