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차1. 들어가며2. 사원만족도의 의의3. 외국기업의 사원만족도 사례1. 기업 연혁 및 소개1) 연혁2) 비전3) 3F 조직문화2. 사원 만족도 조사 진행3. 개선 노력1) 상층부(1) 조직의 핵심 가치 구축(가치관 태도 및 정서)(2) 경영진 리더십 개발(학습과 행위변화)(3) 커뮤니케이션 강화 (스트레스 관리)(4) 주니어중역회의제도(종합적 차원)2) 하층부(1) 복리후생(스트레스 관리)(2) 승진/경력 개발(동기부여)(3) 새로운 직무 역량모델
소규모 기업에 비해 많은 복지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1. 승진프로그램 : 토즈에서 지점 확장을 했을 때, 새 지점의 매니저 혹은 관리자를 외부에서 고용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직원들 중에서 뽑아서 배치한다.2. 이달의 아미상 : 한 달에 한 번씩 투표를 통해 우수한 아미를 뽑아 시급상승과 소정의 상품권을 지급하고 온라인상에 사진과 함께 올려놓음으로써 아미들의 동기를 부여시킵니다.3. 동아리 활동 : TOZ에서는 동아리 활동을 지원해주고 있
조직설계 과정이 필수적이다. 조직의 방향을 정하는 것은 조직의 구성형태나 학습, 효율성, 정보와 제어 시스템 생산 기술, 인적 자원 정책, 인센티브, 조직 문화, 조직관의 관계 등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위의 표에서 보다시피 조직 설계는 전략적 계획으로 다시 영향을 주기도 한다. 이 과정에서 조직설계와 동기부여 등 조직관리 파트에서 다룰 주요한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공행정의 사례로 관세청의 혁신의 성공을 들어보겠다. 김용덕 청장의 부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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