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론] 소규모 외식점의 동기부여 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10.13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 팀워크란?
․ ‘오로레’ 기업소개




part. 2
․ 동기부여
․ 능률상승
․ 소비자 만족
․ 가게 매출




part. 3
․ 종업원 인터뷰 영상
․ 결론
본문내용
part2.

- 동기부여

1. 사장과 점장이 총괄적 책임을 지고 하부조직에 해당하는 종업원들에게 하루 하루씩 번갈아 가며 매니저 권한을 부여한다.

2. 직원들을 교육함에 있어서 종업원-종업원 사이를 통해 이루어지므로 수평적관계가 유지되고 업무에 대한 어려움 및 고민해결이 용이하다.

3. 일주일에 한 두 번씩 회식을 통해 가게에 대한 개선점 및 아이디어 창출, 친목도모 활발하다.

4. 가게 매출에서 지출을 뺀 순이익이 높을 경우 전 직원에게 동일하게 인센티브 부여한다.


- 능률상승

위의 4가지 사례를 통해 직원들은 업무에 있어서 보다 쾌적하고 높은 질의 서비스 제공을 하게 되었다.

- 소비자 만족

친절하고 높은 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업원들의 모습이 소비자들의 인식 속에 강하게 투입되게 되고 이로 인해 소비자는 가게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와 더불어 많은 돈을 지불하지 않고도 광고를 누릴 수 있는 일석이조 효과가 발생하였다.

- 가게 매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 Yesco의 직원 만족도 관리(사원 만족도)
  • 목 차1. 들어가며2. 사원만족도의 의의3. 외국기업의 사원만족도 사례1. 기업 연혁 및 소개1) 연혁2) 비전3) 3F 조직문화2. 사원 만족도 조사 진행3. 개선 노력1) 상층부(1) 조직의 핵심 가치 구축(가치관 태도 및 정서)(2) 경영진 리더십 개발(학습과 행위변화)(3) 커뮤니케이션 강화 (스트레스 관리)(4) 주니어중역회의제도(종합적 차원)2) 하층부(1) 복리후생(스트레스 관리)(2) 승진/경력 개발(동기부여)(3) 새로운 직무 역량모델

  • [조직행위론] 동기부여 우수 기업사례-모임전문공간 토즈(TOZ)
  • 소규모 기업에 비해 많은 복지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1. 승진프로그램 : 토즈에서 지점 확장을 했을 때, 새 지점의 매니저 혹은 관리자를 외부에서 고용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직원들 중에서 뽑아서 배치한다.2. 이달의 아미상 : 한 달에 한 번씩 투표를 통해 우수한 아미를 뽑아 시급상승과 소정의 상품권을 지급하고 온라인상에 사진과 함께 올려놓음으로써 아미들의 동기를 부여시킵니다.3. 동아리 활동 : TOZ에서는 동아리 활동을 지원해주고 있

  • [인사관리] `삼성생명‘과 ’CJ`사례 분석에 기초한 ‘동기부여’와 ‘리더쉽’
  • 인적자원관리 9조 삼성생명‘과 ’C J사례 분석에 기초한 ‘동기부여’와 ‘리더쉽’ -목 차-Ⅰ. 서 론Ⅱ. 동기부여란?1. 동기부여의 개념, 중요성2. 동기부여 관련 주요 이론3. 동기부여 증진 방안4. 동기부여의 종류Ⅲ. 동기부여 성공사례 분석1. 노키아2. 메디오피아 Ⅳ. 리더쉽이란?1. 리더쉽의 개념2. 리더쉽에 대한 접근 방법3. 리더쉽이 조직에 미치는 영향Ⅴ. 리더쉽 사례 분석1. GE-잭 웰치2. STARBUCKS-하워드 슐츠Ⅵ. 산업은행 사례 분석

  • [행정학] 조직이론
  • 조직설계 과정이 필수적이다. 조직의 방향을 정하는 것은 조직의 구성형태나 학습, 효율성, 정보와 제어 시스템 생산 기술, 인적 자원 정책, 인센티브, 조직 문화, 조직관의 관계 등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위의 표에서 보다시피 조직 설계는 전략적 계획으로 다시 영향을 주기도 한다. 이 과정에서 조직설계와 동기부여 등 조직관리 파트에서 다룰 주요한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공행정의 사례로 관세청의 혁신의 성공을 들어보겠다. 김용덕 청장의 부임

  • [조직행동론] 6장 동기부여 과정이론
  • 동기부여 과정이론 목 차Ⅰ. 기대이론 1. Vroom의 기대이론의 정의2. 기대이론의 모형3. Vroom의 기대이론의 요인4. 동기부여 수준의 결정 방법5. 기대이론의 적용6. Vroom의 기대이론의 특성7. 기대이론이 조직행동에 미치는 영향8. 기대이론의 시사점 9. 연구결과 및 이론의 한계 Ⅱ. 공정성이론 1. 공정성이론의 정의2. 공정성이론의 모형3. 공정성 모형의 특성4. 공정성 연구들5. 공정성이론의 비판점6. 공정성이론의 경영에의 시사점7. 사례 적용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