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주류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소주시장
업계별 저도주 출시 현황
저도주 경쟁 현황
저도주 경쟁 원인 분석
II. 맥주시장
국내제조 맥주 동향
수입 맥주 시장
III. 와인 시장
와인 시장의 성장 현황
와인 시장의 성장 원인 분석(I)
와인 시장의 성장 원인 분석(II)
IIII. 자료 출처
본문내용
I. 소주 시장 – 저도주 경쟁

1. 업계별 저도주 출시 현황

㈜ 진로
‘참이슬 fresh’출시
(주)진로는 소주시장 저도화 추세에 맞춰 알코올 도수를 19.8도로 낮춘 신제품 ‘참이슬 fresh’를 8월26일 출시했다. ‘참이슬 fresh’는 대나무숯 정제공법의 효과를 높이기 위해BAC 공법과 Marrying 시스템을 도입, 천연 미네랄 성분을 효율적으로 추출하였으며 깔끔하고 깨끗한 맛을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대선주조㈜
대선주조㈜는 도수 높은 술보다 부드럽고 순한 맛을 선호하는 음용층을 겨냥하여 16.9도의 순하고 부드러운 맛의 젊은 감각 소주인 “씨유(cyou)를 출시했다. 씨유(cyou)는 첨단냉각 여과공법을 사용하여 원료소주를 0℃ 부근에서 급속냉각 후 여과하는 방법으로 물과 알코올 이외 숙취를 유발시킬 수 있는 불순물들을 제거할 수 있고 소주 본래의 깔끔한 뒷맛을 극해화 시킨 것이 특징이다.(도수 16.9도)

㈜무학
㈜무학은 11월14일 “좋은 데이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갔다. “좋은 데이”소주는 초음파 진동 공법을 도입, 장기간 자연숙성과 동일한 주질 개선 효과를 가능케 하고 미세초음파를 통해 알코올 분자를 분해하여 마실 때 부드럽고 담백한 느낌을 가지도록 만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도수 16.9도)
참고문헌
대한 주류 공업 협회
- http://www.kalia.or.kr/
삼성경제연구소
- http://www.seri.org/
주류산업지
- 통권 제 93호 /VOL. 27 /NO.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하이트(Hite) 마케팅 전략
  • 분석적 변수8.1.3 구매 행동적 변수8.1.4 추구효익 변수8.2 Target Marketing8.3 Product Positioning8.3.1 속성에 의한 Positioning8.3.2 경쟁제품에 의한 Positioning 8.3.3이미지에 의한 Positioning9. 포터의 산업구조분석을 통한 맥주시장9.1 기존 경쟁기업9.2 진입장벽9.3 공급자의 교섭력9.4 수요자의 교섭력9.5 대체재10. 하이트맥주의 성공 비결11. 경쟁자예측11.1 맥주시장 경쟁자에 대한 예측11.2 소주시장 경쟁자에 대한 예측12. 마케팅 전략제시 및 기대효과12.1 브랜

  • 경제경영 하이트 분석
  •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겠다. 그리고 앞으로의 시장상황 예측으로 하이트가 미래에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나름대로 방안을 강구해 보겠다.Ⅲ. 주류산업 / 업계 분석 1. 주류시장 분석우리나라 주류 시장은 현재 5조 5천억 원 규모의 시장이다..일반적으로 주류시장은 전반적인 경기와 맞물리는 경향이 있기는 하지만 전체적으로 볼 때 현재 시장규모는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맥주시장의 성장률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반면, 소주시장은 계

  • [마케팅관리]국순당 `백세주`와 진로 `천국`의 마케팅 전략 분석-promotion을 중심으로
  • 주류 생산업체로 (2) Weakness- 중소기업으로서의 한계 - 광고비용의 증가 - 특정제품(백세주)에 대한 의존도 높음 (3) Opportunity - 무한한 가능성의 전통주 시장 - 세계적인 주류 브랜드로서의 육성 - 체인주점의 개설 (4) Threat - 경쟁사들의 치열한 추격- 상표명 분쟁본론 2-마케팅 전략 분석(1)STP분석segmentation-여성층 :저도수 선호, 낮은 가격 민감도, 맛이나 향, 디자인 등을 중시-> 잡지를 통한 마케팅 가능성-20~30대 : “술을 즐기는” 분화 성향->

  • [마케팅] OB맥주 신마케팅전략 분석
  • 마케팅대상 수상2003. 5. 1 : OB, Cass 호주 국제 맥주 대회(AIBA) 금상 수상 Champion International Brewery 수상4.경쟁자 분석1. 현재의 맥주 경쟁 상황현재 맥주시장은 HITE-OB 양사의 경쟁체제를 주류로 하고 있다. 일단 기본적으로 M/S를 살펴보자면, HITE 56.6% - OB 43.4%(2003년 9월 자료)로 지난 2003년 4월 OB맥주의 신제품 출시 이후에도 시장에서의 큰 변화는 일어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HITE 56.643.4 OB( 출처 : 파이낸셜 뉴스 2003 )2.HITE산업의 매력도는 경쟁사들

  • [마케팅] `하이트프라임` 마케팅전략 방안
  • 하이트 프라임마케팅 전략 방안< 목 차 >서론본론 : Ⅰ 외부 환경 분석 ① 산업내 경쟁강도 ② 공급자③ 소비자④ 잠재적 진입자⑤ 대체제 위협Ⅱ 내부 환경 분석SWOT 분석Ⅲ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Ⅳ 마케팅 믹스(4Ps) ① Product② Price③ Promotion④ Place결론 : 최 종 전 략서 론2002 주류시장은 어느 해 보다 변수가 많을 것이란 전망이다.지난해 연말을 기해 롯데칠성이 소주시장 진출을 가시화했고 와인시장에도 롯데, 매일유업 등 메이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