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하이트프라임` 마케팅전략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15 / 2019.12.24
- 3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본론 : Ⅰ 외부 환경 분석 ① 산업내 경쟁강도
② 공급자
③ 소비자
④ 잠재적 진입자
⑤ 대체제 위협
Ⅱ 내부 환경 분석
SWOT 분석
Ⅲ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Ⅳ 마케팅 믹스(4P's) ① Product
② Price
③ Promotion
④ Place
결론 : 최 종 전 략
- 본문내용
-
서 론
2002 주류시장은 어느 해 보다 변수가 많을 것이란 전망이다.
지난해 연말을 기해 롯데칠성이 소주시장 진출을 가시화했고 와인시장에도 롯데, 매일유업 등 메이저급 회사들의 잇따른 참여와 월드컵, 부산 아시안 게임 등의 스포츠 호재와 올해 있을 총선과 대선으로 인해 주류시장 활황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건강 지향적이고, 고급화를 추구하는 음주문화에 따라 저도주와 전통주 등이 점유율 경쟁에 합세하고 있고, 정부가 입법의지를 불태우고 있는 주류 전문 소매점제도의 실행여부에 따라 주류시장의 매출액이 크게 변화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경쟁 강도도 더욱 치열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2002 주류시장 예상매출규모는 6조6000억원∼7조원대이다.
이처럼 경쟁이 치열한 주류시장에서 "프리미엄 맥주"로 출시된 (주)하이트 맥주의 "하이트 프라임"이 어느 정도의 성공을 거둘지도 매우 큰 관심거리라 할 수 있겠다. (주)하이트 맥주의 내부, 외부 환경 분석을 통하여 하이트 프라임의 성공 여부를 가늠해 보고, 성공을 위한 전략을 세워본다.
자료평가
- 내용이 상투적임
- k1993***
(2004.04.20 12:38:5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