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하이트프라임` 마케팅전략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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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 Ⅰ 외부 환경 분석 ① 산업내 경쟁강도
② 공급자
③ 소비자
④ 잠재적 진입자
⑤ 대체제 위협
Ⅱ 내부 환경 분석
SWOT 분석
Ⅲ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Ⅳ 마케팅 믹스(4P's) ① Product
② Price
③ Promotion
④ Place

결론 : 최 종 전 략
본문내용
서 론

2002 주류시장은 어느 해 보다 변수가 많을 것이란 전망이다.
지난해 연말을 기해 롯데칠성이 소주시장 진출을 가시화했고 와인시장에도 롯데, 매일유업 등 메이저급 회사들의 잇따른 참여와 월드컵, 부산 아시안 게임 등의 스포츠 호재와 올해 있을 총선과 대선으로 인해 주류시장 활황이 예상되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건강 지향적이고, 고급화를 추구하는 음주문화에 따라 저도주와 전통주 등이 점유율 경쟁에 합세하고 있고, 정부가 입법의지를 불태우고 있는 주류 전문 소매점제도의 실행여부에 따라 주류시장의 매출액이 크게 변화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경쟁 강도도 더욱 치열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2002 주류시장 예상매출규모는 6조6000억원∼7조원대이다.
이처럼 경쟁이 치열한 주류시장에서 "프리미엄 맥주"로 출시된 (주)하이트 맥주의 "하이트 프라임"이 어느 정도의 성공을 거둘지도 매우 큰 관심거리라 할 수 있겠다. (주)하이트 맥주의 내부, 외부 환경 분석을 통하여 하이트 프라임의 성공 여부를 가늠해 보고, 성공을 위한 전략을 세워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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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04.20 12:38: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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