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하이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4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목 차
차 례
Page
Ⅰ.들어가기에 앞서
------------------------------------------
1
Ⅱ. 하이트 선택 이유 및 프로젝트 접근방법 -------------------
1
Ⅲ. 주류산업/업계분석
1. 주류시장 분석
-----------------------------------------
2
2. 맥주시장 분석
-----------------------------------------
2
3. 맥주시장 역사
-----------------------------------------
3
Ⅳ. 하이트 소개
1. 회사 소개
-----------------------------------------
5
2. 회사 연혁
-----------------------------------------
5
3. 출시 제품
-----------------------------------------
7
Ⅴ. 소비자 분석
1.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 과정
---------------------------------
9
2. HITE 출시 당시 소비자 분석
-------------------------------
9
3. 현재의 맥주 소비자 분석
---------------------------------
10
4. 소비자가 생각하는 맥주 - 인터뷰 분석
-------------------------
11
Ⅵ. HITE 출시 당시 전략
1. 경쟁업체
-----------------------------------------
13
2. SWOT 분석
-----------------------------------------
15
3. STP 전략
-----------------------------------------
15
4. 4P 전략
-----------------------------------------
16
Ⅶ. 선도자의 지위에선 HITE - 달라진 시장상황
1. 경쟁업체
-----------------------------------------
20
2. SWOT 분석
-----------------------------------------
21
Ⅷ. 대안 1 - 하이트 맥주의 재포지셔닝
1. 재포지셔닝 전략
-----------------------------------------
22
Ⅸ. 대안 2 - 하이트 프라임 출시
1. 하이트 프라임의 신제품 개발 계획
-----------------------------
24
2. STP 전략
-----------------------------------------
25
3. 4P 전략
-----------------------------------------
26
4. 하이트 프라임에서 추구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
29
Ⅹ. 하이트 브랜드 분석
1. 하이트 기업의 브랜드 변천 과정
-------------------------------
30
2. 브랜드 구성요소
-------------------------------
30
3. 하이트 이미지, 아이덴티티
-------------------------------
34
. 외국 사례 분석 - 버드와이저
1. 버드와이저의 기원
----------------------------------------
35
2. 경쟁사와 외부환경
----------------------------------------
35
3. 버드와이저의 전략
----------------------------------------
35
4. 버드와이저의 교훈
----------------------------------------
37
. 대안 및 발전 방향
1. 향후 시장의 전망
-----------------------------------------
39
2. 맥주 마케팅 개념의 변화
----------------------------------
41
3. 하이트가 나가야할 길
------------------------------------
43
ⅩⅢ. 참고자료
-----------------------------------------
45
Ⅰ. 들어가기에 앞서
하이트진로(주)는 1924년부터 지금까지 대한민국과 세계 곳곳에서 사랑받고 있는 대한민국 주류의 역사라 할 수 있다. 또한, 대한민국 최대 종합 주류기업으로서 책임을 가지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도오가 문화, 스포츠 지원 사업 등 더 나은 사회를 만들기에도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2005년 하이트맥주와 진로의 합병으로 대한민국 최대 종합 주류 기업으로 재탄생하여 업계 리더로서 책임을 다하며, 변화는 소비자의 입맛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국민에게 사랑받고 있는 인간적이고 친근한 기업에 대해 알아보자.
Ⅱ. 하이트 선택 이유 및 프로젝트 접근 방법
무엇보다도 우리와 친숙한 주제를 접근해야 프로젝트를 하면서 재미있을 것 같아 하이트를 선택하였다. 맥주 시장 중에서도 하이트를 택한 이유는 하이트라는 제품 하나로 수십 년간 이어져온 맥주시장의 판세를 완벽하게 바꾼 마케팅의 신화이며 최근에도 OB나 Cass보다도 더욱 활발하게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어 분석할 내용과 자료 면에서 타사보다 하이트가 배우는 것도 많고 자료를 얻기도 수월할 것 같아 하이트를 선정하게 되었다.
일단은 두산에 크게 뒤져 있던 하이트가 어떤 전략으로 업계 1위를 차지했는지 예전에 하이트의 성공신화를 살펴본 뒤 후발주자에서 업계의 1위가 되고 난 후 분명히 달라진 최근의 하이트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겠다.
그리고 앞으로의 시장상황 예측으로 하이트가 미래에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나름대로 방안을 강구해 보겠다.
Ⅲ. 주류산업 / 업계 분석
1. 주류시장 분석
우리나라 주류 시장은 현재 5조 5천억 원 규모의 시장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