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OB맥주 신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6 / 2019.12.24
- 4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기업광고][기업][광고][인지구성주의][폐해]기업광고의 유형, 기업광고의 연혁, 기업광고의 발전과정, 기업광고의 인지구성주의, 기업광고의 폐해, 기업광고의 사례, 향후 기업광고의 발전 방향 분석(기업광고)
- [OB맥주 마케팅PPT] OB맥주(오비맥주) 기업분석및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OB맥주 향후전략제언
- OB맥주 기업현황분석과 OB맥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OB맥주 향후 마케팅전략 제언
- 하이트진로 HITE 기업경영분석과 하이트진로 마케팅SWOT,STP,4P전략분석과 문제점분석및 하이트진로 새로운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OB맥주 경영분석과 OB맥주 국내외 경영전략분석및 OB맥주 향후전략제안 레포트
- 하고 싶은 말
- *한글2002파일입니다.
- 목차
-
1. 선정 동기
2. 연구 방법
3. 산업 분석
4. 경쟁자 분석
5. 소비자 분석
6. 문제점과 기회
7. SWOT 분석
8. STP 전략
9. 4P 전략
- 본문내용
-
요즘 들어 우리나라에 음주문화가 점점 더 저알콜을 선호하고, 또한 여성음주자가 크게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맥주소비량이 급증하였고, 따라서, 맥주 시장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였다.
그런데 1950년대 후반 이후 계속해서 선두기업자리를 고수하던 OB맥주가 최근 HITE의 신제품인 하이트 프라임 출시 이후 매출량에서 크게 뒤지며 선두자리를 완전히 빼앗겼다. 이에 따라 OB는 신제품 OB맥주를 출시하고 활발한 홍보 전략으로 잠시 하이트를 따라잡는 듯 했으나, 이를 지속적인 고객확보로 이끌지 못하였다.
신제품을 마셔 본 소비자들이 맛과 가격 면에서 대체로 만족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결과가 나온 것은 마케팅 전략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여 우리가 이 상황을 분석하고 적절한 전략을 고찰해보고자 한다.
2003. 3. 26 : 청원공장, 제1회 ITW Best Quality Award 수상
2003. 4. 2 : 목 넘김이 좋은 진정한 맥주 'OB' 출시
2003. 4. 2 : 450ml New OB package 출시
2003. 4. 25 : OB, 스포츠 투데이 선정 '제2회 브랜드마케팅대상' 수상
2003. 5. 1 : OB, Cass 호주 국제 맥주 대회(AIBA) 금상 수상 'Champion International Brewery' 수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