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OB맥주 신마케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06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1. 선정 동기

2. 연구 방법

3. 산업 분석

4. 경쟁자 분석

5. 소비자 분석

6. 문제점과 기회

7. SWOT 분석

8. STP 전략

9. 4P 전략
본문내용
요즘 들어 우리나라에 음주문화가 점점 더 저알콜을 선호하고, 또한 여성음주자가 크게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맥주소비량이 급증하였고, 따라서, 맥주 시장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였다.

그런데 1950년대 후반 이후 계속해서 선두기업자리를 고수하던 OB맥주가 최근 HITE의 신제품인 하이트 프라임 출시 이후 매출량에서 크게 뒤지며 선두자리를 완전히 빼앗겼다. 이에 따라 OB는 신제품 OB맥주를 출시하고 활발한 홍보 전략으로 잠시 하이트를 따라잡는 듯 했으나, 이를 지속적인 고객확보로 이끌지 못하였다.

신제품을 마셔 본 소비자들이 맛과 가격 면에서 대체로 만족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결과가 나온 것은 마케팅 전략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여 우리가 이 상황을 분석하고 적절한 전략을 고찰해보고자 한다.



2003. 3. 26 : 청원공장, 제1회 ITW Best Quality Award 수상
2003. 4. 2 : 목 넘김이 좋은 진정한 맥주 'OB' 출시
2003. 4. 2 : 450ml New OB package 출시
2003. 4. 25 : OB, 스포츠 투데이 선정 '제2회 브랜드마케팅대상' 수상
2003. 5. 1 : OB, Cass 호주 국제 맥주 대회(AIBA) 금상 수상 'Champion International Brewery' 수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hite IMC 전략분석 IMC 정의 IMC 뜻 IMC 하이트맥주 하이트맥주 IMC 하이트맥주 기업소개 하이트맥주 산업분석 하이트맥주 경쟁사 분석 OB맥주 분석 하이트맥주 시장분석 하이트맥주 고객분석
  • Reporthite IMC 전략분석-목차-서론IMC의 정의하이트맥주의 선정동기본론기업소개산업분석(Porter의 5요인 모형)경쟁사 분석(OB맥주)시장분석고객분석자사의 강약점 파악하이트 SWOT 분석SWOT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의 수립.STP분석IMC 전략 결론향후 HITE의 IMC 전략 방향참고문헌 서론1.IMC의 정의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 검토하고, 명료성과 일관성을 높여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이들 다양한

  • 오비맥주(OB맥주) 브랜드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OB맥주마케팅전략.목차Ⅰ. 서론오비맥주회사소개Target MarketMarketing 4P우리나라 주류산업2011년 국내 주류시장 동향맥주시장 동향경쟁상황Ⅱ. 본론오비맥주의 유통구조 분석간접채널직접채널: 유흥업소오비맥주의 강점Product: 생맥주 품질관리 인증제(Beer Quality Pub) 도입Promotion: 메가브랜드 전략Place: 과도한 밀어내기 단절과 고객 수요에 따른 공급오비맥주의 약점주류 산업의 특수성으로 인한 유통구조의 경직성프랜차이즈점의 운영적 측

  • OB맥주 기업과 SWOT분석및 OB맥주 마케팅,경영활동분석과 OB맥주 광고전략과 향후방향제언
  • 경영활동마케팅광고제언향후방향제언-목차-1. OB맥주(오비맥주) 기업소개2. 맥주시장상황 분석3. OB맥주 SWOT분석4. 하이트 VS OB맥주 경쟁상황분석5. OB맥주 기업 경영활동분석6. OB맥주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OB맥주 매출상승위한 광고전략 제언(1) 광고요약(2) 광고 스토리보드 제작8. OB맥주 향후전략 제언(1) 스포츠마케팅의 활용(2) 기업이미지 개선(3) 시장활성화 전략제언1. OB맥주(오비맥주) 기업소개(1) 매출OB맥주

  • 국내 맥주시장 전반적 분석 및 마케팅 전략_OB맥주의 사례를 중심으로
  • 국내 맥주시장 전반적 분석 및 마케팅 전략: OB맥주의 사례를 중심으로I. 한국 주류 시장의 전반적 상황1) 한국인의 음주 문화 변천사2) 주류시장에서의 맥주시장3) 우리나라 맥주산업의 동향4) 국내 맥주문화의 특징5) 맥주 시장 경쟁의 양상II. 자사분석1) OB분석2) 신제품 OB의 특징II. 경쟁사 분석1) 하이트 분석, 특징2) 수입맥주 분석, 특징IV. 소비자분석1) 전반적인 소비자의 특징2) 시장 변화에 따른 소비행태 변화3) 맥주 시장 유통 경로 4) 현

  • [마케팅전략] OB맥주의 마케팅전략
  • OB맥주의 마케팅 전략- 목 차 -I. 서론1. 국내 시장 환경분석2. 현재 직면하고 있는 문제점II. 상황분석(3 Cs : Company, Consumer/Customer, Competition)1. SWOT 분석(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2. Competition1) 경쟁자 분석 2) 진입장벽3) 잠재적 경쟁자3. Consumer/Customer market segmentation(1) 시장세분화(Segmentation)(2) 타켓팅(Targeting)(3) 포지셔닝(Positioning)III. 마케팅 믹스 전략1. 상품(product) 1)2)신상품 3) 제품 전략 4) 브랜드를 통한 차별화 5) 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