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론] 지식관리시스템 KMS(Knowledge Management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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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9.02.10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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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KMS란?
2. 등장배경
3. 지식이란?
4. KMS필요성
5. 기대효과
6. 성공사례
7. 실패사례
8. 전망 및 과제
9. 결 론
본문내용
조직 내의 인적자원들이 축적하고 있는 개별적인 지식을 체계화하여 공유함으로써 기업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업정보시스템


협의

지식관리의 의미로 정보기술인 지식관리시스템을 바탕으로 기업에서 지식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를 체계적이고 조직적으로 관리하는 것


지식이란 구성원 개개인의 가치를 창출하는데 활용될 수 있는 학문적 지식, 실용적 지식, 현장 경험지식으로 구분하며 각종 사례, 경험 등을 포함한 제반의 자료 및 정보



기술 혁신 및 독창적인 기술개발 지식,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
- 고객 지식을 공유하여 창출하는 새로운 지식(성공, 실패사례)
- 기업제휴로 공유된 지식과 공동 창출되는 새로운 지식
제품 창조 및 관련지식
(개발기술, 노하우, 고객, 제품 제안서, 보고서 등)
- 지적 기반지식(미래예측, 경영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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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돈아까워 죽겠네요.. ㅡㅡ
  • nzzan***
    (2009.05.17 17:14: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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