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관리] SKT(SK텔레콤)의 위기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1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NTRODUCTION
ISSUES DESCRIPTION & ANALYSIS
Issue 1. 선두기업 독과점 시장형성 관련한 법적 마찰 증가
Issue 2. 고객정보 유출
Issue 3. 인터넷전화(VOIP) 도입에 따른 SK의 대처 방안 모색 필요
Issue 4. SKT 힐리오 미국 시장에서 적자 경영 위기
ISSUE 5. SKT의 하나로텔레콤 인수 추진
CONCLUSION
- 본문내용
-
우리는 우선 90%이상의 핸드폰 보급률이라는 근본적인 문제에서부터 시작하여 최근 망내할인과 하나로 텔레콤 인수, 해외시장 진출이라는 굵직 굵직한 이슈들에 둘러 쌓인 SK텔레콤(이하 SKT)을 위기관리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SKT는 1984년 ‘한국이동통신’으로 출범 이래 1997년 SK계열사로 편입되었고, 2007년 현재 약 17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하면서 , 사실상 지배적인 위치에서 안정적인 통신사업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하지만 지배적 선발업체인 만큼 직속 정부 산하기관인 정보통신부와 공정 거래위원회의 철저한 감시와 제재를 받고 있으며, 기타 후발업체들의 도전이 거세게 일면서 대 정부, 언론 관계 커뮤니케이션과 위기관리 시스템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듯 하다. 이런 SKT를 둘러싼 이슈들을 파악하기 위해 우리는 지난 9월부터 통신 산업과 SKT 기업 전반에 관련된 이슈와 보도 자료를 스캐닝 하였고, 다음과 같은 기준에 의거하여 총 5개의 주요 이슈를 선정하였다.
1. 기존 사례가 아닌 현재 진행 중인 이슈나 사건일 것
2. 적어도 5회 이상 언론에 공개될 만큼 사회적으로 이슈화가 된 사건
3. 매체를 통해 정보를 지속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이슈일 것
4. SKT 기업활동과 사회적 이미지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이슈일 것
이상의 기준에 의거하여 우리가 선정한 5 개 이슈는
1. 선두기업 독과점 시장형성 관련한 법적 마찰 증가
2. 고객 데이터베이스 유출, 사생활 침해
3. '인터넷 전화(VOIP)' 보급과 저가 공세에 대한 SKT 대처 방안 모색
4. SKT 힐리오 미국 시장에서 적자 경영 위기
5. 하나로 텔레콤 인수 관련
현재 SKT는 지속적인 기업광고, 사회공헌 활동으로 기업의 내실은 물론 외부 이미지 관리에도 무리가 없어 보인다. 하지만 그 이면에는 적지 않은 위기요소들도 존재하고 있었는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