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SK BroadBand(브로드밴드)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1.1 마케팅의 의미
1.2 분석 방법 소개
2.소개
2.1 SK 브로드 밴드
2.2 IPTV & 와이브로
2.3 수요예측 및 현재
3.거시적 시장 분석
3.1 환경적 요인 분석
3.2 시장적 요인 분석
4.SWOT 분석
SWOT 분석- SK BroadBand
4.2 SWOT 분석 결론
5.STP 분석
.1 STP분석- SK BroadBand
5.2 STP 분석 결론
6.Marketing mix - 4P
.1 4P 분석- SK BroadBand
6.2 4P 분석 결론
7.문제 & 개선안 제시
7.1 Wibro
7.2 IPTV
7.2 개선방안
본문내용
2.소개
마케팅의 실패사례로 우리나라의 대표적 대기업인 SK의 ?Broad Band?를 분석하고자 한다. SK의
통신시장에서의 독점적 지위와 현재 우리나라에서의 입지를 생각한다면 어떠한 제품을 내놓든 어느
정도의 성공을 예상해 볼 수 있다. 허나 아직까지 현재진행형중인 ?Broad Band?의 현재와 미래는 그
다지 밝지 않다.
2.1 SK 브로드 밴드
SK 브로드밴드는 최초의 초고속 인터넷이라 말하면 누구나 알고 있는 ?하나포스?의 회사로서, 1999
년 ADSL 초고속인터넷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하여 대한민국을 인터넷강국으로 만든 주체다. 두루넷,
온세통신과의 합병, VOD기반의 IPTV 출시, 그리고 인터넷전화 상용화를 통해 종합멀티미디어기업
으로의 전환라 하여 현재는 고객가치를 높이는 것에 중점을 두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러한 기
반에는 SK만의 독자적인 경영관리체계인 SKMS와 SUPEX의 경영기법이 있었고 윤리경영 및 사회
공헌 사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SK 브로드밴드는 고객, 구성원, 주주, 사업파트너, 사회, 환경 등 다
양한 이해관계자의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사회·경제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는
이러한 역량을 이어나가기 위해 인재 육성에 대한 자체 프로그램 연구와 함께 각종 교육 지원에 힘쓰
고 있다.
SK 브로드밴드는 2008년 하나로 텔레콤이 SKT에 인수되면서 사명을 SK 브로드밴드로 사명을 바
꾸고 초고속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브로드 앤 TV라는 통합 브랜드를 시작하였다. SK 브로드밴드는
서울, 경기 지방에 70개 채널을 제공할 단계에 기본 시스템 구축, 2단계에는 6대 광역시와 주요 도시
로 커버리지를 확대하고, 지역 지상파 46개 채널을 증설하며, 2012년까지 120개 채널과 양방향 서
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SK 브로드밴드는 서비스 커버리지 전송망에 대한 투자금액은 총 9천 700
억 원(1단계 2천587억 원, 2단계 2천770억 원, 3단계 4천348억 원), 그 중 순수하게 IPTV 프리미
엄 망을 위한 투자는 1천535억 원에 달한다.SK 브로드밴드는 9천원의 기본 상품과 1만6천원의 프
리미엄패키지 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 기본 패키지는 20개의 서비스와 공공, 공익, 음악 드라마
3
등이 30개의 실시간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회사연혁
1997년 09월 하나로통신 설립 등기, 하나로통신 창립총회, 신윤식 초대사장 취임
1998년 11월 코스닥 등록(종목번호 33630)
2000년 03월 나스닥 상장(HANA)
05월 미국 현지법인 'HANARO TELECOM AMERICA, Inc.' 설립
07월 네트워크 구축/운용전문 자회사 "하나로 테크놀로지" 설립
2001년 05월 초고속인터넷 통합브랜드 [HanaFOS] 런칭
2003년 02월 키르키즈스탄과 통신사업 협력에 관한 MOU 체결
11월 조직개편 단행(4부문 22실 67팀)
2004년 07월 신규 CI 선포, 회사명 하나로 텔레콤으로 단일화
2005년 02월 두루넷 인수
2006년 01월 하나로, 두루넷 통합법인 출범
02월 셀런TV 인수
2008년 03월 하나로 텔레콤 최대주주 SK텔레콤으로 변경, 조신 대표이사 사장 선임
09월 신규 CI 선포, 회사명 SK 브로드밴드로 기업사명 변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SK브로드밴드의 마케팅 전략과 방안
  • 또는 초기 Growth의 단계잠재고객이 많음새로운 마케팅 방안 – Communication고객과의 직접 접촉을 위한 현장 마케팅의 실시- 대형마트, 백화점과 같은 소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소비중심지- 대학교와 같이 통신 서비스에 흥미가 많은 소비자가 많은 장소새로운 마케팅 방안 – ConvenienceIPTV는 각종 컨텐츠와의 연계 네트워크망 확보타기업과 차별화된 경쟁력기업 이미지 강화통신시장 선도SK 브로드밴드는 IPTV시장으로 나아가야 한다향후 전망

  • SK브로드밴드 광고 전략 기획서
  • 마케팅 방법사용:QOOK 위성사진, 현수막걸기, 개인 광고자 모집, 쿡 아일랜드. 기업경영당신이 행복입니다. OK!SKKT올레 경영 SK브로드밴드KT쿡 TV15가 격경쟁사 및 자사 분석 16경쟁사 및 자사 분석 가입자 수17아무도 못 본 세계를 보라 SK브로드밴드가 추구하는 가치현재의 컨버전스 통신 환경을 보는 프레임 SK브로드밴드의 커뮤니케이션 슬로건‘집나가면 개고생’‘집에서 쿡해!’경쟁사 및 자사 분석 슬 로 건18SK broadband: ‘인간 능

  • [경영정보] SK Broadband 기업조사와 MIS활용 사례
  • SK브로드밴드‘, 새 통합브랜드 ‘broad& 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통합형 MIS System 정립 - SK Manship과 SK브로드밴드의 인재상 바탕으로 이미지 및 행동양식 규정- Trendsetter(트렌드세터) 및 Effort-free(편리한) 관점 지향 회사의 경쟁력과 서비스 이용 시 고객이 직접 체감하는 고객인지가치를 높이기 위해구성원의 새로운 이미지와 행동양식인 ‘Mr./Ms. Broadband를 규정하여 시행중임.‘Mr./Ms. Broadband는 SK Manship과 SK브로드밴드의 인재상을 내재화하는 동시에 외

  • [마케팅] olleh KT의 마케팅 분석
  • 분석(1) SK브로드밴드1) 새로운 브랜드 창조2010년 3월 SK브로드밴드는 새로운 브랜드인 B를 발표 하였다. 브로드밴드(Broadband)를 상징하는 동시에, 최상(Best)의 서비스로 최고의 찬사(Bravo)를 받겠다는 의지와, 어려운 상황을 돌파(Breakthrough)해 기존 통신 서비스를 뛰어넘는(Beyond) 혁신적이고 편리한 가치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것이다. B는 SK텔레콤의 이동통신 대표브랜드 T 와 동일한 로고 타입과 색상을 이용해 SK의 통신 브랜드간 통일감을 완성

  • [마케팅관리] KT 광고마케팅전략
  • 마케팅이 구매에 큰 판단기준이 되는데, 이 올레샵이 방문판매와 같은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목 차1. 기업소개1-1. 국내사업1) 홈고객서비스2) 개인고객서비스3) 기업고객서비스1-2. 글로벌사업1) 글로벌 투자사업2) 글로벌 ICT3) 글로벌 서비스1-3. 환경분석1) 산업현황 분석2) 시장현황분석3) 기술현황분석4) 경쟁현황 분석(1)SK텔레콤(2)LG텔레콤(3)새로운 이동통신 기업의 진입2. 상황분석2-1 경쟁우위비교1) 경쟁자분석 (현재 통신사 3사의 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