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2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현황
1.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2.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전망
3.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진출 전략

Ⅱ. 국내 온라인 게임 중국 진출 사례
본문내용
Ⅰ.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현황

1.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1)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현황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은 전체 게임시장 중 가장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지난 몇 년간 급격한 발전을 거듭해 오고 있다. 2004년까지 대부분 수입 게임에 의존해왔던 중국 온라인 게임시장은 중국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 정책으로 인해 2005년을 기점으로 자국 내 게임 산업 의존형으로 점차 변모하고 있다. 향후에도 이러한 성장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현재 아시아 시장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이 기대되는 시장이다. 2005년 현재 중국 온라인 게이머수는 인터넷 사용자의 19%인,1,976만 명으로 추산되며 2005년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규모는 2004년 대비 48%성장한 약 4억 7000만 달러로 추정되고 있다.

중국에서 온라인 게임이 대부분은 PC를 통해 이용되고 있다. PC를 이용한 게임 이용은
1.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다.
2 정보 공유 및 포인트 카드 등을 이용할 수 있는 PC방이 절대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3 온라인 게임의 약 50% 이상이 PC 방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현재 중국 전역에 PC방 수는 약 35만개에 달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개론] SM엔터테인먼트 기업분석
  • 진출한 BoA는 일본 최고의 가수 반열에 올라서는 등 지속적인 해외시장 진출의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2003년에는 중국 시장 진출을 본격적으로 추진하여 향후 S.M. China를 설립, 2001년 설립된 S.M. Japan과 더불어 아시아 전 지역을 네트워킹 하여, AOL-타임워너, 디즈니 같은 세계 굴지의 미디어와 맞설 수 있는 아시아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그룹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2) 경영철학S.M.은 The Future of Culture Tec

  • [국제경영 기업분석] 엔씨소프트 중국진출전략
  • 전략을 취했으며, 그 외의 고객에 대해서는 일본에서 PC방이 점차 확산되고 있는 점에 착안하여 PC방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하여 서비스 이용자의 확산에 주력하고 있다. 5-3. 미국진출 현황 : 진출 실패2001년 5월 미국 현지법인 엔씨인터랙티브를 통해 상용서비스를 시작하였다. 「리니지」로 온라인 게임의 본고장에 진출하였지만 기존 게임들의 아성을 허물지 못해 커다란 성공은 거두지 못했지만 향후 미국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하였다는

  • [국제경영] NC소프트 해외진출전략
  • 온라인 게임3․․․․․․․․․․․․온라인 게임산업구조 분석3.1․․․․․․․․․․․․산업특성3.2․․․․․․․․․․․․시장특성4․․․․․․․․․․․․NC소프트의 현황4.1․․․․․․․․․․․․회사 현황4.2․․․․․․․․․․․․게임산업 분야4.3․․․․․․․․․․․․NC소프트가 국제화를 하는데 기반이 된 역량5․․․․․․․․․․․․해외 진출 사례 개요5.1․․․․․․․․․․․․대만5.2․

  • [국제경영론] 온라인게임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수출한다는 것은 다른 상품수출에 비해 특별한 점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되었고, 그러한 사실에 끌리게 되었다. 특히 세계 최대의 시장 규모를 갖고 있는 중국에서 한국산 온라인 게임이 시장을 석권했다는 사실은 매우 놀라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먼저 온라인 게임 시장의 환경과 중국 시장의 특성을 알아보고, 중국 시장에 진출하여 성공을 거둔 국내 온라인 업체 중 가장 큰 성과를 올린 액토즈 소프트의 경영전략과 성공 요인을

  • 국제경영의 성공실패 사례에 대한 이론적 연결 및 평가 -온네트(OnNet)의 해외시장 진출 사례
  • 게임 분야에서 역시 벤처기업의 성공사례가 눈에 띈다. 온라인 게임업체인 온네트(OnNet)도 그 중 하나의 좋은 예이다. 부족한 내부자원과 불리한 외부환경 속에서 창업 초창기에는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그 어려움들을 거듭하며 해외시장에도 진출하여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다. 본 사례를 통해서 글로벌 경쟁 시대에서 국제경영의 과정과 이론적용의 실제적 적용을 분석해보며 온라인 게임 벤처기업의 모습을 알아보기로 한다.Ⅱ. 본론1. 온네트(OnNe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