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NC소프트의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5.08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온라인 게임산업의 특성
2. 해외 시장 진출의 동기
3. NC소프트의 국제화 과정
4.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 진출 전략
본문내용
온라인게임 산업의 특성

한국 업체가 유행과 기술을 선도함.
초기 개발비가 많이 소요되지만 그 후의 변동비는 작음.
영업이익률이 30~40%대 (제조업 10% 전후)
2011년 상반기 콘텐츠 산업 수출액 약 2조원 중 게임 콘텐츠 수출액 1조2천억원(60%) – k-pop 수출액 733억(3.7%)



온라인게임 산업 시장 현황

2010년, 국내 게임시장 규모 7조 4312억 원 中 4조 7673억 원(64.2%)을 차지.
2010년 CAGR 28.5%


2013년에는 8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됨.
(CAGR 20~25%)
- 국내 화장품 시장 규모와 비슷함


세계 온라인 게임 시장의 규모는 159억 달러

이 중 국내 온라인 게임시장은 41억 달러(25.9%)

이는 중국(30.4%)에 이은 세계 2위의 규모.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의 포화로
해외 진출의 중요성
2010년 엔씨소프트의 매출 중 35%,
넥슨의 매출 중 64%가 해외 매출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진출사례] 국내 1위 NC소프트 성공전략 해외시장진출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분석 ppt
  • 시장 세분화), TARGETING (표적 시장 설정), POSITIONING (포지셔닝)본론 2 - 해외진출 전략 분석1) 해외시장 진출 배경, 전략, 진출현황2) 중국 시장의 해외 진출 - 중국 시장 특성- 중국 시장 환경 분석 / 소비자들의 성향 / 경쟁기업 분석- 진출 성과 / 진출 전략 (마케팅 전략, 현지화 전략, SWOT, 4P 분석 )3) 미국, 일본, 프랑스 : 진출전략 , 진출성과 분석본론 3 - NC소프트 성공요인 및 핵심역량 분석1) 온라인 게임 산업구조 분석 2) NCSOFT 의 핵심 Resources & Capabili

  • [국제경영전략] 엔씨소프트 글로벌화를 위하여
  • 온라인 게임 현황 (2) NC소프트의 시작1. CEO 연혁2. 회사 개요 및 연혁3. NC소프트의 시장 진입 및 성공 엔씨소프트가 온라인게임을 택한 이유리니지의 시장 진입과 성공 엔씨소프트 분석 (첫번째 핵심 역량)엔씨소프트 분석 (두번째 SWOT) 엔씨소프트의 해외진출방식과 그 필요성엔씨소프트의 해외진출(성공사례 : 대만, 홍콩)엔씨소프트의 해외진출(실패사례 : 미국)엔씨소프트의 해외진출(진행중:중국)결 론엔씨소프트의 향후 전략 서 론디지털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NC SOFT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 ◈ 목 차 ◈Ⅰ. 서론1. 온라인 게임의 정의 및 특성2. NC SOFT의 선정 동기Ⅱ. 본론1. NC SOFT 소개1-1) NC SOFT 란?1-2) NC SOFT의 핵심역량2. NC SOFT 중국 진출2-1) 중국 환경 분석2-2) 환경 분석에 따른 시장 세분화3. NC SOFT 마케팅 전략 3-1) SWOT 분석3-2) 4P - 제품, 가격, 유통, 촉진4. 중국 시장의 일반적인 위험 요소5. 실폐 사례Ⅲ. 결론1. 향후 마케팅 과제2. 향후 전략Ⅰ. 서 론게임의 천국이라고 할 만큼 우리나라는 게임 열풍이 불고 있다. 인터넷을 통한 게

  • [인터넷비즈니스] 온라인 게임 산업
  • 온라인 게임 산업 목 차 1. 온라인 게임 산업1.1. 온라인 게임의 등장과 특징1.2. 온라인 게임 산업의 시장 규모1.3. 온라인 게임의 종류1.3.1. MMORPG 게임의 정의1.3.2 MMORPG 게임의 시장점유율 1.3.3. MMORPG 게임 산업의 특성1.3.4. MMORPG 게임 수익모델과 경쟁전략1.3.5. MMORPG 게임에서의 IT 기술2. 온라인 게임 산업의 특성2.1. 온라인 게임 업체(넥슨, 엔씨소프트, 블리자드)2.2. 국내 온라인 게임 업체의 해외 수출2.3. 온라인 게임 산업의 멀티 엔터테인먼트 2.

  • [글로벌사례연구] 온라인게임 산업의 중국시장 경쟁전략(NC soft사례)
  • 중국 진출한국 온라인게임사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따라서, 현 상황은 앞으로 중국시장을 개척해 나가는 데 있어 아주 중요한 기로에 놓여있으며, 특히 선도적 온라인게임 기업인 엔씨소프트의 중국 사례를 분석하는 것은 온라인게임산업의 효과적인 중국 경쟁전략을 연구하기 위한 중요한 토대가 될 수 있다.기존의 대부분 연구들이 기술적인 사례분석과 진입전략(entry strategy)에 관한 이슈를 다루었음에 반하여, 본 연구는 국제경영의 관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