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오로라 월드 - 기업소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Aurora world
국제경영론
지구환경보호라는 세계적 이슈에 착안 - 멸종위기 동물들을 모티브로 하여
기본캐릭터 개발
특정시장 선호도에 맞춰 캐릭터 컨셉 정의,
아동 심리학에 시초하여 각 캐릭터의 성격부여
지구촌환경과 세계문화유산에 관한 스토리텔링을 부여하여
단순한 흥미를 뛰어넘은 교육적 가치를 지님
Aurora world
시사점
국제경영론
중소기업이라는 제약과 일반적으로 인식되는 제조업 분야의 사양산업이라는 편견을 깸
OEM 기업의 한계를 딛고 디자인과 유통의 문제 등을 극복
중소기업이라는 제약을 지식 집약적 산업으로 변화
오늘날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귀감을 제공한 히든 챔피언
한국에서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기업이지만 미국에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행사하고 있는
오로라월드가 성공적인 국제마케팅 사례로 적합하다고 판단하여 선정
1990년 초, 국내인건비 상승 및 후발개도국의 추격으로 OEM방식의 경쟁력이 약화됨에 따라 인도네시아와 중국에 생산기지를 설립하게 된다.
그리고 이 때 사양산업으로 치부되던 봉제완구 업계에서 OEM방식의 한계를 느끼고 자체브랜드로써 해외시장의 공략을 위해 미국, 홍콩에 판매법인을 세우는 등 자체브랜드 기반을 조성하게 된다.
그 후 꾸준한 품질관리와 차별화된 디자인 전략으로 봉제완구 시장에 뛰어 든 결과,
오로라월드는 미국 캐릭터 완구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2위를 기록하는 한편, 2011년 한해 매출 938억, 영업이익 70억을 달성
8
오로라월드 회사연혁 - 해외진출 기준으로 정리
10
완구회사로 유명한 모기업을 둔 온라인게임사 오로라게임즈가 2014년 국산 온라인게임 중 가장 먼저 시장에 문을 두들기게 됐다.
오는 1월 23일 공개서비스를 앞둔 헨치가 그 주인공으로, 사실상 오로라게임즈가 설립되고 처음으로 선보이는 온라인게임이다.
캐릭터 사업이 주가 되는 국내 대표 완구사가 게임시장으로 진출했을 당시, 업계의 이목이 집중된 바 있다.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 IㆍP를 비롯해 머천다이징 상품 개발 노하우를 게임 개발에 접목한다면 오로라게임즈만의 강점이자 사업경쟁력이 될 수 있는 까닭이다.
16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40108000613&md=20140111004241_BK
17
매장에서어린이 대표 메뉴인 해피밀 (Happy Meal) 셋트 프로모션에 자사의 유명 TV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유후와 친구들"을 사용한공동 프로모션을 전개해 나가면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
18
전 세계 대중을 열광케 하는 YG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오로라월드의 세계적인 캐릭터 상품 제조 및 라이센싱 노하우와의 만남이다. 지금까지 시도되지 않은 다양한 상품군에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접목해 글로벌 5만여 곳의 네트워크를 통해 전세계를 대상으로 판매와 마케팅을 전개해 나간다
*중요*지금까지 시도되지 않은!!!!! 다양한 상품군에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접목해 글로벌 5만여 곳의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를 대상으로 판매와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업계에서는 이번 계약을 통해 매력적인 콘텐츠 제조 전문가인 YG와 콘텐츠를 접목한 상품 기획의 전문가인 오로라월드라는 한국의 대표적인 두 회사가 각자의 핵심역량을 통해 시너지를 확대해 나간다는 의미에서 앞으로 전개 될 비즈니스 방향에 관심과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이 만남은 한국 K-POP의 세계적 열풍을 체계적인 상품화 사업으로 발전시키는 의미 있는 첫걸음이 될 것이다
2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 ※목 차※Ⅰ. 서론 1. 기업 소개1.1 개요 1.2 연혁1.3 사업 영역1.4 비전Ⅱ. 본론 ⅰ.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관리1. 수출2. 해외직접투자 & 현지기업 인수3. 라이센싱 & 최근의 동향4.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5. 국제마케팅5.1 해외마케팅5.2. 국내마케팅5.3. 브랜드 경영6. 미국 봉제완구 시장 동향진출 동기 및 미국 시장 동향7. 마케팅 분석6.1 SWOT 분석6.2 STP 분석6.3 국제마케팅 전략ⅱ.오로라월드의 5P 전략표적시장제품전략유통전략

  • [마케팅+경영전략] 오로라월드-국내기업 성공사례(경영전략)
  • 경영 사례 분석오로라 월드19991167 최 창 민19991448 김 효 준20061715 오 진 민※목차※Ⅰ. 서론 1. 선정이유Ⅱ. 기업 소개1. 개요 2. 연혁3. 사업 영역4. 비전Ⅲ.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관리1. 수출2. 해외직접투자 & 현지기업 인수3. 라이센싱 & 최근의 동향4.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5. 국제마케팅5.1 해외마케팅※ 미국 진출 동기 및 시장 환경5.2. 국내마케팅5.3. 브랜드 경영6. 마케팅 분석6.1 SWOT 분석6.2 STP 분석6.3 국제마케팅 전략7. 국

  • [국제마케팅]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 - 목 차 -Ⅰ. 서론 1. 기업 소개Ⅱ. 본론 ⅰ.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관리ⅱ. 미국 봉제완구 시장 동향ⅲ.오로라월드의 5P 전략Ⅲ. 결론ⅰ.시사점ⅱ.기사 및 사례기업 소개오로라월드의 글로벌 네트워크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관리수출미국, 유럽의 하청 Order를 받아 국내에서 제품을 생산하여 전량 해외에 납품하는 형식으로 해외진출을 시도.수출비중95%, 브랜드 수출 비중85%오로라월드 국제경영관리 해외직접투자1990년부터 1998년까지 미국,

  • [해외투자] 오로라 월드 FDI
  • 경영 사례 분석오로라 월드※목차※Ⅰ. 서론 1. 선정이유Ⅱ. 기업 소개1. 개요 2. 연혁3. 사업 영역4. 비전Ⅲ.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관리1. 수출2. 해외직접투자 & 현지기업 인수3. 라이센싱 & 최근의 동향4.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5. 국제마케팅5.1 해외마케팅※ 미국 진출 동기 및 시장 환경5.2. 국내마케팅5.3. 브랜드 경영6. 마케팅 분석6.1 SWOT 분석6.2 STP 분석6.3 국제마케팅 전략7. 국제 연구개발 및 생산관리8. 국제 인사/조직Ⅳ.

  • [국제경영사례분석] 오로라월드의 세계경영
  • 2004년도 2학기 오로라월드의 세계경영-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Ⅰ. 오로라월드(AURORA WORLD)에 대하여1. 사례작성의 배경2. 오로라월드 소개3. 오로라월드의 발자취4. 오로라월드의 사업 영역Ⅱ.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유형1. 수출2. 해외직접투자 & 현지기업 인수3. 라이센싱 & 최근의 동향4.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Ⅲ.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관리1. 국제마케팅1.1 해외마케팅1.2. 국내마케팅1.3. 브랜드 경영2. 국제 연구개발 및 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