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오로라 월드 - 기업소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9 / 2015.05.29
- 2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Aurora world
국제경영론
지구환경보호라는 세계적 이슈에 착안 - 멸종위기 동물들을 모티브로 하여
기본캐릭터 개발
특정시장 선호도에 맞춰 캐릭터 컨셉 정의,
아동 심리학에 시초하여 각 캐릭터의 성격부여
지구촌환경과 세계문화유산에 관한 스토리텔링을 부여하여
단순한 흥미를 뛰어넘은 교육적 가치를 지님
Aurora world
시사점
국제경영론
중소기업이라는 제약과 일반적으로 인식되는 제조업 분야의 사양산업이라는 편견을 깸
OEM 기업의 한계를 딛고 디자인과 유통의 문제 등을 극복
중소기업이라는 제약을 지식 집약적 산업으로 변화
오늘날 많은 중소기업들에게 귀감을 제공한 히든 챔피언
한국에서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기업이지만 미국에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행사하고 있는
오로라월드가 성공적인 국제마케팅 사례로 적합하다고 판단하여 선정
1990년 초, 국내인건비 상승 및 후발개도국의 추격으로 OEM방식의 경쟁력이 약화됨에 따라 인도네시아와 중국에 생산기지를 설립하게 된다.
그리고 이 때 사양산업으로 치부되던 봉제완구 업계에서 OEM방식의 한계를 느끼고 자체브랜드로써 해외시장의 공략을 위해 미국, 홍콩에 판매법인을 세우는 등 자체브랜드 기반을 조성하게 된다.
그 후 꾸준한 품질관리와 차별화된 디자인 전략으로 봉제완구 시장에 뛰어 든 결과,
오로라월드는 미국 캐릭터 완구 시장에서 브랜드 인지도 2위를 기록하는 한편, 2011년 한해 매출 938억, 영업이익 70억을 달성
8
오로라월드 회사연혁 - 해외진출 기준으로 정리
10
완구회사로 유명한 모기업을 둔 온라인게임사 오로라게임즈가 2014년 국산 온라인게임 중 가장 먼저 시장에 문을 두들기게 됐다.
오는 1월 23일 공개서비스를 앞둔 헨치가 그 주인공으로, 사실상 오로라게임즈가 설립되고 처음으로 선보이는 온라인게임이다.
캐릭터 사업이 주가 되는 국내 대표 완구사가 게임시장으로 진출했을 당시, 업계의 이목이 집중된 바 있다.
보유하고 있는 캐릭터 IㆍP를 비롯해 머천다이징 상품 개발 노하우를 게임 개발에 접목한다면 오로라게임즈만의 강점이자 사업경쟁력이 될 수 있는 까닭이다.
16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40108000613&md=20140111004241_BK
17
매장에서어린이 대표 메뉴인 해피밀 (Happy Meal) 셋트 프로모션에 자사의 유명 TV 애니메이션 캐릭터인 "유후와 친구들"을 사용한공동 프로모션을 전개해 나가면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
18
전 세계 대중을 열광케 하는 YG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오로라월드의 세계적인 캐릭터 상품 제조 및 라이센싱 노하우와의 만남이다. 지금까지 시도되지 않은 다양한 상품군에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접목해 글로벌 5만여 곳의 네트워크를 통해 전세계를 대상으로 판매와 마케팅을 전개해 나간다
*중요*지금까지 시도되지 않은!!!!! 다양한 상품군에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접목해 글로벌 5만여 곳의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를 대상으로 판매와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업계에서는 이번 계약을 통해 매력적인 콘텐츠 제조 전문가인 YG와 콘텐츠를 접목한 상품 기획의 전문가인 오로라월드라는 한국의 대표적인 두 회사가 각자의 핵심역량을 통해 시너지를 확대해 나간다는 의미에서 앞으로 전개 될 비즈니스 방향에 관심과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이 만남은 한국 K-POP의 세계적 열풍을 체계적인 상품화 사업으로 발전시키는 의미 있는 첫걸음이 될 것이다
2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