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의 성공실패 사례에 대한 이론적 연결 및 평가 -온네트(OnNet)의 해외시장 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7.29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온네트(OnNet) 기업 소개
- 역사
- 진출분야
2. 해외시장 진출 사례 및 이론 적용
1) 온네트의 전략과 위계
2) 다각화
3) 조직구조
4) 온네트의 국제화 과정; 해외 시장 진출형태와 이유
5) 온네트의 경쟁전략
6) 온네트의 조직 내부화
Ⅲ. 결론
- 본문내용
-
또한 국제경영전략 모형에서 프라할라드-도즈의 글로벌 통합-현지반응 모형으로 분석해볼 수 있다.
글로벌 통합-현지반응 모형은 각 사업영역에서의 경영자들은 각 사업의 속성이 다르므로, 영업활동을 똑같이 전개하는 것보다는 개별적인 사업 환경으로 간주하여 각각 차별적인 전략을 적용하는 것이 각 사업군의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이다. 사업군 분류의 기준이 되는 속성은 크게 글로벌 통합화 요인과 현지반응화 요인 두 가지가 있는데 그 중 온네트의 사례는 후자에 속한다. 현지반응화 요인은 지역별, 문화별로 다른 소비자 기호의 다양성, 운송물류 환경 및 판매방식 등의 유통경로 차이, 대체재의 가능성과 수정에 대한 요구, 각 지역별로 다른 시장지배구조, 점유율, 대기업의 존재 유무 및 소비자들의 외국기업에 대한 정서, 진출국 정부의 법규 및 정책이 다른 점 등을 통해 설명된다. 표준국제경영1.0 임성훈, P.44
최근 온네트와 같은 국내 게임들의 해외 수출 사례가 빠른 속도로 늘고 있다. 최근에는 경쟁이 치열한 국내 게임 시장 보다는 해외 게임 시장 서비스를 목표로 초기에 게임이 제작되는 경우도 많은데, 그렇다고 해서 해외 게임 시장에 진출하여 무조건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해외에 수출 된 게임들 중 성공한 게임들의 공통점은 그 나라의 문화에 충실하게 완벽에 가까운 현지화 작업을 했다는 점이다. 현지 언어로 완벽한 번역이 필요하고, 각 나라에 맞게 게임기획, 퀘스트 혹은 게임 아이템까지 새롭게 추가시켜야만 한다. 물론 현지의 유통사가 수정을 요구하거나 필요한 업데이트 요청 시 신속하게 현지 유통사의 요구를 충족 시켜 주는 것도 게임의 해외 진출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데 중요하다.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09년 10월, 온라인 게임 벤처기업의 해외진출 전략: 온네트 사례, 이건희 이장호 p.243
온네트도 위와 같은 현지화 전략을 통해 성공적인 해외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