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기업분석] 엔씨소프트 중국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3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1. 회사개요 -------------------- 2~6
1-1. 회사소개
1-2. 회사연혁
1-3. 주요사업
1-4. 재무현황

2. 경영진소개 -------------------- 7
2-1. 대표이사
2-2. CCO
2-3. CEO
2-4. Executive Producer

3. 비전과 목표, 기업 아이덴티티 -------------------- 8~9
3-1. 비전과 목표
3-2. 기업전략
3-3. 기업 아이덴티티(CI)

4. 기업 외부환경 - 거시환경 -------------------- 10~12
4-1. 위협요인
4-2. 기회적요인

5. 기업 내부환경 - 미시환경 -------------------- 13~14
5-1. 시장변화
5-2. 고객
5-3. 경쟁자

6.자사의특징 -------------------- 15~20
6-1. 강점
6-2. 약점
6-3. 핵심역량

7. 현재의 어려움 -------------------- 21~22

8. 향후전략 -------------------- 23~25
8-1. 위기의 극복전략
8-2. 궁극적 목표

9. 조직(구조)특징 -------------------- 26~27

10. 장래희망과의 연관 -------------------- 28

붙임. NCSOFT의 4P전략

본문내용
엔씨소프트는 2001년 9월 소프트뱅크 그룹과 합작법인으로 「엔씨재팬」을 설립하여 2002년부터 「리니지」의 상용서비스를 개시하였다. 소프트뱅크와의 합작법인 설립은 소프트뱅크가 가진 다양한 인터넷 인프라와 온라인 게임 업체인 엔씨소프트의 상호보완 관계를 극대화하여 시너지효과 창출을 겨냥한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한편, 일본의 경우 초고속 인터넷망이 한국처럼 정비되어 있지 않은 점, 콘솔 게임기(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64 등)를 사용한 게임을 인터넷 게임보다 선호하는 성향이 있다는 점, 결제수단이 한국처럼 다양하지 못하다는 점등의 난점이 있었다. 이에 대하여 PC는 사무용이라는 인식을 없애며, 온라인 게임이 세계적인 주류라는 것을 홍보하는 전략을 취하였고, 정액제와 정량제 및 신용카드 등의 다양한 결제수단을 확보하였다.
또한 일본에서는 브로드밴드(주로 ISDN) 사용자를 주고객으로 하여 마케팅에 집중하는 전략을 취했으며, 그 외의 고객에 대해서는 일본에서 PC방이 점차 확산되고 있는 점에 착안하여 PC방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하여 서비스 이용자의 확산에 주력하고 있다.

5-3. 미국진출 현황 : 진출 실패

2001년 5월 미국 현지법인 엔씨인터랙티브를 통해 상용서비스를 시작하였다. 「리니지」로 온라인 게임의 본고장에 진출하였지만 기존 게임들의 아성을 허물지 못해 커다란 성공은 거두지 못했지만 향후 미국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하였다는 데에 그 의의가 있다. 한편, 「엔씨오스틴」이라는 개발 스튜디오를 설립하여 세계적인 게임 개발 전문가인 게리엇(Garriott) 형제를
참고문헌
▶ 엔씨소프트 홈페이지(www.ncsoft.co.kr)
▶ 리니지 홈페이지(www.lineage.co.kr)
▶ 안티 리니지 홈페이지(anti-lineage.wo.to)
▶ 한국 소프트웨어 진흥원(www.software.or.kr)
▶ 게임조선홈페이지(game.chosun.com)
▶ 게임스팟 닷컴(gamespot.zdnet.co.kr)
▶ 해커스 뉴스(www.hackersnews.org)
▶ 한국일보(www.hankooki.com)
▶ 엠파스 뉴스(news.empas.com)
▶ 동아 닷컴(www.donga.com)
▶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 조사보고서,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2002
▶ 중화권(대만 홍콩) 온라인게임 시장 조사보고서,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2002
▶ 온라인 게임(Online Game),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이연성, 김재우, 2002
▶ 인터넷과 온라인 게임, 커뮤니케이션 북스, 이재현 편저, 2001
▶ (게임산업 관리를 위한) 마케팅 입문, 인터비젼, 박영균, 2001
▶ 한국게임산업 연감, 데이코산업연구소, 한국게임산업 진흥원, 2000
▶ 게임 콘텐츠 산업의 현황과 발전 전략, 산업연구원, 구문모, 1998
▶ 키움닷컴 애널리스트 보고서 :
http://bbs.kiwoom.com/research/AnalystReport/chart/ncsoft030902.doc 2003.09.02
▶ 동양종합금융증권 보고서 : http://www.kosdoctor.co.kr/doc/diary 2003.07.08
▶ NCSoft 관련 애널리스트 보고서 모음집, http://themastock.hihome.com/kosdaq/
▶ 한양증권 애녈리스트 보고서, http://www.hygood.co.kr/daily/main5/ 2003.08.26
▶ 국내 게임 산업 및 관련 업체 평가, LG투자증권 보고서, 2000.06.28
▶ 엔터테인먼트 분야 보고서, LG투자증권 보고서, 2003.05.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NEXON` 넥슨 해외진출 분석- 온라인게임
  • 전략을 발판으로 더 넒은 시장의 확보를 위해 해외진출을 적극 모색하고 있다. 기본적으로 넥슨 자체에 대한 간단한 분석을 통해 왜 넥슨이 해외로 진출하게 되었는지에 대해 생각 해본 후 앞으로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온라인 게임이 해외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문화적 요인, 시장적 요인, 인프라적 요인에 보다 초점을 맞춘 접근을 시도해 보았다. 중요도 별로 생각해 봤을때, 대만, 일본, 중국, 미국등의 주요 시장에 대한 넥슨의 해외진출 사례를 분

  • [국제경영전략]온라인게임 넥슨 `NEXON` 해외진출과 향후전망
  • 진출시장에 대한 정확한 시장분석과 그에 따른 대응도 효과적으로 하기에 한계가 있었다.이후에 진출한 동남아 시장을 비롯한 대만, 중국시장에서는 직접투자의 위험을 깨닫고 ‘라이센스 전략’을 선택하게 된다. 라이센스는 많은 비용이 들지도 않고, 현지 상황을 잘 알고 있는 기업을 잘 선택만 한다면 현지기업을 통해 정확한 시장분석과 적절한 대응,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하다. 라이센싱을 통해 직접투자보다는 적지만 안정적인 이익, 일정수

  • [국제경영] NC소프트 해외진출전략
  • 국제화를 하는데 기반이 된 역량5․․․․․․․․․․․․해외 진출 사례 개요5.1․․․․․․․․․․․․대만5.2․․․․․․․․․․․․일본5.3․․․․․․․․․․․․중국5.4․․․․․․․․․․․․미국6․․․․․․․․․․․․NC소프트가 국제화로 얻게 된 것과 성공 요인 분석6.1․․․․․․․․․․․․중소기업(작은 조직)으로서의 특징6.2․․․․․․․․․․․․NC소프트의 해외진출에 있어서 역량기반 전략

  • NEXON 넥슨 국제경영 전략분석과 넥슨 기업분석및 넥슨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전략을 세워야 할 필요성이 강해졌다.4. 넥슨 국제 경영환경 분석(1) 해외시장 환경분석 ① 일본한국과 일본의 게임시장은 그 태생부터 다르다고 할 수 있다. 한국은 PC패키지로 시작해 인터넷의 보급으로 PC온라인으로 커진 시장, 일본의 경우는 아케이드(오락실)에서 콘솔로 이어지는 글로벌 콘솔 기업을 중심으로 형성된 시장이다. 일본 콘솔 게임시장은 다른 지역과 달리 일렉트로닉아츠, 액티비전블리자드, 테이크투와 같은 글로벌 게임업체들의

  • [글로벌기업사례] 온라인게임 산업의 중국시장 경쟁전략(Ncsoft 사례 연구)
  • 중국 진출한국 온라인게임사들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따라서, 현 상황은 앞으로 중국시장을 개척해 나가는 데 있어 아주 중요한 기로에 놓여있으며, 특히 선도적 온라인게임 기업인 엔씨소프트의 중국 사례를 분석하는 것은 온라인게임산업의 효과적인 중국 경쟁전략을 연구하기 위한 중요한 토대가 될 수 있다.기존의 대부분 연구들이 기술적인 사례분석과 진입전략(entry strategy)에 관한 이슈를 다루었음에 반하여, 본 연구는 국제경영의 관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