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나이키 스포츠 브랜드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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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I.조사배경
II. 조사설계
III.프로젝트 진행절차
IV. 수집할 주요 정보
V. 분석결과
VI. 마케팅 전략

소비자의 스포츠용품 브랜드 이용에 관한 설문
본문내용
III.프로젝트 진행절차

1.조사관련 자료협의

10월 9일부터 10월 13일까지 일주일 동안 조사의 내용 및 설문지 작성, 조사를 진행하기 위한 자료를 수집하였다. 조사의 내용은 스포츠 브랜드 시장의 경쟁에 관한 사항을 다루기로 결정하였고, 이후 스포츠 브랜드 시장의 각 점유율과 시장상황등 프로젝트에 필요한 1차자료 들을 수집 하여 분석에 활용하기로 하였다. 그리고 7개의 스포츠 브랜드의 전반적인 선호도와 그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기 위한 설문지를 작성 하였다.

2.실사

11월6일부터 11월 10일까지 설문지를 통해 자료를 수집 하였다. 설문지는 현재 경희대학교에 다니고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조사하였고, 전체 150부를 돌려 결측치 없이 150부 전체를 분석에 활용할 수 있었다.

3. 자료처리 및 분석

11월 13일부터 11월 20일까지 자료처리 및 분석을 실시 하였다. 설문지로부터 얻은 데이터를 SPSS통계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 코딩 작업을 실시 하였다. 그리고 코딩된 데이터를 이용하여 빈도분석, 교차분석, 상관분석, 분산분석, 회귀분석, MDS 등의 분석을 실시 하고 결과를 도출해 내었다.


4. 결과분석

11월 2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분석을 실시하여 얻은 결과로 결론도출 및 마케팅 전략 도출을 실시 하였다. 여러 가지 분석을 통해 밝혀낸 브랜드별 강점, 약점, 시장상황, 선호도, 브랜드 선호 요인을 바탕으로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도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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