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광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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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아디다스 광고분석
기업소개
2002년 월드컵 이후로 스포츠 산업이 더욱 각광받기 시작.
아디다스 같은 경우에는 경쟁업체와는 달리 인기종목과 비인기종목을 가리지 않고 고른 종목에 투자함으로써 세계적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켰다.
80여년의 역사를 가진 아디다스는 오늘날 매출이 EU 5.8 billion(6조 7860억 원), 순이익이 EU 182million(2129억 원)에 달한다.
아디다스 살로몬은 세계 스포츠 산업과 가장 광범위한 제품군을 공급하는 세계적인 리더이다.
아디다스 광고
광고선정 이유
『가장 각광받는 기업』
- 나이키를 제치고 1위를 할 수 있었던 그들만의 경영적, 마케팅적 전략을 조사.
『스타마케팅기법』
- 선수들의 가려진 이야기와 그들의 기분, 속마음을 털어놓음으로써 함께 소비자의 주의를 집중시킴.
『감동』
- 크리에이티브하게 튀는 광고도 좋지만 누구나 공감하는 내용을 통해 사람들을 감동하게 하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 특정한 무리의 사람들이 아닌 사람이라면 모두 공감할 수 있는 도전, 자신감 같은 감정을 잘 활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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